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오브탱커, 타우린과 꼬부기를 이용한 어그로 관리 공략! [시련의탑][공략/쿠폰/이벤트]

탑오브탱커, 타우린과 꼬부기를 이용한 어그로 관리 공략! [시련의탑]



 탑오브탱커에는 시련의 탑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35레벨 이후 진행할 수 있는 던전인데요, 해당 던전은 3개 층을 하나로 묶어 스테이지가 진행됩니다. 초반부에는 쉽게 진행할 수 있으나, 38층 부터 진행이 힘들어지기 시작하죠. 40층 이상의 경우 타우린이 받는 데미지가 1500까지도 나오기 때문에 1탱 파티로는 공략이 힘듭니다. 그래서 꼬부기가 포함된 2탱 파티로 공략을 하게 되죠. 하지만 자동으로 스킬을 두고 사용하면 절대 깰 수 없는 던전이므로, 수동으로 스킬을 이용해서 어그로 관리를 해주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타우린, 꼬부기를 이용한 어그로 관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 탱커의 어그로 관리 방법

 탑오브탱커는 가장 앞에 나와있는 영웅이 어그로를 먹고 집중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주로 탱커들이 전열에 위치하므로 탱커가 어그로를 먹죠. 하지만 영웅이 움직이는 것은 따로 조정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타우린의 스킬로 조절하게 됩니다. 하지만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으면 꼬부기가 타우린보다 앞열에 서는 것은 불가능하죠. 우선 기본적으로 어그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타우린이 어그로를 먹습니다)


(타우린의 분노가 꽉 차면 바로 스킬을 시전해 줍니다)


(적들이 밀려나면서 꼬부기가 앞으로 전진하여 어그로를 먹고 타우린은 그사이 HP를 회복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위 사진과 같은 방식으로 어그로 관리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두 탱커중에 타우린이 먼저 죽는 경우라면 실패라고 보셔도 됩니다. 타우린이 혼자 살아 남았을 시 시련의 탑 클리어 확률은 50%. 고층을 올라갈수록 더욱 힘들어지며, 고층에서는 둘 중 하나의 영웅이라도 사망시 성공률은 0%에 가까워집니다.


■ 탱커 어그로 체인지의 타이밍, 충분한 화력

 위 에서 봤던 어그로 관리에는 몇가지 타이밍이 있습니다. 이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지 못할 경우 어그로 체인지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타우린은 그냥 녹아버리는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는 연습도 필요하죠.

- 타우린의 스킬 타이밍

 타우린의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입니다. 타우린이 앞열로 갈경우 매우 강한 공격을 계속해서 받기 때문에 분노는 빠르게 차오르게 됩니다. 이 때, 꼬부기의 움직임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꼬부기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을 때 스킬을 발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꼬부기의 평타 모션이 진행되는 중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꼬부기는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꼬부기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확인 하고 스킬을 발동하도록 합시다.

(적을 날려버리는 타우린의 액티브 스킬)


- 꼬부기가 버티기 위한 화력

 어그로 체인지가 확실하게 진행된 이후, 꼬부기는 다양한 스킬로 버티게 됩니다. 우선 액티브 스킬인 신의 가호는 꼬부기의 방어력을 증가 시켜주고, 회복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쿨 타임이 돌아올때마다 계속해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꼬부기 앞의 적이 사망하게 되면 다시 타우린으로 어그로가 넘어오게 되죠. 이 때, 딜량이 부족하게 되면 꼬부기 앞열의 적이 죽기도 전에 꼬부기가 죽기 때문에 딜량을 충분히 채워 줄 수 있는 파티를 구성해야 합니다.

(꼬부기의 껍질보호, 해당 스킬로 오랜 시간 버틸 수 있게 된다)



■ 시련의 탑을 극복하기 위한 파티 구성.

 시련의 탑에서 어그로 체인지를 성공하고 난뒤 충분한 딜량이 있지 않으면 탱커의 사망은 불 보듯 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딜량을 채워줄 수 있는 파티구성이 중요한데요, 어떤 파티 구성을 해야 더욱 빠르고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티 입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티 구성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영웅들로만 진행했지만, 아직도 딜량이 부족합니다. 이 부족한 딜량을 채워주기 위해 적합한 딜러는 바로 뱃살 공주 입니다. 뱃살 공주는 스킬 중 단체 스턴을 걸 수 있는 메즈기도 보유 하고 있으며, 기본 화력도 좋기 때문에 빠르게 적들을 물리칠 수 있게되죠.

이후 화력이 충분히 나와준다면 최적의 조합은 로즈, 토스크, 뱃살공주, 꼬부기, 타우린이 될 것입니다. 로즈는 전체 잠재우기 스킬과 힐 스킬로 탱커를 보조 할 수 있으며, 토스크 또한 높은 힐량과 탱커가 죽지 않도록 데미지를 나눠 받는 액티브 스킬로 전투를 쉽게 이끌어가도록 보조해 줍니다. 뱃살 공주는 강력한 딜량과 메즈기로 적군들을 쉴새 없이 공격하며, 타우린과 꼬부기는 어그로 체인지로 전방을 굳건하게 지켜주기 때문에 이 조합이 가장 좋은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파티 구성은 힘들까?

 다른 파티 구성도 충분히 나올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위 추천 조합이 가장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웅 중에 비는 영웅이 있다면, 해당 영웅을 대체 할 수 있을만한 영웅을 넣어보시고 진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탱커는 꼬부기와 타우린 조합 외에는 버틸 수 있는 탱커가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두 영웅의 조합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이렇게 조합된 영웅들로 시련의탑 55층 까지도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으니, 많은 보상 획득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처음부터 바로 잘되지 않습니다. 많은 연습과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안되면 100번 1,000번 연습하셔야 합니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ZnNu1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