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소울 고급자 레벨업 가이드 (44Lv ~ 50Lv)

더소울 고급자 레벨업 가이드 (44Lv ~ 50Lv)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더소울을 플레이하며 드디어 만레벨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만레벨을 찍을때까지도 같은 패턴으로 사냥을 할 것 같아 고급자 레벨업 가이드를 한번 작성 해보고자 합니다. 이제 만렙이라니..!! 조금은 늦었지만.. 천천히 열심히 한덕분인거 같습니다.


■ 만렙을 향해서..


초 중급자, 중 고급자 공략때 썼던 레벨업시 주의 사항입니다. 중 고급자 때 게릴라 던전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 했었습니다. 이번 고급자에서는 더욱 더 강조를 해야 될 것 같네요. 


1. 아이템 뽑기는 하지말자. (혼뽑기는 취향에 따라 진행)


2. 무기는 일정 레벨 혹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3성짜리를 지급한다.


3. 강화에 연연하지 말자.


4. 던전 들어가기전 경험치 10%는 필수로 구매하자.


5. 게릴라 던전은 취향따라 플레이 하라. (열쇠대비 경험치 량이 높습니다.) 필수!!


 후반부로 가면 1판당 1%도 오르지 않는 경험치를 보면 정말 눈물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레벨 46정도 되었을때 10-2는 수월하게 돌아지지만 경험치 자체가.. 너무 오르지 않아 경험치 주문서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1%가 체 안오르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게릴라 던전의 중요성은 더욱 강해집니다.



■ 44Lv ~ 50Lv 구간.


44Lv이 되시면 현재 게임상에서 등장하는 가장 강력한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T7 장비인데요, 이제 이 장비에 대한 옵션 수치도 신경을 쓰셔야 할 뿐 아니라 스킬조합까지 신경을 써야합니다.



10-2에서는 44장비를 차고 나면 쉽게 던전을 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윗 던전들은 수동으로 돌지 않는 이상 힘들죠. 하지만 경험치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진 않기 때문에 시간대비 가장 효율적인 던전이기도 합니다. 해당 던전을 기준으로 지속적인 자동사냥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게릴라 던전이 뜨면 바로 경험치 부적을 구매 후 게릴라던전만 미친듯이 돌것을 권유합니다.




■ 게릴라 던전의 중요성


저번 중 고급자 공략에서도 게릴라 던전에 대한 부분을 한번 언급하고 지나갔었는데요, 이번 고급자에서도 당연히 언급을 한번 더 하고 지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게릴라 던전을 도느냐 안도느냐는 유저의 마음이긴 하지만 차이를 보면 심하게 두드러집니다.


Tip. 게릴라 던전의 드랍 항목.


1. 공격력 버프

2. 방어력 버프

3. 각종 혼 1~2성


특히 게릴라 던전도 효율적인 던전들이 있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돌 수 있는 던전을 도셔야 합니다. 가령 저의 경우에는 6스테이지의 원소나 9스테이지의 소교가 나오는 게릴라 스테이지가 이동반경도 좁고 몬스터들이 빨리 몰리기 때문에 해당 던전을 추천해 드립니다. 44이상 부터는 소교 게릴라도 자동으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조금만 신경써주면 말이죠.




■ 아이템 옵션의 중요성.


만렙을 향해가며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스킬혼의 조합, 그리고 아이템의 옵션까지 맞춰야 합니다. 아이템 옵션에 따라 캐릭터의 스텟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구요, 현재는 힘 스텟이 가장 각광받는 옵션입니다. 힘 20이상이 붙은 아이템이라면 상타 쳤다고들 이야기 하니 말이죠.



현재 제가 차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힘이 운좋게 24가 붙어줘서 잘 쓰고는 있지만 강화하기가 참 힘드네요 ㅎㅎ 레벨이 올라갈수록 아무리 재료를 먹여도 레벨업이 힘들고 더딥니다. 돈도 그만큼 많이 들어가게 되구요. 이런 아이템을 모두 차시게 되면 아주 강력한 스텟을 가진 캐릭터가 탄생하게 됩니다.




■ 스킬 조합의 필요성.


스킬조합은 이제 거의 비슷비슷하게 굴러가긴 하지만 투기장의 유저 패턴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초기 투기장의 경우 한참동안 감전

이 유행했기 때문에 감전 시간을 감소시키는 방통이 유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감전 스킬 말고도 다른 스킬조합으로 들어오는 유저들이 많으므로 자신만의 스킬조합을 만드는것도 나쁘지 않겠죠^^


▲ 헝그리앱 스킬시뮬레이터의 강무 스킬조합


자신만의 스킬조합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액티브 스킬의 옵션 및 스킬 모션과 연계하여 만들어가는 것이죠. 이런 부분 부분들을 연구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스킬 시뮬레이터는 헝그리앱 더소울 게시판으로 가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치며..


자 이제 만렙까지의 공략은 모두 끝났습니다. 만렙달고 이제 투기장으로 고고싱 할 일만 남았군요. 조만간 길드 콘텐츠도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더욱 자세한 공략이나 정보들은 헝그리앱 더소울로 오시면 스킬DB와 더불어 다양한 공략, 루비 이벤트도 함께 할 수 있으니 꼭 놀러오시길 바랍니다^^


☞ 헝그리앱 더소울 게시판 놀러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