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용족편]


 ■ 테마별 카드를 알아보자 (용족)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4탄! 용족편입니다. 용족이란 이름만 들어도 굉장히 강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용족카드는 전설등급의 카드가 그득~ 하답니다. 자 이제 용족 카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hs100624whrs-04.jpg
▲ 공포의 브레스를 맛보게 해주지..

 
 ■ 제 1장 용족 카드
 
 
노즈도르무.jpg
 
■ 노즈도르무
플레이어의 턴 제한시간을 15초로 단축 시킵니다. 가끔은 게임을 하면서 상대방이 너무 시간을 오래 끄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럴때! 노즈도르무 출동!! 한다면 아주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능력 자체가 게임에 주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데스윙.jpg
 
■ 데스윙
전장의 모든 하수인을 처치하고 내손의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 마나도 10이나 들며 후반 강력한 한방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최후의 보루인 카드 입니다. 내 손의 카드를 모두 버리기 때문에 정말 위급할 때, 전세를 뒤집고 싶을 때 사용하도록 합시다.
 
 
말리고스.jpg
 

■ 말리고스

마법사가 가장 사랑하는 카드 입니다. 주문 공격력+5 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리고스를 뽑은 뒤 1마나로 신비한 화살을 쏘게 되면 무려 8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jpg

■ 알렉스트라자

선택한 영웅의 남은 생명력을 15로 만듭니다. 체력이 급격히 떨어진 본인의 영웅이나 체력이 아직도 많은 상대의 영웅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닉시아.jpg

 

■ 오닉시아

내 하수인을 소환할 공간이 다 찰 때까지 1/1 새끼용을 소환합니다. 후반 뒤집기용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1/1은 전체 공격으로 한번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효율은 좋지 않습니다.

   

용정용.jpg
 

■ 요정용

주문이나 영웅의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마법으로 직접 타격이 불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죠. 마법사를 상대할 때 초반 공격에 능합니다.

이세라.jpg

■ 이세라

내 턴이 끝날 때 꿈 카드를 뽑습니다. 현재 용족 카드중에 가장 좋다고 알려진 이세라죠. 꿈 카드의 능력 자체가 너무나 좋은 카드들이 많아 상당히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하늘빛비룡.jpg

 

■ 하늘빛 비룡

주문 공격력+1, 카드를 한장 뽑습니다. 마법사와 상성이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카드를 한장 뽑는 능력과 주문공격력 까지 더해져 마법사 유저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황혼의비룡.jpg
 

■ 황혼의 비룡

내 손에 있는 카드 1장당 생명력을 +1 얻습니다. 흑마법사와 상성이 아주 좋은 카드죠. 흑마법사는 영웅 능력으로 지속적인 카드 수급이 가능해 많은 카드를 모아 놓은 뒤 비룡을 소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제 2장 용족 카드와의 조합
 
 용족 카드와의 조합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전설등급의 카드이기 때문이이죠. 만약 카드를 얻었다면 카드에 맞춰 영웅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말리고스를 얻었다면 마법사를 하듯이 말이죠.
 
시간이 지나 언젠가 용족의 카드를 다 얻게 된다면 그때는 최강의 덱이 탄생할지도 모르겠네요^^
   
 
 
 ■ 제 4장 마치며..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4편 용족편을 살펴보았습니다. 용족덱의 특징은 세 가지로 함축될 수 있습니다.

 

1. 전설카드가 상당히 많다.

2.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가 많다.

3. 대부분 후반에 사용이 가능한 9마나 이상의 카드들이다.

 

이상 용족편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