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 후기. 1화 (애드센스 팁, 정보)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 후기. (애드센스 팁 정리)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몇주전 티스토리에서 공지가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유저들을 대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포럼을 진행한다는 내용이었죠. 신청자를 받는다는 공지를 보고 바로 신청을 했었는데 말이죠. 어쩌다보니 제 블로그가 당첨이 되었더라구요. 참 신기하게도 말이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제 블로그가 당첨 되어 기분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애드센스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이 상당히 많았었기에 이번 기회에 많은 정보를 듣고자 구글코리아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강남 파이낸스 빌딩 위로 올려다보지 마세요.. 목빠집니다..


구글 코리아는 역삼역 근처에 있는 강남 파이낸스 센터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빌딩을 위로 올려다 보니 몇층인지도 모를만큼 목이 빠져라 올려다 봐야 되더군요. 괜히 들어가기전부터 중압감에.. 긴장 또 긴장. 같이 가는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했었는데 혼자라 더욱 더 크게 느껴졌었더랬지요.. ㅎㅎ



강남 파이낸스 센터의 정문 또한 엄청난 크키로.. 압도하는 듯 했습니다. 저희 회사는 아직 쪼꼬만 하거든요;; ㅎㅎ 무튼 건물로 당당하게 진입하여 구글 코리아 사무실로 향했습니다. 구글 본사의 모습들은 티비나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봐왔었는데요. 구글 코리아 사무실은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했는데요. 



구글 코리아의 첫인상은 상당히 깔끔하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깔끔한 로고가 새겨진 벽면과 사진에는 볼 수 없지만 휴게공간으로 꾸며진 로비는 감탄사를 내기에 충분 했습니다. 들어가서 블로그 주소를 확인 후 다른 곳으로 입장 시켜주시더군요. 제가 정해진 시간보다 20분가량 먼저 도착했는데 이미 와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구요.



도착해서 사람들이 모여있는 그곳은 구글 코리아의 휴게실 같았는데요. 샌드위치, 그리고 아이스 커피 등등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어 많은 블로거 분들이 드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시고 계시더라구요. 저 또한 얼른 샌드위치랑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가지고 적당한 자리에 앉아서 포럼이 시작되기까지 기다리고 있었죠.



여기 저기 둘러봐도 상당히 깔끔하게 배치된 좌석들과 인테리어가 아 정말.. 여기서 일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들게끔 만들어주는 느낌이 었습니다. 역시 세계최고의 IT기업은 이런건가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구글 코리아는 본사와는 다르게 상당히 규모는 작게 보였었는데요. 제가 본 곳들이 빙산의 일각일진 모르겠지만요. ㅎㅎ 



오늘은 우선 여기까지!! 1부 마치도록 할게요. 후기를 쓰려고 보니 너무 길어질 것 같아 본론적인 이야기는 2부 3부에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부 3부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