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월에 화면 커진 아이폰6 나온다"

내년 6월 큰 화면을 장착한 아이폰6가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2일 캐나다 파이낸셜포스트는 피터 마이섹이라는 투자 전문가의 분석을 인용해 애플이 내년 6월께 기존 아이폰5보다 큰 화면의 아이폰6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파이낸셜포스트는 아이폰6 출시가 늦어지는 이유는 디스플레이 기술 때문이라고 전했다.

 

<Apple CEO Tim Cook speaks at Apple headquarters in Cupertino, California October 4, 2011. REUTERS/Robert Galbraith (UNITED STATES - Tags: SCIENCE TECHNOLOGY BUSINESS)>

정확한 화면 크기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피터 마이섹은 올해 하반기 나올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5S가 기존 아이폰5(4인치) 화면 크기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아이폰6는 그보다 클 것이라고 예측했다.

마이섹은 “애플의 협력사들이 아이폰5S를 공급할 준비는 됐지만 아이폰6에 집중하려면 적어도 2~3분기 정도 더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이폰6 때문에 아이폰5S 판매량이 줄어들 것을 대비해 애플은 아이폰5S를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할 전망이다. 마이섹은 색상과 빠른 프로세서, 더 좋은 카메라가 아이폰5S의 주요 마케팅 지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애플이 아이폰6에 서드파티와 패스북을 각각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도 소개할 것으로 봤다. 여기에는 지문인증 기술도 포함된다. 마이섹은 근거리통신(NFC) 기술 채택 가능성도 있지만 바코드 인식이 더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마이섹은 “향후 2년간 아이폰5S가 아이폰5와 크게 다를 게 없고 아이폰6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게 나올 경우 2014회계연도 애플의 주당 순이익(EPS)은 기존 44.14달러에서 27달러로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출처 : Etnews.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