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로 프로야구 중계 본 후기 (feat. 유플레이어스)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혹시 야구 좋아하시나요? 저는 두산 베어스의 광팬인데요, 와이프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항상 둘이서 직관하러 자주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 두산이 한국시리즈 우승 하던 날, 직관 현장에서 함께 소리지르며 눈물까지 흘리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이번에 제가 유플레이어스를 신청하며, 가장 기대가 많았던 분야는 바로 프로야구 중계 였습니다. 야구를 너무 좋아하는 팬이기도 하고, 매번 직관을 갈 수 없어서 폰으로 자주 챙겨보고 있었는데, 이번 V50 ThinQ에서는 5G 기술로 보다 실감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물론 지금도 항상 챙겨보고 있답니다.

 

야구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으려고 경기를 틀었더니, U+프로야구 5G 기능을 지원하는 경기는 LG 트윈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를 지원하더군요. 그래서 해당 경기를 기준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LG V50 U+프로야구 5G - 경기장 줌인

U+프로야구로 경기를 보게 되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경기장 줌인, 홈 밀착 영상, 포지션별 영상 보기, 득점 장면 다시 보기, 상대전적 비교 등 필요 적시에 따라 내가 쓸 수 있는 기능이 다양하죠. 

 

먼저, 경기장 줌인 기능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경기장 줌인 기능은 매우 간단합니다.

경기장 줌인 기능은 매우 간단합니다. 손가락으로 오므리면 멀어지고, 벌리면 가까워집니다. 내가 원하는 선수의 장면이 잡혔을 때, 표정까지도 보고 싶다면 줌인을 한 번 해보세요! 더욱 가깝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지원하는 카메라의 성능 때문인지는 몰라도 너무 가깝게 가면 화질이 조금 열화되는 부분은 있지만 화면을 보는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두산에서 매우 좋아했던 김현수 선수를 가깝게 볼려고 많이 노력해봤답니다. ㅎㅎ 우리 맹구!

 

LG V50 U+프로야구 5G - 홈 밀착 영상

두 번째로 가장 제가 기대 했던 기능인 홈 밀착 영상입니다. 홈 밀착 영상은 포수 가 있는 홈 베이스를 보다 실감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투수가 던진 공이 어떻게 들어왔고, 타자는 어떤 스윙을 했는지까지 리와인드 하며 볼 수 있습니다. 각도까지도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돌려가며 이건 스트라이크인데! 이건 볼인데! 하며 감탄사를 내뱉기도 했었습니다.

 

밀어치는 타자의 멋진 폼을 볼 수 있었어요!

이 기능은 매번 사용하기 보다 애매했던 부분, 혹은 진짜 한 번 다시 보고 싶었던 타격 부분이 있었다면 돌려보는데 매우 좋았습니다. 덕분에 타격폼이나 투수의 구질에 대해서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었어요.

 

연습구를 던지는 장면 까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신기한 부분이 있었다면, 프로야구는 중간 중간 광고를 하는데요, U+프로야구를 볼 때에는 광고가 나오는 구간에 선수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계속해서 중계를 볼 수 있다보니, 제가 몰랐던 부분들이 하나씩 보이더군요. 연습구는 몇구를 던지는지 등등 말이에요^^

 

LG V50 U+프로야구 5G - 포지션별 영상보기

U+프로야구에서는 중계되는 경기의 카메라를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 TV에서 중계를 볼 때는 일방적으로 내보내주는 화면만 볼 수 있지만, 다양한 카메라 구도를 제가 직접!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루에 나가있는 선수들의 모습들이나 행동들을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었어요.

 

원하는 곳의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어요!

홈에서 보기 1루에서 보기 외야에서 보기 등 다양하게 선택해서 볼 수 있구요. 우측에 나와있는 작은 화면들 까지도 실시간으로 중계가 되고 있기 때문에, 안움직이는 화면이 아니라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거 참 보면 볼수록 신기한 기능들을 많이 지원을 해서 보는 내내 와.. 와.. 소리 밖에 안나오는.. 경험이었어요.

 

시구하는 장면은 TV중계에선 이렇게 자세하게 볼 수 없죠.

 

LG V50 U+프로야구 5G - 상대전적 비교

상대 전적 비교의 경우, 지금까지 어떠한 경기를 해왔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저도 TV를 보다가 한 번씩 모바일로 전적을 검색해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U+프로야구에서는 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어요.

 

기본적인 투수의 승패 부터 보여집니다.

그리고 해당 투수와 타자의 전적을 볼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사진이 어디갔는지 사라져버렸군요 ㅠ_ㅠ 사진은 추후 첨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글로 설명 드리자면, 상대하는 선수들의 얼굴도 클로즈업 시켜주며, 지난 데이터들을 볼 수 있어요, 어디로 공을 많이 던지고 어디로 많이 쳤으며, 몇안타 몇타수인지 까지도 말이죠. 이런 기능 또한 승부처가 되었을 때 참고하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LG V50 U+프로야구 5G - 득점장면 다시 보기

U+프로야구에서는 득점 장면도 그렇겠지만 주요장면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장면들을 딴짓을 하다 놓칠 때도 있고, 이동중에 보다가 놓치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 다시 보기 기능을 통해 쉽고 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득점 장면 및 안타 장면 들까지 모두 다시 볼 수 있답니다.

내가 놓쳤던 부분을 다시 본 다는 것. 꼭 재방송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 이 부분이 저에겐 굉장한 매력으로 다가왔다랄까요. 야구 팬이라면 저와 같은 느낌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LG V50 U+프로야구 5G - 종합 후기

저는 딱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1. 야구 팬 분들 (매일 야구 중계 챙겨 보시는 분들)

2. 야구는 좋아하지만 언제든 경기를 다시보기 하고 싶은 분들

3. 직관을 자주 하시는 분들 (직관시 멀리서 보기 때문에 주요장면을 가까이서 보는 이점이 있어요)

 

정말 야구 팬이라면, V50 유플러스 프로야구 기능은 감히 최고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이렇게까지 다양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이 와서 저는 넘나 기쁘답니다 ㅠ_ㅠ 감사해요 LG V50~

 

 

이 글은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