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아 연금술 제작 비용 비교 분석 (스크롤 편)

■ 귀환 스크롤 사는 것과 만드는 것 둘 중 어떤 것이 효율적일까?


 엘로아에는 생산을 할 수 있는 부직업이 있습니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연금술 까지 총 4가지 중 선택을 할 수 있죠. 이 중 연금술을 선택하신 분들은 다양한 보조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시 필요한 여러가지 물약이나 특정 마을로 귀환할 수 있는 스크롤, 그리고 재료를 뻥튀기 할 수 있는 깜짝 상자 등등 다양한 방면의 아이템들 말이죠. 오늘은 귀환 스크롤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현재 귀환 스크롤은 크루저 때문에 보통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40레벨을 달성 한 뒤에는 40던전들을 계속 오가며 사냥을 하기 때문에 이동하는데 1골드나 들어가는 비싼 크루저 대신 해당 마을에서 스크롤을 구입하여 다니는 사례가 많습니다. 보통 스크롤은 크루저의 반값정도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연금술을 배운 유저들은 이럴때 스크롤을 만들어서 더 싸게 한번 다녀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연금술로 해당 스크롤을 만들게 되면 얼마나 더 싸게 이동을 할 수 있을지 한번 분석해보았습니다. 우선 연금술로 스크롤을 만들때 과연 어느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귀환서의 레시피 입니다. 다른 마을로 가는 귀환서의 경우 일반 귀환서가 한 장씩 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꼭 한 장은 만들어야 합니다. 해당 귀환서는 철광석 3개, 은광석 3개가 소모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황폐한 쉼터, 혹은 폭염의 쉼터에 들어가는 제작 재료 입니다. 귀환서 한 장과 철광석 은광석이 14개씩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작 비용도 7실버가 들어가죠. 지금 보신 두 개의 레시피는 모두 철광석과 은광석을 재료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재료를 구하는 방법은 몬스터 사냥 그리고 경매장을 통한 구입이 대부분인데요,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 재료를 빠르게 또 많이 얻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경매장을 통해 구입을 하게 되죠.

※ 에바서버 철광석 경매장 시세

※ 에바서버 은광석 경매장 시세

 위 두 장의 이미지는 에바 서버의 경매장 시세 입니다. 낮은 가격 부터 최고가 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경매장 시세를 모두 조사해서 적정 가격을 산출해 보았습니다. 아직 게임 초기이기도 하고 시세는 지속적으로 변할 수 있는 점은 고려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철광석의 가장 낮은 가격은 1개당 60코퍼 수준이었으며 은광석은 75코퍼 정도로 두 개의 등급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차이는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허나 최고가의 경우에는 어처구니 없는 가격대로 보이는 부분도 있어 해당 부분은 제외하였습니다. 위 결과는 산출된 결과며 적정가 같은 경우 아무리 비싸게 줘도 1실버 까지는 살 수 있다 라는 가정을 토대로 하여 계산한 부분입니다.

※ 철광석과 은광석은 1개당 1실버로 계산하였습니다.

 이렇게 재료들을 구입해서 만들었을때 들어가는 총 비용 입니다. 대부분 40실버를 넘나들고 있었으며 크루저 비용보다는 60% 정도 싼 가격으로 제작을 할 수 있지만, 해당 마을에 사는 가격과는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아래 표에서 더욱 자세하게 비교해보도록 하죠.


 귀환서 구입비용, 크루저 비용, 제작 비용 까지 모두 비교해본 결과 입니다. 제작비용이 확실히 적게 들어가긴 하지만, 만들어서 장사를 할 수 있을 만한 가격대는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본인이 필요에 있어서 간간히 만들어 쓰는 것 정도는 나쁘지 않다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직 엘로아는 시작 단계다 보니 경매장 시세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금 나온 이 결과물은 추후 변경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다음 편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션의 제작 비용, 구입 비용을 비교분석 해 보도록 하죠.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iWNrl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