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카드추천, 주술사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스랄)

 주술사는 영웅 중 가장 밸런스가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무기, 하수인, 마법까지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주술사의 카드에 붙은 대표적인 능력은 '과부하' 입니다. 과부하는 해당 턴에 과부하 1이 붙은 카드를 사용하면 다음 턴에 1의 수치만큼 마나를 사용하지 못하는 능력입니다. 다음턴에 쓸 마나를 당겨쓰는 개념이죠. 하지만 당겨쓰는 만큼 적은 마나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카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부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술사를 선택하는 이유!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0658b47f.png
▲ 나에겐 토템이 있다.




 ■ 제 1장 마법 카드
 
 

갈래번개(마법).jpg


■ 갈래 번개
무작위 적 하수인 2마리에게 2피해를 줍니다. 1마나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총 4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효율 때문에 과부하 2가 붙습니다.
대지의무기(마법).jpg
■ 대지의 무기
해당 턴에 아군캐릭터가 3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영웅도 포함이며 질풍이 걸린 상태라면 더더욱 추천하는 효과입니다. 질풍의 효과는 한 턴에 두 번 공격이 가능함으로 대지의 무기가 더해지면 총 6의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대지충격(마법).jpg

■ 대지 충격

해당 하수인을 침묵시키며 피해를 1줍니다. 침묵 효과는 아주 많은 곳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도발이 있는 하수인을 도발효과를 없애줍니다. 사용범위가 아주 넓어 꼭 필요한 카드로 추천합니다.

 
번개화살(마법).jpg
 

■ 번개 화살

적에게 피해를 3 줍니다. 과부하1의 수치가 있습니다. 1마나로 3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과부하가 걸리긴 하지만 전장 클리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번개폭풍.png
 

■ 번개 폭풍

모든 적 하수인에게 피해를 2~3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가 2~3으로 랜덤하긴 하지만 광역기라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이 있는 카드입니다. 과부하 2 가 걸립니다.

 
사술(마법).jpg
 

■ 사술

하수인을 개구리로 만들어버립니다. 주술사에겐 없어서는 안 될 카드입니다. 아무리 강한 하수인이 나오더라도 개구리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인의치유력(마법).jpg
 

■ 선인의 치유력

하수인을 치유시키며 도발을 부여합니다. 생명력이 높은 고 마나 하수인에게 써준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야수정령(마법).jpg
 

■ 야수 정령

마법 카드 한 장으로 두 마리의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2/3이라는 준수한 능력치에 도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질풍(마법).jpg
 

■ 질풍

하수인에게 질풍을 부여합니다. 주술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카드죠. 질풍이 있기에 주술사가 있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니까 말이죠.

 
토템의힘(마법).jpg
 

■ 토템의 힘

주술사는 토템을 많이 사용할 수록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토템의 체력을 늘려주어 더욱 오래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추천! 두번머겅!

 
피의욕망(마법).jpg
 

■ 피의 욕망

내 '하수인들에게' 공격력을 3부여합니다. 전장에 하수인이 많이 깔린 상태라면!!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겠죠. 공격력이 전혀 없는 토템일지라도 피의 욕망과 함께라면 공격이 가능한 무서운 하수인으로 돌변합니다.



 

 
 
 ■ 제 2장 하수인 카드
 
 

마나해일토템.png

■ 마나 해일 토템

턴이 끝날 때 마다, 카드를 한 장씩 뽑을 수 있습니다. 생명력이 3이라서 한 방에 죽이기엔 애매한 생명력이라 상대방에게 짜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살아남는다면 그야말로 주술사의 승리가 예견됩니다.

 
불꽃의토템(하수인).jpg
 

■ 불꽃의 토템

마나 해일 토템과 쌍벽을 이루는 하수인 카드입니다. 불꽃 토템 양쪽의 하수인이 공격력+2가 됩니다. 즉, 양쪽이 토템이라도 공격 가능한 형태로 바뀔 수 있게 해줍니다. 상당히 높은 효율을 뽐냅니다.


 
 
 
 
  
 
 ■ 제 3장 무기 카드
 
 

둠해머.png

■ 둠해머

질풍이라는 기본옵션을 달고 있는 둠해머입니다. 한 턴당 두 번의 데미지 총 4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대지의 무기와 만나면 한 턴에 10데미지까지 줄 수 있습니다. 주술사 최고의 무기 카드입니다.


 
 
 
 
 
 
 
 ■ 제 4장 마치며..
 

 주술사는 토템을 기초로 중립 하수인들과 전장을 점령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토템 활용을 얼마큼 하느냐가 키 포인트로 작용하죠. 주술사만의 독특한 과부하 시스템, 질풍을 활용한 강한 공격력 참 매력있는 영웅입니다. 자, 이제 한번 덱을 만들러 가보도록 하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