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사냥꾼 카드추천,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렉사르)


 사냥꾼의 플레이 성향은 다양합니다. 비밀카드를 메인으로 놓는 덱, 하수인을 메인으로 놓는 덱, 하수인, 비밀, 마법카드를 골고루 섞어쓰는 덱까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끔 빌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은 다른직업과는 다르게 모든 종류의 카드를 다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 비밀, 마법, 하수인까지 말이죠. 허나 이렇게 많은 카드를 어떤식으로 어떻게 적재적소에 배치하느냐가 제일 키포인트가 됩니다. 조금이라도 잘못 했다가는 그냥 잡덱이 되어버릴지도 모릅니다.
 
5nzRDj8jZo8w7dfYzSRGSzDSy.png
▲ 미사와 함께라면 어디든지..




 ■ 제 1장 비밀 카드
 
 

폭발의 덫 (비밀).jpg


■ 폭발의 덫
적진을 단번에 초토화 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적의 하수인 수가 많을때 아주 효과적이죠. 영웅과 하수인에게 동시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카드입니다.
뱀덫 (비밀).jpg
■ 뱀 덫
야수를 한번에 3마리나 깔아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대머리 독수리나 청소부 하이에나가 함께 한다면 더욱 효과를 광범위하게 줄 수 있습니다. 뱀의 능력치는 1/1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죽을 수 있어 하이에나와 함께 한다면 하이에나의 능력치를 단번에 뻥튀기 시켜 줄 수 있습니다. 
 
저격 (비밀).jpg

■ 저격

적군의 하수인이 소환되자마자 죽일 수도 있는 카드 입니다. 피해가 4라는 높은 수치를 줄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저코스트로 가성비가 매우 좋은 카드 입니다.



 

 
 
 ■ 제 2장 무기 카드
 
 

검투사의 장궁 (무기).jpg

■ 검투사의 장궁

 사냥꾼에게 주어지는 검투사의 장궁이라는 무기로 공격력도 5라는 높은 수치를 주며 공격합니다. 공격시 피해를 받지 않기 때문에 하수인에게 사용해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제 3장 마법 카드
 

개들을 풀어라 (마법).jpg


■ 개들을 풀어라
야수 하수인에게 유용한 카드입니다. 코스트도 1밖에 소모되지 않으며 돌진이라는 능력을 부여하기에 초반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죠. 후반에도 높은 코스트의 하수인에게 사용해도 충분히 가성비를 낼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사냥꾼의 징표(마법).jpg
■ 사냥꾼의 징표
생명력이 높거나 낮거나를 떠나 1의 생명력으로 바꿔주는 카드입니다. 코스트도 0코스트로 마나를 전혀 소모하지 않아 고 코스트의 하수인들이나 도발능력을 가진 하수인들에게 써주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살상명령 (마법).jpg

■ 살상 명령
영웅과 하수인을 가리지 않고 선택하여 데미지를 3 또는 5를 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전장에 야수카드가 있어야지만 5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조건이 존재하지만, 조건에 비해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 주는 마법카드 입니다.

신비한 사격(마법).jpg

■ 신비한 사격
신비한 사격 또한 살상명령과 더불어 피해를 주는 카드 입니다. 저렴한 코스트 덕분에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한 카드이며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카드입니다.
야생의 벗 (마법).jpg
■ 야생의 벗
무작위로 야수를 소환합니다. 어떤 야수가 소환될지는 모르지만 소환되는 야수들은 상당히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야수의격노(마법).jpg
■ 야수의 격노
한턴에 한해 공격력과 피해면역을 부여하며 현재턴에 공격이 가능한 야수에게 쓰셔야 효율이 있습니다. 피해면역이라는 장점 덕분에 상대 하수인을 공격해도 데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도발몹을 칠때 아주 효과적입니다.
 
일제 사격 (마법).jpg
■ 일제 사격
무작위 적 두마리에게 피해를 3을 줍니다. 4코스트에 비해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3이라는 데미지 자체가 가지고 있는 메리트도 좋으며 도발몹, 은신몹, 상관없이 다 처치가 가능합니다.
 
폭발사격.png
■ 폭발 사격
해당 하수인에게 5, 양쪽 하수인에게 2씩의 피해를 주는 폭발 사격은 필드클리어에 굉장히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다만 에픽이라는 등급때문에 구하기가 쉽지 않지만 만약 카드가 손에 들어온다면 200% 추천 합니다.
 
치명적인 사격(마법).jpg
■ 치명적인 사격
무작위 적 하수인 1마리를 즉사 시킵니다. 은신, 도발, 등등 전혀 방해 받지 않으며 해당 적은 무조건 즉사이기 때문에 후반 위험한 순간 좋은 효율을 가져다 줍니다.


 
 

 ■ 제 4장 하수인 카드
 

굶주린 대머리 독수리(하수인).jpg


■ 굶주린 대머리수리
항상 핸드에 들어오는 카드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사냥꾼은 카드를 드로우 시킬 수 있는 카드가 매우 적고 카드를 드로우 시킨다 해도 버려야 하는 카드가 있으므로 효율이 좋지 않죠. 하지만 이 카드로 인해 여러마리의 저코스트 야수를 내면서 카드를 드로우 시킬 수 있습니다.
사냥개조련사 (하수인).jpg
■ 사냥개 조련사
아군에게 말그대로 버프를 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이 카드와 함께 개들을 풀어라 카드를 쓰면 효과는 두배 이상 나타날 것입니다.

사바나 사자 (하수인).jpg
■ 사바나 사자
우선 기본 능력치만 봐도 상당히 효율이 좋으며 이 하수인이 처치되고 나서도 2/2 하이에나가 두마리나 소환이 되기 때문에 전장에서 하수인이 밀릴 염려는 조금은 덜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전장을 가득가득 채우는 야수들을 보고 싶다면 강력 추천 합니다.
 청소부 하이에나 (하수인).jpg 
■ 청소부 하이에나
청소부 하이에나는 아군 야수가 죽을때야 비로소 어느정도의 제값을 하게 됩니다. 초반에 카드를 냈을때는 효율이 비록 좀 떨어지는 편이지만 금방죽기 때문이죠. 허나 후반에 도발을 이용한 카드들과 함께 사용을 하면 충분히 제값을 하게 됩니다.
툰드라 코뿔소 (하수인).jpg 
■ 툰드라 코뿔소
야수 하수인들은 특징적으로 전부다 공격력과 HP가 좀 낮은편에 속합니다. 나오자마자 죽는 경우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돌진을 부여 한다면 그나마 데미지를 주고 죽기때문에 효율성을 조금은 높일 수 있습니다.
 
 
 
 ■ 제 5장 마치며..
 

사냥꾼은 정말 사냥꾼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재미있습니다. 덫을 놓고 안보이는 곳에서 활로 공격도 하고 사냥개를 데리고 다니듯이 하수인을 부리고 여러가지 방면의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죠. 하지만 그만큼 많은 종류의 카드들 때문에 최대한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잘 짜여진 카드로 플레이를 해야되겠죠.

 

저두 처음 하스스톤을 플레이 하며 사냥꾼이란 직업에 참 매료됐었는데, 하면 할 수록 조금은 더 어려워지는 것이 사냥꾼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플레이성향의 덱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매력있는 사냥꾼덱으로 나만의 덱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사냥꾼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