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단어 공부 어렵지 않아요! 우리말원정대 for kakao


■ 개발사 : KHWorks
■ 장르 : 퍼즐

■ 다운 주소 

구글.gif 




▶ 한글 단어 공부 어렵지 않아요! <우리말원정대 for kakao> 

라인.png


요즘 나오는 카카오톡 게임들과는 다르게 교육적인 측면에서 접근한 게임이 등장했다. 바로 <우리말원정대 for kakao>. 이 게임은 우리가 사용하는 한글 단어를 소재로 낱말 맞추기 형식으로 진행된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단어지만 국어사전에 등재되어있지 않는 속어인 경우를 게임을 진행하면서 알 수 있다. 과연 어떻게 게임이 진행되는지 또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지금 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 쉬워도 너무 쉽다.

라인.png


<우리말원정대 for kakao>의 인터페이스는 깔끔했다. 게임의 목적인 낱말 맞추기를 제외한 다른 사족들은 과감히 잘라버리고, 게임의 목적에 최적화된 UI를 볼 수 있었다. 진행 방법은 간단하다. 시작하면 여러가지 글자가 나오는데 내가 그 글자를 조합하여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를 만들면 그만이다. 예를들어 과하다 라는 단어를 만들고자 한다면 당황하지 않고.. 과. 하. 다. 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끝.

Screenshot_2014-07-08-11-53-34.png  Screenshot_2014-07-08-11-55-03.png
▲ 당화하지 않고 순서대로 눌러주자. 단어가 길면 길수록 더욱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 스테이지 방식의 전개.

라인.png


<우리말원정대 for kakao>는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각 스테이지마다 몬스터가 있으며 해당 몬스터의 HP를 전부 깍아야지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몬스터를 공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실수하지 않고 단어를 완성 시킨다면 단어의 길이에 따라 점수가 합산이 되어 몬스터를 공격하게 된다. 물론 턴제로 진행되어 몬스터가 단어를 완성하면 나도 데미지를 입게 된다. 몬스터에게 입는 데미지 보다 더욱 주의해야 할 점은 유저 턴에서 단어를 잘 못 입력하게 되면 100이라는 커다란 데미지를 입으며 새로운 단어판으로 바뀌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한다.

Screenshot_2014-07-08-11-51-31.png  Screenshot_2014-07-08-12-39-36.png
▲ 스테이지를 깰 수록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다.




▶ 마치며..

라인.png


지금까지 <우리말원정대 for kakao>에 대해 살펴보았다. 필자는 게임을 하면서 내가 사용하는 단어들이 속어가 참 많았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만큼 우리말에 대해 내가 잘 모르고 있었구나 라는 자괴감(?)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었다. 생각보다 게임 진행이 너무나 간단하고, 틀릴때마다 오기가 생기게 만드는 이 게임. 중독성이 매우 강하다. 그리고 5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나면 한판 한판 진행할 때 마다 나의 순위가 상단에 뜨게 되는데 순위를 보면 나보다 머리 좋은 사람이 몇명이나 있구나 라는 느낌에 더욱 게임에 집중하게 되고 또 게임을 하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었다. 간단하지만 중독성 강한 <우리말원정대 for kakao>. 콘텐츠면에서 조금 약한 부분이 있었지만 앞으로 있을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중독지수를 한층 높여주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