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마법사 카드 추천,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법사덱의 플레이 성향은 하수인과 마법을 같이 사용하는 방법, 마법카드만 이용하여 전장을 클리어 시키며 마법콤보로 상대영웅을 저격하는 방법등 다양한 플레이 방법이 있습니다. 마법사가 광범휘하게 걸쳐서 꼭 써야하는 카드들을 오늘의 추천카드로 분류하여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마법사는 전사와는 다르게 무기카드를 다루지 않습니다. 다만 무기카드 대신에 비밀이라는 능력을 가진 카드들이 존재합니다. 비밀카드는 상대방의 액션에 따라 반응을 하여 오픈되는 카드로 마법사의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NvwHAGQfdTDQ2pu9RFJ8iySW8.png
▲ 비밀이 많은 여자 제이드!




 ■ 제 1장 비밀 카드
 
 

마법차단(비밀).jpg


■ 마법 차단
마법사의 제일 기본적인 비밀 카드 입니다. 상대영웅이 주문카드를 쓰려고 했을 때 내 영웅에 마법 차단 비밀 카드가 걸려있으면 어떤 주문이든지 무효화 시켜주며, 어떤 카드가 있을지 몰라 상대방이 카드를 쉽게 내지 못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얼음 보호막(비밀).jpg
■ 얼음 보호막
마법사는 HP를 회복하는 마법은 쓰지 못하기 때문에 얼음보호막의 존재는 매우 큰 존재 입니다. 방어력을 8씩이나 올려주기때문에 두장이 발동되면 총 16의 방어도를 얻으며 HP가 46이나 되는것과 마찬가지가 되는 것이죠. 마법사의 생존률을 늘려주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증발시키기(비밀).jpg

■ 증발 시키기

상대방의 하수인이 내 영웅을 공격하면 바로 처치할 수 있는 일격즉살의 카드 입니다. HP가 아무리 높더라도 이 카드 한장이라면 바로 즉사 시킬 수 있습니다. 가성비도 상당히 좋아 고 코스트 하수인이 많이 나오는 후반에 사용하면 좋은 카드 입니다.



 

 
 
 ■ 제 2장 하수인 카드
 
 

마법사의수습생.png

■ 마술사의 수습생

 마술사의 수습생 카드는 주문카드를 쓸때 필요한 코스트를 1낮춰주는 카드이며 1코스트짜리 주문카드가 많은 마법사로서는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마법 콤보를 사용할때 제일 먼저 깔아주는 카드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한번에 몰아붙이기 위해 한턴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기 때문에 한장씩은 꼭 가지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 제 3장 마법 카드
 

신비한화살.png


■ 신비한 화살
적 영웅과 하수인을 무작위로 1데미지씩 세번 총 3데미지를 주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초반 저코스트 유닛들을 상대로 아주 유용하게 쓰이며 수습생 카드가 있을시 0코스트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카드 입니다. 주문력을 높여주는 하수인이 있을 시 플러스 되는 주문력 만큼 화살의 갯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신비한폭발.png
■ 신비한 폭발
광역 마법으로 적 하수인 전체에게 데미지를 1씩 줍니다. 물론 주문력 카드가 있을 시 플러스 데미지가 가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광역이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있게 다가오며 코스트도 2코스트밖에 들지 않아 많은 마법사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카드 입니다. 그리고 공용 전설카드인 말리고스가 나와있는 상태로 사용을 하게 되면 전체 광역 6데미지라는 무시무시한 공격력으로 변하게 됩니다.

얼음화살.png

■ 얼음 화살
법사에게 있어서 얼음콤보에 베이스가 되는 카드입니다. 얼음화살+얼음화살+얼음창+얼음창 이라는 조합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우선 3데미지를 주면서 빙결상태로 만드는 능력또한 다른카드에 비해 가성비가 너무나도 좋은 카드입니다.

얼음창.png

■ 얼음창
윗글에 소개해 드린 얼음화살과 함께 따라다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플레이 하게 되시면 제일 자주 사용하게 되는 콤보가 얼음화살+얼음창 콤보 입니다.
눈보라.png
■ 눈보라
눈보라는 전체 2데미지를 주면서 빙결상태로 만들어주는 카드입니다. 코스트는 5코스트가 들지만 그만큼 빙결로 한턴을 더 벌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합니다.
 냉기돌풍.png
■ 냉기 돌풍
냉기 돌풍은 하수인이 세명 나와있을 때 각 1데미지씩 총 3데미지를 주면서 빙결시키는 마법 입니다. 눈보라의 마이너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들어가는 코스트도 적으며 위험한 순간에 한턴을 벌어주며 역전을 바라 볼 수 있게 해주는 카드 입니다.
 얼음회오리.png
 ■ 얼음 회오리
냉기 돌풍과 눈보라의 마이너 버전 얼음 회오리 입니다. 얼음 회오리는 데미지는 줄 수 없지만 전장에 나와있는 적 하수인 모두를 빙결상태로 만들며, 턴 벌기에 적합한 카드 입니다. 위험할 때 한번씩 사용하여 턴을 버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염구.png
 ■ 화염구
화염구는 마법사의 주력 데미지 딜링용 마법 카드 입니다. 하나의 적에게 총 6데미지라는 괴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주문력 증가 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기둥.png
 ■ 불기둥
불기둥은 마법사가 위험에 처했을때 한번에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역전의 카드 입니다. 모든 적 하수인에게 4라는 커다란 데미지를 주며 왠만한 하수인은 전부 쓸어벌릴 수 있는 카드죠. 하지만 그만큼 코스트가 높기때문에 정말 위험할때가 아니라면 적재적소에 맞춰서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변이.png
 ■ 변이
마법사를 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를 꼽으라면 바로 변이 카드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변이카드는 신성한 보호막이 씌여있어도 엄청나게 괴랄한 데미지와 HP를 가지고 있어도 변이 한번이면 1/1의 귀여운 양으로 변하고 맙니다. 변이를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변이를 사용 후 마법사의 능력인 화염작렬로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영복제.png
 ■ 환영 복제
위 카드들을 보면 하수인카드는 한장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만큼 마법사가 가지고 있는 하수인카드는 많지 않으며, 그 하수인들을 대신해 초반 방어를 담당해 줄 수 있는 마법 카드 입니다. 마법카드 사용시 도발능력을 가진 0/2 두 하수인이 전장에 소환이되며, 초반 든든한 방어막이 되어줍니다.

 

 
 ■ 제 4장 마치며..
 

마법사는 역시 마법사다 라고 느낄만큼 추천 카드는 마법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많은 마법카드로 상대방의 하수인이 쌓이면 전체마법으로 처리해주며 필드를 지속적으로 비워두며 상대 영웅을 타격하여 처치하는 것이 마법사의 게임 스타일 입니다.


다만, 공용하수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플레이를 펼치는 덱도 존재합니다만 기본적인 플레이 스타일은 마법을 주력으로 플레이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덱에서 더욱 발전시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하는 플레이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일텐데요. 나만의 덱! 나만 쓸 수 있는 덱! 한번 만들어 보시는것도 더욱 하스스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상 마법사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욱더 많은 정보는 헝그리앱 <하스스톤> 으로^^


▼Cli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