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소울 패시브 스킬 파헤치기! 공략 [루비/쿠폰/이벤트]

더소울 패시브 스킬 파헤치기! 공략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더 소울을 플레이하고 계신 많은분들은 현재 액티브스킬을 위주로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더소울에서는 패시브 스킬도 네 개를 넣을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존재이니만큼 신경써주신다면 더욱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패시브 스킬에 대해서 몇가지 괜찮은 스킬들을 찍어찍어! 여러분들게 소개해드리도록 하죠.




■ 골드 획득 패시브 스킬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패시브 스킬은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패시브는 액티브 스킬의 초선과 마찬가지로 하나 밖에 없는 독립 스킬로 이루어져 있죠. 


■ 강무, 월영 공통 



▶ 포삼랑 ◀

적을 처치 했을 때의 골드 습득이 5~20% 증가합니다. (1성 5%, 4성 20%)


포삼랑은 후반부에 강화비용으로 허덕이는 유저분들을 위한 캐릭터입니다. 4성까지 진화를 시키게 되면 20%의 추가 골드 획득을 기대할 수 있죠. 자동으로 돌 수 있는 던전이 있다면 포삼랑을 3성(15%) 정도만 키워두시고 장착하셔서 진행하시는것도 골드 수급에 커다란 보템이 됩니다. 




■ 상태 이상 관련 패시브 스킬


액티브 스킬을 난투장용으로 세팅했을때는 보통 감전, 스턴, 출혈, 중독등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동반한 세팅을 대부분 하고 계실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공격에 맞서기 위해서는 상태이상공격에 대한 방비책을 마련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 강무, 월영 공통 ■


  


▶ 방통, 곽가, 서서 ◀

감전 상태가 되었을 때, 지속 시간이 원래 시간보다 50~80% 감소합니다. (1성 50%, 4성 80%)

스턴 상태가 되었을 때, 지속 시간이 원래 시간보다 50~80% 감소합니다. (1성 50%, 4성 80%)

출혈 상태가 되었을 때, 지속 시간이 원래 시간보다 50~80% 감소합니다. (1성 50%, 4성 80%)


방통, 곽가, 서서의 스킬은 다양한 상태이상공격에 대한 내성을 가질 수 있는 스킬입니다. 요즘 난투장에 감전관련 스킬이 난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방통을 가지고 간다면 훨씬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겠죠. 하지만 세 가지 캐릭터 외에 중독에 관련된 패시브는 없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결국 액티브 중독 세팅을 해서 난투장에 가면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이길 수 있다는 것 아닐까요?



■ 강무, 월영 공통 ■

 


▶ 마량 ◀

적중한 대상이 출혈 상태이면 4~7%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1성 4%, 4성 7%)


마량의 스킬은 위 세가지 스킬과는 다르게 공격 쪽으로 특화되어 있는 스킬입니다. 액티브 스킬을 출혈쪽으로 세팅하신 분들이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이죠. 다른 상태이상쪽으로는 없는게 아쉽습니다만 출혈세팅 하신분들은 필수로 마량 하나 정도는 끼고 다니시는것이 더욱 좋겠군요.




■ 콤보 관련 패시브 스킬


패시브 스킬 중에는 콤보스킬로 공격시~ 땡땡땡 하는 능력을 가진 스킬들이 있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콤보스킬은 무슨 스킬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정확하게 정의되어 발표된 것이 없어 확실하진 않지만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킬을 쓰고 그 다음 스킬까지 이어서 쓰면 콤보 스킬의 조건에 부합한다. 라고 할 수 있겠군요. 


■ 강무, 월영 공통 ■


    


▶ 채염, 대교, 황월영, 경애황후 ◀

채염: 콤보 스킬의 스킬 피해량이 5~20% 증가합니다. (1성 5%, 4성 20%)

대교: 콤보 스킬로 공격시 60~90% 확률로 정신력을 3 회복 합니다. (1성 60%, 4성 90%)

황월영: 콤보 스킬로 공격 시, 2초 동안 적의 공격력이 3~12% 감소합니다. (1성 3%, 4성 12%)

경애황후: 콤보 스킬로 공격 시, 8~14% 확률로 HP를 1% 회복합니다. (1성 8%, 4성 14%)


콤보스킬을 사용하면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여인네들 입니다. 경애황후의 경우에는 HP회복 액티브스킬이 없다면 대체해서 써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퍼센테이지가 낮아서 그렇게 효율적이진 못할것 같네요. 채염이나 대교의 경우에는 사용하면서 받는 효과도 많다보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회복 관련 패시브 스킬


회복관련 패시브 스킬은 아무래도 사람들이 불을 켜고 찾아볼듯 한데요, 액티브 스킬 중에도 초선 하나만이 유일하게 회복계열이다 보니 말입니다. 회복치를 조금더 보정해줄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 강무, 월영 공통 ■


  

▶ 화타, 경애황후, 동귀비 ◀

화타: 10~7초마다 생명력이 1% 회복됩니다. (1성 10초, 4성 7초)

경애황후: 콤보 스킬로 공격 시, 8~14% 확률로 HP를 1% 회복합니다. (1성 8%, 4성 14%)

동귀비: 5초 마다 정신력이 6 회복됩니다. (1성 5초, 4성 2초)


회복은 HP도 있고 정신력도 회복을 해야하겠죠. HP회복은 아까 봤던 경애황후, 그리고 화타가 있습니다. 해당 두 가지 패시브는 HP를 회복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죠. 특히 화타의 경우 가만히 있어도 HP가 회복되기 때문에 힘들때면 한번씩 쉬어가면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동귀비 스킬의 경우도 화타와 마찬가지로 가만히 있으면 회복되는 스킬이므로 화타와 동귀비를 함께 가지고 있다면!? 자동으로 피와 정신력이 차는 캐릭터를 볼 수 있겠군요.





■ 그 외 패시브 스킬, 그리고 마치며..


소개해드렸던 패시브 스킬 말고도 외적으로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거나 정신력의 최대치가 증가하는등 다양한 패시브가 있습니다. 현재 초반이기 때문에 아직 나와야할 스킬들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이되는데요. 앞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또 어떤 스킬이 튀어나와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해당 스킬들의 정보는 헝그리앱 더소울 스킬DB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헝그리앱에 오시면 저도 볼 수 있으니 놀러오시기 바래요^^


☞ 헝그리앱 더소울 게시판 놀러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