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목업(PowerMockup) IT 기획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 IT 기획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플러그인


IT업계에 발을 디딘지도 벌써 3년차가 되어간다. 처음엔 운영팀으로 입사를 하여 다양한 커뮤니티의 운영방식을 배웠고, 이후 다른 회사로 이직하여 기획자가 되었다.


우선 기획자가 해야 할 가장 첫 번째 일은 기획이다. 어떠한 일을 시작하려고 할 때 기획을 간편하게하고 기획서를 작성하여 다른 팀과의 업무 조율을 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일. 하지만, 파워포인트로 기획서를 작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그림 파일 하나 하나 찾아서 넣는 것 자체가 일이고 또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찾아 본 것이 기획 툴인데 네이버에서 기획 툴 이라고만 검색해도 나오는 파워목업 플러그인은 기획자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과감히 말할 수 있다.



https://www.powermockup.com/



파워목업은 파워포인트를 베이스로 제작된 플러그인이다. 위에서 말 했듯이 기획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그런 기능들이 모두 들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뚝딱 뚝딱 한 두번의 마우스 클릭만 해도 내가 원했던 모습의 그림을 담아낼 수 있다.



먼저 파워목업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는데, 가장 먼저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뜬다. 그 외에 다른 부분들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나 시간이 없는 관계로 먼저 트라이얼 버전부터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해본다.


파워목업이 설치된 후 실행을 누르면 파워포인트가 실행되며 우측에 파워목업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창이 뜬다. 물론 트라이얼 버전은 사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제한되어 있어 맛만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부분들이 파워목업을 더욱 사용하고 싶게 만드는 전략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파워목업 사이트 하단에 보면 사용하는 기업들의 로고가 박혀 있는데, 국내 대기업 로고들도 흔치 않게 박혀 있는 걸로 봐서는 분명히 사용하는데 굉장히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변 기획자들의 경우 개인적으로 결제하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봤다. 물론 나처럼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을 한 후 라이센스를 받는 기획자들도 없지는 않다.




잡설이 길었는데 파워목업의 기능은 매우 간결하다. 우측에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클릭하고 가져오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 외에는 별다른 조작이 없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획자로서 특히 모바일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좋아할 수 있는 아이콘 및 꼭 필요했던 템플릿들이 수록되어있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사용하고 싶다면 물론 결제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이 사용하는 경우 59달러 곧 6만원이 조금 넘는 돈을 내는 경우 평생 파워목업을 소장하고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무료로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방법도 없는 것은 아니다.





총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먼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해당 URL과 함께 메일 전송을 하게되면 확인 후 개인 라이센스를 지급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기자 직업을 가지고 있을 때, 해당 프로그램의 기사를 쓰고자 할때 요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가 더 남아있긴한데, 왠만해선 모두다 해당 하기 힘든 부분이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MVP자격을 가진 사람은 본인의 자격인증만 하면 바로 라이센스를 발급해준다는 것인데.. 해당 부분은 그냥 모르고 넘어가는 것이 이득이다. (골치아파진다. 되려고 하는 사람은 몇년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파워목업(PowerMockup)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겐 정말 유용하게 쓰일 플러그인이니 되도록이면 사용 할 수 있도록 미리 구매하거나 라이센스를 취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