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소울 스킬조합 - 혼 집중 공략 [하후돈 편]

더소울 혼 집중 공략 [하후돈 편]


더소울을 플레이하며 여러가지 대중적인 의견을 들어본 결과 하후돈이 가장 핫한 혼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른분들이 이야기 하는 것도 그렇고, 시나리오나 전장 두군데 다 활약을 할 수 있는 혼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왜!? 왜 하후돈이 그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지금부터 집중적으로 한번 살펴 봅시다.


※ 하후돈 스킬 일람 (강무)


◆ 타입 - 보조기술


일반 능력3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이동 경로 내의 적에게 71~98%의 피해를 연속해서 줍니다.


정예 능력 - 치명타로 적중당한 적에게 [18~3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뒤로 날려버립니다.

              - 스킬 사용시 방어력이 10% 오릅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스킬 사용시 공격력이 10% 오릅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스킬 사용시 치명타 확률이 10% 오릅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스킬 사용시 치명타 피해량이 50% 오릅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웅 능력 - 소모 정신력이 10 감소합니다.

              - 폭풍 질주를 사용하면 생명력을 5% 회복합니다.

              - 폭풍 질주를 사용하면 12초 동안 3초마다 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폭풍 질주를 사용하면 10초 동안 매 초마다 3의 정신력을 회복합니다.

              - 폭풍 질주를 사용하면 5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이 [30~50]% 증가합니다.


전설 능력 - 쿨타임이 6초 감소합니다.




■ 강무가 사용하는 하후돈 스킬의 특징


 강무의 하후돈 스킬은 보조 기술의 타입으로 다른 게임으로 치면 버프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을 감싸는 막이 생기면서 부딫히는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4성까지 강화 했을시 98%에 육박하는 피해를 주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스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적들에게 비비기만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니까 말이죠.


▲ 강무의 하후돈 스킬 발동 모션


하후돈의 스킬은 흔히 말해 비비기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난전에서 특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죠. 특히 영웅능력에 있는 회복계열의 옵션과 함께 사용하면 회복을 하면서 계속 비비기 때문에 더욱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빠른 이동 속도도 그에 한몫하기 때문에 치고 빠지기 방면에서도 탁월합니다. 그리하여 시나리오에서도, 전장에서도 사랑받는 스킬이 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월영이 사용하는 하후돈 스킬의 특징


※ 하후돈 스킬 일람 (월영)


◆ 타입 - 궁극기


일반 능력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적을 날려버립니다. 공격력의 132.8~187.2% + 연계점수 * 26.56~37.44% 만큼 피해를 줍니다.


정예 능력 - 치명타로 공격 당한 적에게 연계 점수 당 [7.2~12]%의 추가 피해를 주고 멀리 날려버립니다

              - 공격 당한 적이 감전 상태연계 점수 당 [14.4~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멀리 날려버립니다.

              - 공격 당한 적이 중독 상태 연계 점수 당 [14.4~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멀리 날려버립니다.

              - 공격 당한 적 한마리 당 치명타 피해량을 8초 동안 10% 씩 상승시킵니다.

              - 맹렬한 돌진으로 적을 죽일 때마다 생명력을 2%씩 회복합니다.


영웅 능력 - 맹렬한 돌진의 정신력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 맹렬한 돌진의 쿨타임이 3초 감소합니다.

              - 치명타로 적중 시, 6초 동안 매초 연계 점수 1점당 [12~20]%의 화염피해를 줍니다.

              - 맹렬한 돌진으로 적을 맞출 때 마다 치명타 피해량을 [6~10]%증가시킵니다. 6초 동안 유지됩니다.

              - 공격 당한 적 한마리당 치명타 확률을 8초 동안 2%씩 상승시킵니다.


전설 능력 - 맹렬한 돌진에 공격당한 적에게 60%의 추가 피해가 발생합니다.



 월영은 강무와 확연히 다른 스킬 능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타입부터 궁극기를 가지고 있으며, 공격계열로서의 막강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월영의 연계점수를 함께 사용하며 발생되는 효과는 다양한 상태이상 계열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다른 스킬과의 조합도 생각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 월영의 하후돈 스킬 발동 모션


월영의 하후돈 스킬은 전진하며 적을 타격하는 계열이므로 회피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치고 빠지기가 좋다는 것이죠. 특히 감녕의 스킬과 함께 사용한다면 하후돈으로 타격 감녕으로 다시 빠지기가 가능합니다. 감녕의 상태이상 옵션인 중독과 함께 사용해도 괜찮은 조합이 나올듯 하네요. 이와 같은 조합뿐만 아니라 더욱 효율적인 다양한 조합이 있다보니, 게임을 즐기시면서 자신만의 조합을 찾아보는것은 어떨까요?


※ 하후돈 추천 스킬 조합


◆ 강무 


1. 장료 + 하후돈 + 감녕

- 장료의 장판과 장판위에서 하후돈의 비비기를 통해 공격력 증대 및 회복력 강화 그리고 감녕으로 자리에서 벗어나는 조합.


2. 동탁 + 하후돈 + 감녕

- 동탁의 발묶기를 통해 하후돈으로 비비고 공격력과 회복력 증대, 그리고 감녕으로 딜 및 회피가 가능한 조합.



◆ 월영 ◆


1. 조운 + 하후돈 + 안량

- 안량과 조운을 통한 연계구슬 수급 그리고 하후돈을 통한 극딜이 가능한 조합


2. 하후돈 + 제갈량 + 조운

- 조운의 연계구슬 +2 옵션과 더불어 제갈량으로 상대방의 데미지를 흡수 한뒤 하후돈으로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조합



※ 해당 스킬조합은 실험을 통한 주관적으로 작성된 것이며,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더욱더 다양한 스킬 조합 및 공략을 보시려면 헝그리앱 - 더소울 게시판을 통해 알아보세요^^ 제가 공략 많이 올리고 있으니 자주자주 찾아와주시기 바랍니다. 


☞ 헝그리앱 더소울 게시판 놀러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