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야수편]



 ■ 제 1장 야수 카드
 
 
가시덤불 호랑이.jpg
 
■ 가시덤불 호랑이
사제와 궁합이 잘 맞는 카드입니다. 은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5/5라는 든든한 능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제의 능력 중 체력을 올려 공격력과 같게 만들어주는 콤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죠. 은신 능력으로 타겟팅 되지 않아 버프를 걸면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jpg

■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양옆의 하수인들이 공격력을 +1 얻습니다. 생명력이 작아 주로 버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전장에 내보내는 것 보다 먼저 나와있는 하수인이 있을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괴수.jpg
 

■ 괴수

죽을 때 상대편에게 3/3 핑클 아인혼을 소환해 줍니다. 하지만 6코스트에 비해 9/7이라는 능력치는 아주 매력적입니다. 중반부터 사용 가능하며 상대방이 변이나 주술, 암살 카드를 다 사용했을 때 사용한다면 더더욱 효과 만점이죠.

 

 

굶주린 게.jpg

■ 굶주린 게

멀록을 처치하고 2/2 능력치를 얻습니다. 투기장에서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카드죠. 투기장 특성상 보통 멀록 카드 한두 장 정도는 가지고 다니는 유저가 많아 효율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날뛰는 코도.jpg

■ 날뛰는 코도

전투의 함성 능력이 공격력 이 2이하인 무작위 적 하수인을 처치합니다. 보통 두루 쓰는 구루바시 광전사 같은 하수인을 처치하는데 굉장히 유용합니다. 피는 많으면서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을 상대로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이죠.

   

 

돌엄니멧돼지.jpg
 

■ 돌진

1코스트의 돌진 능력이 있는 돌엄니멧돼지 입니다. 첫 턴 1코스트로 뽑아서 바로 사용 가능하며 초반 공략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쇠가죽불곰.jpg

 

■ 무쇠가죽 불곰

도발 능력을 갖추고 있는 3/3의 야수입니다. 초중반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죠.

 

 

무쇠부리 올빼미.jpg

 

■ 무쇠부리 올빼미

어떤 덱이든 빠져서는 안 될 카드입니다. 2코스트의 저렴한 비용이며 침묵이라는 능력을 부여하죠. 침묵은 어떤 버프가 잔뜩 걸렸있어도 침묵 능력이라면 아무것도 아닌 카드로 되돌리게 되죠.

  

 

민물악어.jpg

 

■ 민물악어

민물악어 역시 초반에 사용 가능한 야수입니다. 피가 3이라 쉽게 죽일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밀림의왕 무클라.jpg

 

■ 밀림의 왕 무클라

전설등급의 야수 카드입니다. 3코스트에 5/5라는 파격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1을 플러스시켜주는 바나나 카드를 두 장 상대방에게 주게 되는 패널티를 가집니다. 

 

 

 

밀림표범.jpg

 

■ 밀림 표범

은신 능력을 갖춘 표범입니다. 상위에 소개해드렸던 호랑이 카드의 마이너 버전이죠.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붉은늪지랩터.jpg

 

■ 붉은늪지랩터

민물악어와 마찬가지로 초반에 사용 가능한 야수입니다. 민물악어와 함께 초반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장의 앵무새.jpg

 

■ 선장의 앵무새

덱에 있는 해적을 내 손으로 가져옵니다. 해적 덱과 시너지를 내는 카드죠. 해적은 초반 공략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앵무새 카드가 있으면 초반 공략이 가능해집니다.

 

  

심장부 사냥개.jpg

 

■ 심장부 사냥개

9/5라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가진 하수인입니다. 후반에 보통 나오긴 하지만 미친 공격력 때문에 1순위로 타겟팅 되어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용매.jpg

 

■ 어린 용매

질풍 능력을 갖춘 하수인입니다.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버프를 가진 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효율이 뛰어납니다.

 

  

오아시스 무쇠턱거북.jpg

 

■ 오아시스 무쇠턱거북

거북이답게 생명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초반에 이 카드가 출현하면 상대방에게 많은 짜증을 유발하게 되죠. 바로 커다란 피통 덕분입니다.

  

 

은빛털고릴라 우두머리.jpg

 

■ 은빛고릴라 우두머리

도발 능력을 가지고 있는 1/4의 야수 입니다. 초반 버티기용으로 많이 사용하죠.

 

화난닭.jpg

 

■ 화난 닭

격노 했을 시 공격력 +5가 되는 화난 닭입니다. 그러나 기본 생명력은 1이기 때문에 생명력 버프가 있는 사제에 한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코브라.jpg
 

■ 황제 코브라

이 카드에게 피해를 입은 카드는 무조건 즉사합니다. 이 능력 때문에 가장 1순위로 처리 대상이 되기도 하죠.

 

 

 
 
 
 ■ 제 2장 야수카드와의 조합
 
 야수카드는 어떤 영웅과 조합해도 상성이 좋습니다. 영웅 중 사냥꾼은 야수카드에 특화되어있는 스킬들도 상당히 많아 더욱 활용범위가 넓겠죠? 사제 같은 경우는 은신 능력이 있는 야수들을 골라 사용을 많이 하게 되고요.
 
각자 스타일에 맞는 야수를 한번 찾아서 덱에 넣어보도록 합시다. 어떤 영웅에 어떤 야수카드가 들어가야 효율이 늘어나는지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겠죠^^?
 
 
 
 ■ 제 4장 마치며..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2편 야수편을 살펴보았습니다. 야수카드에 대한 팁을 줄이자면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 내 영웅에게 맞는 야수를 찾아라.

2. 초반 공략 가능한 야수들이 상당히 많으니 활용하라.

 

이상 야수편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