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을 공략한 모바일 축구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요즘 월드컵이 한창 진행중인데요, 매일 매일 재미있는 축구경기들이 펼쳐집니다. 보는 재미도 즐겁지만 그래도 자신이 플레이 해보고 싶은 느낌을 가지고 축구게임을 검색해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월드컵을 기점으로 하여 상당히 많은 모바일 축구 게임들이 런칭을 하고 또 새단장을 했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축구게임에 대해 오늘 한번 얘기해보려 합니다. 월드컵과 겹치게 나와 어떤 성적을 올리고 있는지도 말이죠.



첫번째로, 월드컵 시즌에 맞춰서 나온 차구차구 for kakao 입니다. 스포츠 게임의 명가 애니파크에서 제작하고 Cj넷마블에서 퍼블리싱하여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이죠. 사전등록이벤트를 진행하여 상당히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은 이력이 있습니다. 야구게임은 마구마구 라면 축구게임은 차구차구 라고 외치며 나왔는데요, SD 캐릭터의 모습들이 상당히 친근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와 자동 모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 딱이죠. 이 후 배틀 모드 같은 경우에는 감독으로서 지시를 하게 됩니다. 직접 컨트롤 하지는 못하지만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또 한 카드 같은 경우 아주 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 게임을 진행하는데 과금을 하지 않아도 쉽게 진행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피파14입니다. PC버전으로 이어오전 피파는 온라인버전, 모바일버전, 패키지 버전 등 다양하게 컨버전 되어 명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플레이방법은 아주 쉽게 진행을 할 수 있으나 다소 처음 플레이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져오는 역사는 바꿀 수 없다고 퀄리티 하나는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기 떄문에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픽과 선수들의 움직임 또한 세밀하게 표현하려 노력한 느낌이 상당히 많이 나는데요. 플레이하며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었던 기억이 나네요^^ 



세 번째 소개해 드릴 게임은 One for eleven 입니다. 이 게임은 시뮬레이션을 중시한 게임이죠. 자신이 감독이 되어 포메이션 및 스쿼드를 짠 뒤 진행되는 게임의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게임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FM을 떠올리며 즐기는 게임인데요 지금도 상당수 많은 유저분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가지 축구게임을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컴투스에서 나왔던 사커스피리츠도 유명한 장르중 하나인 TCG를 도입하여 유명 성우분들의 사운드와 함꼐 진행되는 축구게임이죠. 일본계열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해보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다양한 축구게임과 함꼐 월드컵을 즐긴다면 더욱 즐거운 월드컵이 되지 않을까요. 곧 있으면 알제리전이 다가오는데요 오늘은 일찍 자고 알제리전 봐야되겠습니다 ㅎㅎ 좋은밤 되세요! 그럼 오늘은 이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