블로그.. 운영, 수익, 지수, 여러가지에 대한 개인적인 썰.

안녕하세요  Sulpuri입니다. 예전 블로그라는 것이 처음 나왔을 땐, 재미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 시작한지 벌써 6년이 다되가는듯 합니다. 그땐 그저 사소한 나만의 이야기들을 적는 일기장 같은 형태로 였었죠. 하지만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건 무엇인지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찾아낸 것이 모바일 게임이었고 지금은 직업으로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죠. 처음에는 좋아하는 게임에 관련된 글들을 올리는 것. 포스팅 하는 자체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한 명씩 방문객이 늘어나고 제 블로그에 자주 놀러와주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난 듯 했었죠. 그래서 더욱 꾸준히 포스팅을 진행 했었던 것 같습니다. 


방문자가 조금씩 늘기 시작하면서 블로그 수익에도 관심이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었죠. 여기저기 찾아보고 신청을 했었으나 처음엔 아직 정보콘텐츠가 불충분 하다면서 떨어지더군요. 이 후 맘을 비우고 한달정도 더 운영하고 다시 신청을 하니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에 너무 크게 생각을 했었죠. 한달에 100만원!! 찍어보자! 라고 말이죠. 그런데 현실은 달랐죠 ㅎㅎ 일일방문자숫자도 생각보다 적고 블로그 특성상 많고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다보니 한번 보고 빠져나가버리는 즉, 이탈율이 상당히 많았더랍니다.



그래서 생각을 좀 해봤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탈율이 줄어들까. 라고 말이죠. 지속적으로 들어오게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계속 기대감을 심어주는 2%부족한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방법. 그리고 정말 질 좋은 포스팅을 꾸준히 올려 모바일 게임하면 생각나는 블로그가 되는 방법. 전자는 굉장히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오래가진 못할 것 같더군요. 결국은 좋은 정보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후자를 선택하기로 하고 진행중에 있습니다. 효과는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이탈율이 많이 떨어진거 같았으며 재방문률이 조금씩 높아지는 추이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수익률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뭔가 원인을 분석해봤더니 저는 모바일게임을 주로 다루는 블로그인데 모바일웹에는 광고를 삽입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광고를 삽입한뒤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기본과 비교해서 10배가 넘는 수익이 들어오는것을 목격했습니다. 아주 행복한 순간이었죠. 아마 저같은 실수를 하시고 계신분들 꽤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바일 광고를 달지 않았다면 빠르게 달아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변화가 생길거라 장담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커가는 제 블로그를 보면서 뭔가 다른것들을 좀 많이 도전해봐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처럼 내 생각을 전달하는 포스팅도 해보고, 때로는 기획을 해서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개인적인 설명을 풀이로 포스팅을 해보고도 싶습니다. 아마 주말에는 시간이 날때 한번씩 포스팅이 진행 될 것 같네요.

생각을 공유하는 포스팅은 좋은 것 같습니다. 뭔가 의견을 나누고 즐기고 이야기 하는 즐거움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겠죠. 저의 두서없는 이야기의 마무리는 여기 까지입니다. 처음이라 뭔가 난해하고 이야기의 시작과 끝도 이상한듯 하네요; 조금씩 글 쓰는 연습을 좀 더 해야되겠네요. 앞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늘어가는 제 글 실력을 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