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도 IT시대!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와 만개의레시피 쿠킹클래스

만개의 레시피와 삼성 패밀리 허브


평소에 요리를 즐겨하는 저로서는 요리 레시피 어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매우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요리 어플리케이션은 만개의레시피 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다양한 요리들이 올라오고 보유 레시피 개수도 65,000여개가 넘어간다고 하니 믿을만 하기도 하구요.


필수이미지


그러던 어느날, 여느때와 다름없이 요리를 하려고 만개의레시피를 켰는데요, 삼성 패밀리 허브 라는 냉장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이벤트를 하더군요. 만개의레시피에서 활동하는 쉐프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형태?랄까 그랬던듯 합니다. 그런데 삼성 패밀리 허브가 도대체 뭐길래 그런 행사까지 하면서 진행을 하는 것인가 궁금해서 한 번 찾아 봤습니다.




삼성 패밀리 허브란?


삼성 패밀리 허브는 최근 TV 광고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스마트 냉장고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냉장고안에 스마트폰처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일상생활에 매우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우선 기능들만 살펴봐도 매우 다양한 기능들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냉장고 내부 사진 기능


냉장고를 한 번 열었다 닫을 때마다 냉장고 내부는 사진으로 저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사진을 보며 유통기한까지 설정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우유를 넣었다면 우유쪽에 버튼을 끌어와서 설정해두고 유통기한을 적어두면 냉장고나 스마트폰에서 유통기한을 알려준다고 해요. 저 같이 유통기한 모르고 그냥 두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쇼핑 기능


냉장고 내에 이마트몰, 롯데마트 등 다양한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제공되고 있었어요. 특히, 이마트몰의 경우 삼성 패밀리 허브를 통해 주문 했을 때, 1달에 2번 10% 할인이 가능한 쿠폰까지 제공된다고 하니 이마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한 매리트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세 번째, TV미러링과 라디오 그리고 음악


패밀리 허브에는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거실에 있는 TV와 와이파이를 통해 미러링을 통해 냉장고에서도 TV화면을 볼 수 있는 건데요, 이 기능은 같은 삼성 제품만 지원하는 것인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라디오와 벅스뮤직 음악 어플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라디오의 경우에는 음질도 깨끗하게 왠만한 라디오 채널은 다 있더군요. 보통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인 주부님들에게는 라디오 기능이나 음악 어플 기능은 매우 매리트 있다고 생각됩니다.


네 번째, 모닝브리프


똑똑한 냉장고라고 칭하는 패밀리허브 기능 중에 모닝브리프라는 기능이 있는데, 해당 기능에 조금은 깜짝 놀랬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 앞으로 가면 냉장고의 센서가 작동하며, 오늘의 날씨를 브리핑 해준다는 기능인데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아니 신기하기 이전에 굉장히 좋은 기능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날씨는 직장인들이 출근하기전에 미리 알아두면 매우 편한 기능이니까요.


다섯 번째, 화이트보드 


냉장고 메인 화면 가장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화이트 보드. 처음에는 그냥 화이트 보드로 메모장 처럼 쓰겠거니 했는데, 그렇게 간단한 기능만 지원하고 있지는 않더군요. 이 화이트보드가 가장 유용한 이유는 스마트 폰에서도 화이트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밖에 나와있을 때, 아이가 집에서 엄마 나 이거 먹고싶어 라고 화이트보드에 적어둔다면 엄마는 스마트폰으로 확인 후 아이가 원하는 맛있는 음식을 사갈 수 있게 되겠죠.?


여섯 번째, 액자


삼성 패밀리 허브는 가만히 두면, 꺼지는 것이 아니라 화면보호기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나오는 화면보호기의 사진은 가족사진들로 꾸며두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커다란 액자가 하나 더 생긴다고 보면 되겠죠?



사실 이러한 모든 기능들은 만져보지 않으면 잘 모를 수 있는 기능들인데, 저는 이번 만개의레시피와 함께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를 다녀 왔답니다. 그래서 한 번 만져볼 수 있기도 했었구요, 쿠킹클래스 종료 후 만개의레시피 직원분이 나와서 냉장고에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셔서 더욱 알기 쉬웠어요. 이렇게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도 매우 즐거운 시간이 었는데 한 번 소개 해드릴게요.



만개의레시피와 삼성 패밀리 허브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만개의레시피는 지난 8월 부터 10월 까지 총 12회에 걸쳐서 전국 이마트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와 함께 쿠킹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쉐프로서 참여하진 못했지만, 쿠킹클래스에 등록하여 참여자 입장으로 요리를 배우러 갔었죠.



쿠킹클래스는 기대했던 만큼 매우 실용적인 요리를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제가 자주 보던 레시피를 작성해주시던, 봉자바리 쉐프님이 나오셔서 진행을 해주셨는데 매우 친근하게 해주셔서 재밌었습니다. 그런데 그 날따라 촬영팀이 갑자기 많이 오시는 바람에 조금 산만했던 부분은 있었어요. 그래도 수업에 저는 집중 또 집중했답니다!


▲ 봉자바리 쉐프님이 진행하는 쿠킹클래스 목동점 영상


이 날 배웠던 요리는 또띠아에 고구마를 넣고 말아서 만든 자색고구마또띠아롤, 그리고 씨겨자 드레싱을 이용한 참나물 샐러드가 메뉴 였어요. 자색 고구마 또띠아롤은 너무 달지 않아 좋았구요 먹고나니 굉장히 속이 든든해서 좋았어요. 참나물 샐러드도 마찬가지로 상큼해서 너무 좋았구요.



쿠킹클래스에 도착했을때에는 자리에 시식할 수 있는 컵과 포크가 세팅 되어있었구요, 레시피가 적힌 A4용지도 다 세팅되어있어서 매우 준비를 많이하셨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행사장 내부가 너무 협소해서 냉장고를 어떻게 옮기면서 행사를 다니시나 했더니 냉장고가 아니라 문짝만 따로 떼어내 제작한 기기를 가지고 시연을 해주셨어요.



클래스가 끝난 뒤에는 방송국에서 인터뷰도 하고 갔었는데요, 푸드테크를 주제로한 다큐멘터리를 찍는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부끄러워서 인터뷰는 사절했답니다. 


▲ 봉자바리 쉐프님의 자색고구마 또띠아롤 레시피 영상


다양한 메뉴들로 진행된 만개의레시피와 삼성 패밀리 허브 쿠킹클래스, 매우 즐겁고 유익한 행사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행사로 쉐프를 모신다고 한다면, 저도 한 번 도전해보고 싶은!! 그런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