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U+프로야구 5G) 패키지 개봉기 feat. 유플레이어스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드디어 5G 시대가 개막하면서 다양한 5G 지원 기기들이 속속들이 발표되고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5G 기기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유플레이어스)가 생겨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5G 하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라고만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실제로 얼마나 체감속도가 있는지, 어떠한 부분들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차차 소개드리기로 하고, 오늘은 5G 기기인 LG에서 나온 V50에 대한 개봉기부터 시작해보려 합니다.

 

듀얼스크린 기능의 편의성♡

 

LG V50 패키지 개봉

우선 빠르게 도착한 패키지를 한 번 보도록 하죠. 매우 커다란 상자에 담겨 왔는데요.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누구든 새로운 기기를 만져볼 때는 다 같은 기분이 아닐까요.

 

커다란 택배상자가 도착했어요.

이렇게 커다란 상자에 담겨 온 V50 ThinQ 패키지입니다. 옆에는 잠시 임시 보호 중인 냥이가 궁금한지 와서 또 쳐다 보더군요. 과연 저 보다 더 궁금했을까요.ㅎㅎ 자 이제 한 번 오픈해봅시다.

 

검은 패키지 안에 담겨있던 모든 구성품입니다.

패키지 사이즈가 큰 이유는 바로 VR기기 때문이었구요. 좌측 하단에는 순서대로 스마트폰 V50, 그리고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 유심칩, 나머지는 팸플릿이 들어있네요. V50의 강점 중에 하나는 듀얼 스크린인데요, 이 듀얼 스크린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는 모두 지급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V50 패키지 오픈

 

LG V50 패키지 개봉

우선 다른 건 제쳐두고, V50부터 개봉해봤습니다. 묵직하지만 단단한 느낌의 V50이 먼저 들어있구요. 하단 부에는 이어폰, 충전기 등 액세서리들을 볼 수 있네요. 그런데 기존의 폰들에서 못 보던 OTG 젠더가 구성품으로 들어있네요. 요즘 스마트폰 변경을 자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데이터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나오는 폰들은 사이즈가 크게 상향 평준화 되었다지요.

먼저 디바이스를 한 번 손에 잡아보았습니다. 묵직하지만 견고한 느낌이 듭니다. 옆 라인 자체가 둥글게 되어있어서 흡사 A사 디바이스를 쥔 듯한 느낌이 먼저 들었네요. (원래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A사 제품 디바이스입니다.) 잠시 V50에 대한 스펙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모든 스펙을 상세하게 설명하기보다 꼭 알아야 하는, 일반인 대상으로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디스플레이는 6.4인치구요. OLED QHD+(3120x144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욱 작은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겠죠. 집에서 사용하시는 일반적인 PC 모니터의 해상도가 1920 x 1200 정도인데 반해 훨씬 높은 해상 도기 때문에 선명하고, 좋은 화질로 영상 감상 및 웹서핑이 가능하답니다. 

 

두 번째로, 카메라는 총 3개가 탑재되어있어요. 일반각, 광각, 망원으로 총 3개입니다. 여기서 메인이 되는 일반각 카메라의 경우 조리개 값이 1.5로 어두운 실내에서도 사진이 깨끗하게 잘 나오는 장점이 있답니다. 요즘 카툭튀 하는 디바이스들이 많은데, V50은 매끈하게 잘 빠져있어서 그 점도 매우 마음에 드네요.

 

세 번째로, 충전 타입은 USB-C타입이고요, 퀄컴 퀵 차지를 지원해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최근 나오는 디바이스들에 대부분 탑재하고 있는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 개봉

이제 V50의 가장 큰 메리트 중 하나지요.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납작하고 작은 종이 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었구요. 스펀지로 완충하고 있는 형태의 패키지네요.

뚜둔.. 듀얼 스크린입니다.

전면은 반들 반들 한 느낌의 액정처럼 보입니다. V50을 끼운다 해도 사이즈가 생각보다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 느낌으로 얇고 견고하게 만든 느낌이네요.

 

듀얼스크린을 열었을때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에 있는 듀얼 스크린에서 액정이 표기가 되구요. 기본적으로 필름이 붙어있네요. 다른 분들은 보니, 떼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그냥 붙여둔 채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우측 부분은 V50을 넣는 공간인데요. 아래 보시면 접지 단자가 있어서 해당 부분으로 연동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 드디어 켜진다..

드디어 본체를 결합하고 스마트폰을 시동해봤습니다. U+5G 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네요. 보조 액정에 나오는 제 얼굴은 무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하하.. 아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릴게요.

Tip. 본체를 액세서리에 끼고 뺄 때, 항상 우측 부분을 먼저 넣고 좌측 부분을 눌러서 끼우셔야 잘 들어가고 잘 빠집니다. 좌측을 먼저 넣고 우측을 넣으려고 하면, 잘 안 들어가질 뿐더러, 케이스가 부서질 것 같은 느낌도 들더군요. 뺄 때도 역순으로 좌측을 먼저 밀어서 빼고 우측을 빼야 무리 없이 잘 빠지니 참고 부탁드려요!

제가 반대로 빼다가, 케이스가 부서질 뻔했던 경험이 있어서 팁으로 남겨드립니다. 저와 같은 일로 케이스가 부서질 수 도 있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아서요!

 

드디어, 듀얼 스크린을 마주했습니다.

