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아 영혼 불길 작업소 공략!

■ 40레이드의 시작! 영혼 불길 작업소


 40레벨이 되면 파밍겸 다양한 던전을 돌게 된다. 그 중 가장 먼저 접하는 던전인 영혼 불길 작업소. 거미굴, 환각의 그림자 지역도 있지마 퀘스트를 따라 오다 보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던전은 영혼 불길 작업소다. 첫 40레벨 제한 파티 던전인 만큼 난이도까지 화려하다. 특히 처음 만나는 중간 보스 욕망의 마르사는 마지막 보스라고 해도 될 정도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부터 영혼 불길 작업소에 대한 세세한 것 하나 하나 짚어 넘어가보자.


 작업소는 총 2개의 맵으로 진행이 되며 첫 번째 맵에서 첫 번째 보스인 욕망의 마르샤를 만날 수 있고 두 번째 맵에서 두 번째 보스인 무쇠주먹 검블리와 불멸의 대장장이 로시날을 만날 수 있다. 던전을 입장하게 되면 보스 까지 달려갈 수 없으며, 중간 중간 길목을 막는 철창이 있기 때문에 앞에서 몰아온 몬스터를 한번에 처리 하면서 이동하게 된다.


 이 때, 몬스터가 상당히 많은 양이 몰리기 때문에 순식간에 즉사할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무빙하며 몬스터를 잡아보자. 특히 메즈기를 적극 활용하여 몬스터를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유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파티원 한명 한명이 힘을 모아 몬스터들을 무찌른다면 무사히 첫 번째 보스인 욕망의 마르사 까지는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욕망의 마르사는 아주 강력한 공격과 스킬을 보유 하고 있어 껄그럽기 그지 없는 보스다. 특히 화염 계열의 스킬은 유저를 즉사 시킬 수도 있을만큼의 아주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늘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다. 마르사의 공격 패턴은 일정한 범위안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데 공격 패턴은 아래 표에서 한번 확인해 보자.

K-42.png

 욕망의 마르사 패턴을 분석해 보면 보스의 전방을 향한 공격이 다수 포진하고있다. 따라서 마르사를 공략할때 항상 마르사의 뒤에 서서 공략하게 되면 더욱 쉽고 안전하게 공략이 가능하다. 다만 무작위 장소로 운석을 소환하는 마법같은 공격은 항상 염두에 두고 조심해야 한다.


 다른 관점으로 보자면 섹시하게(?) 생긴 욕망의 마르사를 클리어하고 나면 이제 다시 보스가 있는 제 2맵으로 달려가야 한다. 계속 되는 몬스터들을 잡아가며 2맵으로 도착하게 되면 아주 빠르게 무쇠주먹 검블리를 만나볼 수 있다.


 맵 구간 자체가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금방 도착하게 된다. 무쇠주먹 검블리는 스토리상 로시난의 애완동물이라고 지칭한다. 하지만 애완동물 치고는 상당히 강력한 공격을 퍼붓기 때문에 조심해야할 것. 하지만 앞서 소개했던 욕망의 마르사와 비교했을 때 패턴도 더욱 단순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처치가 가능하다.


 검블리의 공격패턴은 대부분 육탄 공격이다. 마법 공격으로 당황시킬 일은 없으니 마도사나 궁투사는 멀리서 조용히 딜을 넣으면 된다. 하지만 검블리를 공략하며 가장 주의해야될 공격은 점프 공격인데, 멀리서 딜을 하고 있어도 검블리가 점프를 해서 공격을 하면 당하기 쉽상이다. 맞는 즉시 스턴상태에 걸려버리기 때문에 후속타를 주의해야한다. 이 후 위 사진과 같이 두 팔을 벌리고 휠 윈드 공격도 사용하는데 이 공격의 특징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유저를 쫒아오는 공격을 한다. 그래서 최대한 멀리 거리를 벌리는 것을 추천한다.


 검블리까지 무사히 처치 했다면 대망의 마지막 보스인 불멸의 대장장이 로시날을 만날 수 있다. 로시날은 근접 공격, 마법 공격을 모두 사용하며 넉백 효과 및 스턴 효과를 주는 스킬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성이 있다. 로시날은 혼자서 싸우지 않는다. 주변에 지속적인 원거리 공격을 하는 포탑을 소환한다. 그러나 포탑의 공격력 및 방어력은 신경을 써야 할 만큼 강력하지 않으므로 공격만 잘 피하면서 싸우도록 하자.


 우선 로시날의 공격패턴은 첫 보스와 마찬가지로 근접 공격과 마법 공격으로 나뉘어진다. 근접 공격은 피하기는 쉽지만 그만큼 강력한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지속 적인 무빙으로 피하면서 공략해야한다. 그럼 아래 표로 패턴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K-44.png

 불멸의 대장장이 로시날은 위 공격 패턴만 외워둔다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심지어는 첫 번째 보스인 욕망의 마르사 보다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느낄 필요는 없을 것이다. 던전 공략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보통 마법공격으로 죽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초반 공략인 경우 숙달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공략하기 때문에 자주 죽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에바의 숨결을 쓰는 것 보다 영매사의 힘을 빌려 부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기 위해선 살아 있는 다른 파티원이 보스의 어그로를 끌고 최대한 죽은 파티원과 멀리 떨어져야 부활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결국 파티원의 센스와 능력에 따라 던전 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던전을 시작 하기 전 파티원들과 상황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곳, 영혼 불멸 작업소에서 얻을 세트 아이템은 모자 부분과 갑옷 부분. 해당 두 부분의 아이템을 모두 얻었다면 이젠 다른 던전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다음편에는 다음 던전인 거미굴, 환각의 그림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iWNrl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