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북미 랭킹덱을 공개합니다. [사제덱]


 ■ 북미 랭킹 덱을 소개합니다 (사제편) 
 
 이번편은 북미에서 유행하고 있는 덱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하스스톤은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죠. 그래서 해외 유저들은 어떤 덱을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i0207216944.jpg
▲ 

 
 ■ 제 1장 사제 전용 카드
 
 
성스러운 일격(마법).jpg
 
■ 성스러운 일격
1마나 카드로 적 하수인 or 영웅에게 2 피해를 줍니다. 상황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의권능_보호막(마법).jpg
 
■ 신의 권능 : 보호막
하수인에게 생명력 +2를 부여하며 카드를 1장 뽑습니다. 생명력+2의 옵션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한 턴 더 살아나갈 수 있는 여지를 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카드를 한장 더 뽑을 수 있다는 점에서 100점 만점에 99점 드립니다.
 
 
어둠의 권능_고통(마법).jpg
 

■ 어둠의 권능 : 고통

사제의 필수 카드 중 하나 어둠의 권능 : 고통 입니다. 공격력 3 이하의 하수인을 즉사 시킬 수 있습니다. 전장에 나와있는 하수인들을 상대할 때 가장 편하게 즉사 시킬 수 있죠.

 

 

어둠의권능_죽음(마법).jpg

 

■ 어둠의 권능 : 죽음

공격력 5 이상의 하수인을 처치합니다. 윗카드와 마찬가지로 전장 정리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멋진 카드입니다.

 

 

신성한 폭발(마법).jpg

 

■ 신성한 폭발

신폭은 말 그대로 사제 최고의 마법 카드 입니다. 모든 적에게 2 데미지를 주며 자신의 모든 캐릭터의 생명력을 2 회복합니다. 전장을 장악 하는데 있어 최고이 버팀목이 되어 줍니다.

 

정신지배 (마법).jpg

 

■ 정신 지배

상대 적군이 엄청나게 강한 카드를 꺼내도 정신지배 하나면 그 카드는 나의 것이 됩니다. 후반 전세 역전의 필승 카드 입니다.

 

 

북녘골 성직자.jpg
 

■ 북녘골 성직자

하수인이 치유될 때마다 카드를 한장 뽑습니다. 핸드에 카드가 마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초반 성직자에 보호막을 걸어주게 되면 오래 도록 버티게 되죠. 치료 할 때마다 카드가 나와 주니 고마운 하수인이죠.

 

 

 

 

 

 

 ■ 제 2장 중립 카드 (하수인)
 
 
민물악어.jpg
 
■ 민물악어
초반 전장 장악을 맡아 줄 민물 악어 입니다.
 
 
무쇠가죽불곰.jpg
 
■ 무쇠가죽 불곰
도발 능력을 가진 불곰 입니다. 도발 능력으로 우리 일반 하수인들을 지켜 줍니다. 3마나의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가능하므로 나오면 바로 바로 써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풋내기 기술자.jpg
 

■ 풋내기 기술자

카드 말림 방지의 최고봉 풋내기 기술자. 어떤 유저든 항상 이 카드는 유용히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 됩니다.

 

 

무너진 태양 성직자.jpg

 

■ 무너진 태양 성직자

하수인에게 1/1의 능력치를 플러스 해줍니다. 해당 덱에는 낮은 비용의 하수인이 많아 성직자로 하여금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노움발명가.jpg

 

■ 노움 발명가

카드를 1장 뽑습니다. 해당 덱의 특징 중 하나가 마르지 않는 핸드죠. 그러므로 핸드가 마르지 않게 도와주는 하수인 카드입니다.

 

 

서리바람 설인.jpg
 

■ 서리바람 설인

마나 대비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하수인 입니다. 100% 추천 카드.

 

 

센진 방패대가.jpg

 

■ 센진 방패대가

도발 능력을 가진 하수인 입니다. 적당한 생명력과 공격력으로 아군 하수인을 보호합니다.

 

 

 

 
 ■ 제 3장 사제 덱의 특징
 

 위 카드를 모두 두장씩 넣은 덱이 사제덱의 완성본입니다. 해당 덱의 특징은 마르지 않는 카드 수급력, 막판 뒤집기가 가능한 카드, 초반 중반 밀리지 않는 하수인. 밸런싱이 아주 좋은덱이죠. 초반 저코스트 하수인들과 마법 카들 상대박을 압박 후 후반 상대의 강한 하수인이 나왔을 시 '어둠의권능:죽음' 마법카드와 '정신 지배' 카드로 분위기를 한번에 바꿔 줄 수 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덱을 직접 굴려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매력적이 덱입니다. 어디에나 한군데 치우침이 없이 밸런스가 잡혀 있어 게임을 하시면서도 아~! 하는 탄성을 내지르게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지막을 카드를 모아 놓은 사진을 확인해 보시죠.

 

K-12.jpg

 

이렇게!! 짜신 뒤 진행 하시면 됩니다.

 

 


 
 ■ 제 4장 마치며..
 

첫번째 북미 랭킹덱 소개 1탄 사제편 잘 보셧는지 모르겠네요. 해당 덱은 특별하게 운용하는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코스트가 나오는데로 스무스 하게 플레이 하시면 되기에 초보자들이 사용하기도 아주 좋은 덱입니다. 무엇보다 높은 등급의 카드가 없어 초보자들도 충분히 덱을 짜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많이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사제편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저도 해당덱으로 승률이 상당히 높아졌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