드디어 듀얼 스크린을 마주 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 2대를 물려 쓰는 느낌.. 이랄까요. 퀵서비스하시는 분들 보면 폰을 3개 4개씩 들고 다니시는 것도 봤는데요. 그런 느낌이 아니라서 더욱 좋고 닫았을 때 느낌도 매우 좋았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멀티로 앱을 이용하는 분들에겐 훨씬 좋은 기능이라고 느껴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항상 듀얼 실행이 되지 않는 디바이스만 쓰다 보니 이번 기회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딱 맞게 접히는 사이즈.

최근 발매 예정인 폴더블 폰 같은 경우, 접을 때, 어쩔 수 없이 액정이 접히는 부분은 뜨게 되는데요, V50은 듀얼 스크린이기 때문에, 뜨는 부분 없이 접히는 형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취향 및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저는 폴더블 폰 보다 이런 형태의 듀얼 스크린이 훨씬 이용하기 편할 듯합니다. 폴더블 폰을 구매할 바에는 작은 사이즈의 태블릿을 구매하는 게 낫겠다 싶기도 하고요. 가격 면에서도 그렇고 말이죠. 자 이제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고 다음 액세서리를 보도록 하지요.

 

VR 헤드셋 액세서리 개봉

VR기기는 예전 오큘러스 리프트 출시 때부터 사용해왔던지라, 너무나 좋아하는 콘텐츠 기기입니다.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기기인데요, 폰을 물려 사용하는 VR기기는 처음이다 보니 어떤 형태로 나올지 매우 궁금하네요.

 

이름도 귀엽네요 Pico

VR 액세서리의 이름은 pico입니다. 이름도 매우 귀엽네요. VR기기답게 커다란 사이즈로 처음 받았던 패키지 상자의 절반 이상을 이 액세서리가 차지하고 있었지요.

 

패브릭 재질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플라스틱에 패브릭 재질로 마감을 해서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기존 다른 제품들의 경우, 모두 겉면도 플라스틱 재질이었는데 말입니다. 덕분에 흠집으로부터 많이 보호가 될 것 같네요. 이 헤드셋의 다른 점은 리모컨 하나가 동봉되어 오는데요, 리모컨으로 조금 더 다른 기능들을 추가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전지인게 조금 아쉽..

다만 리모컨도 충전 방식이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현재는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VR 콘텐츠에 따라서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주변기기니까 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개봉기 느낌은..?

이렇게, 유플 레이어스 [U+프로야구 5G] 패키지 개봉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디바이스를 손에 쥔다는 그 흥분감과 기대감. 그리고 새로운 시도인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 마지막으로 VR 액세서리의 기대감까지 받을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5년 뒤에는 어떠한 디바이스들이 더 나오게 될지 더욱 기대가 되는 오늘이었습니다.

 

프로야구 경기시간을 기다리고 있어요!

조금 있으면 프로야구 경기가 시작될 시간인데요, 이 시간만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고에서처럼 보다 다양하게 야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까요. 자, 이제 개봉기 다음으로 구매를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께 5G 요금제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텐데요, V50은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요금제와는 다르답니다. 그래서 보기 쉽고 간단하게 안내를 좀 드릴게요!

 

U+5G 요금제 안내

U+5G 요금제표

U+5G 요금제는 총 4가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V50에는 5G 프리미엄 요금제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해당 요금제는 월정액 기준 9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공시 지원금이 아닌, 선택 약정으로 할인을 받게 되면 71,250으로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겠죠?

 

현재 프로모션을 통해서,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 적용을 받으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66,000원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월정액 95,000-66,000원이면 총 29,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거죠. 가입 후 24개월 적용이라고 하니 총 696,000원의 할인을 받는 셈이나 마찬가지랍니다.

 

다음으로,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태블릿, 워치, 스마트 기기 데이터 쉐어링이 2대 무료까지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되고 있고요 U+ 모바일 tv 기본 월정액, 그리고 지니 뮤직 앱 음악 감상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이 프로모션은 19년 6월 30일까지 적용되는 행사랍니다.

 

VR 콘텐츠의 경우, 5G 요금제 전체에서 월정액이 무료, VR기기 제공은 가장 낮은 라이트 요금제를 제외한 요금제에서는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U+5G 요금제 결합/할인 혜택

U+ 에서는 참 쉬운 가족 결합이라는 혜택이 있는데요, 가족이 모바일을 함께 사용할 경우,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 할인이 제공되고, 가족 수만큼의 함께 쓸 수 있는 데이터가 회선당 1G씩 제공됩니다. 그리고 U+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인터넷 요금에서도 할인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5G프리미엄 가족 할인 혜택

그리고 마지막으로, 5G 프리미엄 가족할인이라는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5월 이후 출시 예정인 혜택으로 참 쉬운 가족 결합과 별개로 가족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3인 이상 5G 요금제로 할인 혜택을 받을 경우 최종적으로는 95,000원짜리인 요금제가 47,500원 까지 내려가서 반값에도 이용하실 수 있다는 부분!

 

이제는 LTE에서 5G로 넘어가는 상황이다 보니 이번 기회에 가족들의 스마트폰을 모두 교체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받아서 진행하시는 게 더욱 알뜰살뜰 통신비 절약이 가능하겠죠.

 

마지막으로..

오늘은 U+ V50 ThinQ 개봉기와 함께 U+5G 요금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은 좋은 정보가 됐을까요? 추후에는 전반적인 사용 후기, 및 활용 방법 그리고 VR 콘텐츠 후기 등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재밌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두 어제 받아서 사용하다 보니 아직 익숙지가 않아서 열심히 사용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글이 생각보다 길었으나,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이 계시다면 정말 감사드리고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뵙겠습니다.

 

부자 되세요♥

 

 

 

이 글은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