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기계식 키보드 NKEY-Ta Rainbow LED 사용기

기계식 키보드 [NKEY-Ta Rainbow LED] 사용


안녕하세요 Sulpuri입니다. 최근 들어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나오면서 우리를 유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유혹에 못이겨 저두 게이밍 기어중 유명하다는 G900, G933을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지르고 말았는데요. 마우스 헤드셋을 지르고 나니 아쉬운 것이 키보드 였습니다. 헌데, 마침 좋은 기회에 기계식 키보드를 써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삼박자를 고루 갖춘 게이밍 기어 셋트를 완성하게 됐습니다.


▲ 드디어 도착! 캬 나도 기계식키보드를 써보는구나..!!


이번에 사용하게 된 기계식 키보드는 스카이디지탈의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라는 명칭을 가진 키보드 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처음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해석은 불가능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처음 써보는 관점에서 어떤 점들이 좋았는지 어떤 점들이 저에게 맞았는지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 "자기 소개"


▲ 오늘의 모델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


오늘의 모델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입니다. 기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 몇가지 분류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키감, 그리고 소음 등으로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는 게이밍 기어에 적합한 모델이며, 스위치는 오테뮤사의 스위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축은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오테뮤사는 기계식 키보드의 후발 주자로 알려져있으며, 검색결과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유명한 체x사의 키보드 느낌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우선 해당 키보드는 청축으로 제작되어있으며 청축의 특징은 가장 전통적인 스위치로 기계식 특유의 찰칵거리는 소리와 중간에 걸리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그리고 확실한 키 압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RTS, FPS게임에 유리하다고 소개되어있네요.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 개봉하다.


▲ 꼼꼼하게 포장된 박스를 열자..


키보드의 박스를 열었을 때는 매우 깔끔한 포장이 인상 깊었습니다. 조그마한 키보드 사이즈도 새로운 느낌을 주고 있었구요. 키보드의 양 옆을 스티로폴이 잘 지지하여 키보드에 충격이 가지 않게끔 잘 포장 되어있었습니다. 


▲ 묵직한 메탈 바디의 무게감이 매력적이었다.


키보드를 처음 꺼내 보았을때 묵직함에 우선 한 번 놀랬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맴브레인 키보드의 무게감과는 차원이 다른 묵직함. 그래서 키보드를 사용할떄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는 것도 우선은 합격점으로 볼 수 있겠네요. 길다란 장패드 위에 놓고 사용해도 손으로 힘을 주어 움직이지 않으면 크게 움직이지 않는 무게감은 매우 훌륭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의 특징


■ 메탈 바디

▲ 묵직한 무게감의 원인(?)인 메탈바디


이 키보드는 메탈 바디로 제작되있어 기본적으로 아주 묵직하면서도 튼튼한 이미지가 특징입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묵직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 사용할 수 있겠다는 기본적인 신뢰감? 같은 부분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걸로 맞으면 매우 아프겠다는 생각도 잠시 스쳐지나갔습니다..;;)



■ 텐키리스

▲ 숫자 키패드가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다.


일반적인 맴브레인 키보드만 한 평생 써왔던 저로서는 텐키리스 키보드는 매우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꼭 있어야할 것이 없어진 느낌. 우측에 있는 한 부분이 없어져서 처음엔 저도 모르게 우측으로 손이 가기도 했지만.. 차차 적응되면서 숫자키는 일반키보드의 상단에 있는 것으로 사용하게 됐습니다. 집에서의 키보드 사용은 대부분 게임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측 키패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제고하시는게 우선은 좋겠네요.



■ 스텝스컬쳐 2방식

▲ 키보드 열에 따라 키캡의 각도 및 높이가 다르다.


스텝스컬쳐 방식이라는 것은 사람의 눈높이에 따라 키캡의 높이 및 각도를 설계하여 제작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 평면을 지는 것과 비슷한 이치로 만들어졌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이또한 맴브레인 키보드를 자주 썼던 사용자에게는 처음 느껴보는 느낌이라 어느정도 적응기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 다양한 기능 키

▲ 계산기 키는 정말.. 가지고 싶었던 키라는..


기계식 키보드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을 키보드 안에 넣어두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노트북에서 많이 보던 펑션키가 기본적으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펑션키를 이용하여 다양한 키를 누를 수 있는데, 제가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계산기를 더이상 윈도우에서 찾아서 클릭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직업상 계산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윈도우 계산기는 수시로 쓰기 땜누에 기본 키에 추가 되어있어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 화려한 LED

▲ 다양한 모드의 LED가 매력적이다. 동영상으로 보시지요!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가장 먼저, 화려한 조명 및 색상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LED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펑션키를 통해 LED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삐까 뻔쩍 다 좋았지만 막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선 기본 세팅으로 불이 들어오는 모드, 그리고 불이 없는 모드가 가장 좋아보였습니다. 타자를 치는데 너무 정신없는 불빛은 오히려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의 사용기


▲ LED 색상이 오묘하면서도 참 이쁘다..


기존에 사용하던 맴브레인 키보드보다는 확실히 무거운 느낌 덕분에 오랫동안 사용하기에는 조금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키 감이 살짝은 무겁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이 부분은 충분히 사람들마다 본인에게 맞는 압력의 키보드를 고르는 형태로 가야 할 듯 합니다. 해당 키보드의 경우 살짝 무거운 느낌을 좋아하는, 뭔가 레트로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좋아하실 듯 합니다.


▲ 개봉 했을 때의 단촐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참 기억에 남는다.


솔직히 텐키리스 형태의 키보드는 처음 사용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우측으로 손이 가던 버릇은..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하지만 3~4일 정도 지난 지금은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오히려 책상을 조금 더 넓게 쓸 수 있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네요. 마우의 공간 활용도도 훨씬 넓어졌기 때문에, 문서작업을 많이 하지 않는 집에서는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생각됩니다.


▲ 키캡 리무버로 키를 하나 빼보니 청축을 알려주는 파란색의 축이 땋!


많이들 걱정하시는 소음 부분은 청축이다보니 어느정도 있습니다. 특히 맴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하던 저로서는 청축만의 딸깍 소리가 처음엔 정겹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니 살짝은 거슬리는 듯한 느낌도 들더군요. 나름대로 매력은 있지만, 너무 큰 소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청축은 피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래는 키보드 소음을 나름 체험해보시라고 타건 영상을 올려봅니다.


▲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의 총평


스카이디지털의 대표적인 게이밍 기어 라인인 NKEY, 빠른키보드와 빠른마우스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저렴하게 제작하면서 대중화시키는대에도 한 몫 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기회에 써본 NKEY-Ta Rainbow LED 텐키리스 모델은 참 신선했던 경험입니다.


키보드를 일주일 가량 사용 해보다 보니, 텐키리스에 익숙해지는 부분은 확실하며,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되는 계기가 됐네요. 특히 요즘 즐기는 FPS 게임인 배틀필드1과의 궁합도 매우 좋았습니다. 역시 괜히 게이밍 기어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만약 저와 같이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접하시는 분이라면, 해당 모델은 충분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이 정도의 퀄리티까지 내주기 때문에 구입도 부담이 없으며, 입문용으로서의 메리트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우선 써보고 고가의 키보드로 넘어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기계식 키보드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

2.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

3. FPS나 RTS게임을 주로 많이 하시는 분

4. 책상이 좁으신 분

5. 어떤 기계식 키보드를 사야할지 굉장히 고민이신 분! (요걸로 결정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