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샷을 과연 넘어설 수 있을까? 극지고R 리뷰! [소개/공략/쿠폰]


thum_guekjigor.png
게임명: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
장르: 아케이드
개발사: 포플랫
플랫폼: 안드로이드



■ 웹툰 극지고, 이번엔 알까기다.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격투기특성화사립고교 극지고’가 SNG에 이어 슬링샷 RPG로 유저들을 찾아왔다.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는 기존 SNG 방식을 벗어나, 우리에게 친숙한 알까기 방식을 채택했다. 이전 시리즈를 꾸준히 즐겨왔던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신규 유저들에게는 친숙함을 안겨주는 게임이 된 것이다.


▲ 원작 속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전투 방식, 알까기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는 알까기 룰이 적용된 슬링샷 RPG다. 캐릭터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방식이다. 당겨서 발사해 적을 공격하는 그런 방식이다.  또한,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에서는 캐릭터를 쏘아서 적을 공격하는 것 외에도 화면을 한 번 터치해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블레이드 샷’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블레이드 샷’은 발사한 캐릭터 원하는 위치에 도착했을 때 화면을 터치하면 발동하고, 주변 일정 범위에 있는 적에게 공격을 가한다. 단순히 적에게 직접 타격을 가하는 것이 아닌, 특정 위치로 캐릭터를 쏘아보낸 후 후속 공격을 가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을 처치하면 보너스 공격 기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블레이드 샷’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 알까기로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 목표.



■ 동명 웹툰의 게임화

앞서 설명했듯이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는 동명 웹툰인 ‘격투기특성화사립고교 극지고’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그래서 웹툰을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즐겨볼 수 있고 어느 정도 지지층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장르는 다르지만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 <와라편의점> 처럼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도 다수 찾아볼 수 있다. 원작이 있는 게임들은 보다 쉽게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에 관심없는 이들도 원작의 이름에 이끌려 한번씩 접해보게 된다는 점은 큰 장점이다.


▲ 게임 스토리는 마치 웹툰을 보는 듯한 연출로 이뤄져있다.




■ 알까기로 찾아온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

이미 <극지고> 시리즈는 유저들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가 쌓인 상태다. 전작을 즐겼던 유저들 중 많은수가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에 재집결해서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극지고R: 극한지옥 알까기>의 선전을 기원한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4PT8d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