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카드추천, 흑마법사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굴단)

 흑마법사는 흑마법사 답게 자신의 HP를 소모하면서 강한 카드를 내는 승부를 주로 합니다. 영웅능력 또한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핸드로 카드를 가지고 오는 능력이죠. HP소모 한만큼의 값어치는 분명 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덱입니다.
 
 
b40ea124.png
▲ 악마의 전장을..




 ■ 제 1장 마법 카드
 
 

뒤틀린황천(마법).jpg


■ 뒤틀린 황천
뒤틀린 황천은 전장이 적 하수인들에게 포위당했을때 초기화 시켜줍니다. 전장을 깔끔하게 만들어줌으로서 다시 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영웅 등급이라 얻기 힘들지만 흑마를 주로 플레이 한다면 한장정도는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패(마법).jpg
■ 부패
한턴을 기다려야 하는 핸디캡은 있지만 1코스트로 어떤 하수인이라도 즉사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카드 입니다. 초반에 쓰면 유용한 카드 입니다. 
 
생명력 흡수(마법).jpg

■ 생명력 흡수

하수인 및 영웅에게 피해를 2주고 다시 2생명력을 회복하는 카드입니다. 흑마 특성상 HP를 깍으면서 플레이하는 성향이 많기 때문에 피 회복을 하는 카드는 필수~! 카드한장 드로우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악마감지(마법).jpg
 

■ 악마 감지

흑마법사는 낮은 코스트로 끊임 없이 악마를 소환하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핸드에 항상 하수인들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카드를 두장이나 가지고 올 수 있으며 하수인에 한해서 가지고 오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악마의불꽃(마법).jpg
 

■ 악마의 불꽃

적군 하수인에게 피해를 2 주거나 아군 악마에게 2/2를 플러스 시켜주는 카드 입니다. 악마 타입의 하수인을 많이 다루는 흑마로서는 버프 카드나 마찬가지.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암흑불길(마법).jpg
 

■ 암흑불길

흑마의 하수인은 코스트는 낮으나 공격력이 높은 카드들이 상당히 많으므로 다수의 하수인을 상대로 싸울때 전체 공격이 없어 부진하지만 이카드가 있다면 하수인은 희생당하지만 상대 하수인에게 전체 데미지를 줌으로서 전장을 다시금 장악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압도적인 힘(마법).jpg
 

■ 압도적인 힘

능력치만으로 보면 성기사의 왕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해당턴이 지나면 하수인이 죽음으로 이 카드는 흑마의 하수인인 공허의 괴물과 같이 쓰게되면 죽지않고 공허의괴물로 능력치가 흡수되므로 같이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어둠의화살(마법).jpg
 

■ 어둠의 화살

하수인을 상대로 4데미지를 주는 카드입니다. 마법으로 데미지를 주는 카드가 많지 않기 때문에 두장 꼭 챙겨서 다니시길 바랍니다.

 
영혼착취(마법).jpg
 

■ 영혼 착취

코스트가 6으로 조금 높은편이지만 상대 하수인을 즉사 시킬 수 있다는 점, 영웅의 HP를 회복할 수 있다는점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카드 입니다. 상대방 하수인중 너무나 강력한 하수인이 나오더라도 이카드 앞에서는 바로 즉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운명의 파멸(마법).jpg
 

■ 운명의 파멸

영웅이나 하수인에게 2피해를 주고 하수인이 죽으면 바로 악마가 무작위로 소환이 됩니다. 하수인 카드를 한장 더 가지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생각 보다 좋은 악마 하수인이 많이 뜨니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지옥의불길(마법).jpg
 

■ 지옥의 불길

모든 하수인 및 영웅에게 3피해를 줍니다. 나까지도 피해를 받게 되지만 이카드로 하여금 필드를 클리어 할 수 있으며 상대 영웅이 하수인은 많고 영웅의 피가 적을 때는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이 됩니다.



 

 
 
 ■ 제 2장 하수인 카드
 
 

공허방랑자(하수인).jpg

■ 공허방랑자

흑마의 대표적인 하수인 카드입니다. 도발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1코스트라는 저렴한 비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첫턴에 사용하면 아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의임프(하수인).jpg
 

■ 피의 임프

역시 위와 같이 1코스트로 사용할 수 있는 하수인 카드입니다. 은신능력이 있어 초반에 쉽게 죽지 않고 우리편 하수인들의 생명력을 1씩 증가시켜주어 코스트별 효율은 너무나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염임프(하수인).jpg  

■ 화염 임프

1코스트 뽑을 수 있는 전체 하수인중 최고의 능력치를 자랑하는 카드 입니다. 영웅에게 2피해를 준다는 단점이 있지만 첫턴부터 화염임프와 공허의방랑자가 나와있다면 그 게임은 거의 이긴것이나 다름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큐버스(하수인).jpg
 

■ 서큐버스

2코스트 대비 능력치는 어마어마 합니다. 흑마의 소환수들의 특징이죠. 서큐버스도 그중 하나의 하수인입니다. 무작위로 카드 한장을 버리긴 하지만 정말 안쓸 수 없는 그런 하수인입니다. 공격력도 무려 4나 되어 초반에 나오는 왠만한 다른 하수인은 다 찢어발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환의 문(하수인).jpg
 

■ 소환의 문

공격능력은 없지만 아무것도 없는 전장에 하수인들을 빼곡히 채워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카드입니다. 하수인들의 비용이 무려 2씩이나 절감하여 고코스트 하수인들을 더욱 쉽게 뽑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전장에 두장이 나가 있으면 총 4코스트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 제 3장 마치며..
 

 흑마법사의 하수인들은 참 괴랄한 능력치를 참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등가교환의 법칙처럼 뭔가를 내주어야 하는 단점은 존재하지만 그 단점을 무시할 수 있을만큼의 장점들이 존재하죠. 조금만 생각해봐도 흑마법사는 여러가지 덱조합이 가능합니다. 도발 하수인만 뽑아내는 도발덱도 있을정도로 말이죠.

 

아주 재미있는 흑마법사 영웅은 투기장에서도 매우 사랑받는 영웅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들도 조금만 더 머리를 굴려 나만의 흑마법사 덱을 짜보는건 어떨까요?

 

이상입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