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테마별 카드 추천 [해적편]



 ■ 제 1장 해적 카드
 
 
공포의 해적.jpg
 
■ 공포의 해적
공포의 해적카드는 영웅의 무기 공격력만큼 소환 비용이 감소합니다. 즉, 무기 카드를 사용하는 영웅과 상성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전사가 2마나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낀 뒤 해적을 소환하면 1마나로도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남쪽바다 갑판원.jpg

■ 남쪽바다 갑판원
내 영웅이 무기를 장착하고 있을 때 소환되면 돌진을 얻습니다. 1코스트의 저렴한 비용에 돌진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어 무기 카드를 사용하는 영웅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쪽바다 선장.jpg
 

■ 남쪽바다 선장

나의 다른 해적들이 1/1능력치를 얻습니다. 해적 카드의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효율은 높지 않습니다.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jpg

■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

상대편의 무기 내구도를 1 감소합니다. 무기를 사용하는 영웅이 많지 않아 사용이 제한적이죠. 추천하지 않습니다.


 

붉은해적단 약탈자.jpg

■ 붉은해적단 약탈자

무기의 공격력만큼 카드의 공격력이 플러스 됩니다. 초반 무기를 사용하는 영웅과 매칭하게 되면 무기 공격력이 플러스되어 전장 장악이 가능하게 됩니다.

  

 

K-69.jpg
 

■ 선장 그린스킨

해적카드의 전설등급 카드입니다. 내 무기에 1/1을 플러스시켜주죠.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능력이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효율은 높지 않습니다.

 

 

 
 
 
 
 ■ 제 2장 해적카드와의 조합
 
 해적 카드는 전사 영웅과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무기를 착용하는 능력을 갖춘 도적과도 높은 효율을 보여주죠. 해적을 포함한 덱의 운용 방법은 게임 초반에 승기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게임 초반 무기 카드나 해적 카드나 둘중 하나라도 안 나와 준다면. 해적 덱을 짠 의미가 없어져 버립니다. 그만큼 운이 따라줘야 하는 덱이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제 4장 마치며..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2편 해적 편을 살펴보았습니다. 해적덱의 특징은 세 가지로 함축될 수 있습니다.

 

1. 무기 카드와 함께 하라.

2. 운이 따라줘야 한다.

3. 초반 공략만이 살길이다.

 

이상 해적편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