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소개] 신개념 디펜스 게임 좀비 버스터즈 for kakao


 

■ 개발사 : GMO GameCenter Korea Inc,
■ 장르 :디펜스

■ 다운 주소 

    Google : http://go9.co/rkb

    AppStore : https://itunes.apple.com/kr/app/jombi-beoseuteojeu-for-kakao/id702146792?mt=8

 

 

▶ 신개념 디펜스 게임 좀비 버스터즈

 

신개념 디펜스게임 좀비 버스터즈가 10월 7일 저녁시간으로 출시되었다. 카카오톡과 함꼐 손을 잡고 출시한 좀비 버스터즈. 과연 얼마나 기존의 디펜스 게임과는 다른지 상당히 궁금하다. 신개념이라는 말에 걸맞는 게임인지 아닌지 우리 이제 한번 파헤쳐 보자.

 

▶ 정적인 게임은 싫다. 동적인 움직임이 좋다!

 

얼핏 보면 식물엔 좀비처럼 유닛만 필드에 심어 다가오는 적들을 헤치우는의 정적인 게임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전혀 다르다는 점. 우선 첫번쨰로 이동이 가능한 유닛이다.


<좀비 버스터즈>에서는 유닛의 이동이 가능하다. 유닛을 바닥에 깐 이후에도 유닛을 누르고 있으면 이동할 수 있는 칸이 표시가 되며 해당칸으로 스와이핑 하면 유닛이 이동할 수 있다. 근접전이 특기인 유닛과 원거리전이 특기인 유닛들은 특징을 잘 살려 배치해야 한다. 근접전 유닛 같은 경우 적진을 휩쓸고 다니면서 공격이 가능하다. 

   

 

▲ 적진으로 달려가 있는 근접유닛 1기. 위험해!
 

▶ 난 유니크 하니까!

 

기존의 디펜스게임들은 대부분 몇가지 유닛들만 정해져 있었으며 유닛들을 강화시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좀비 버스터즈>에서는 그 틀을 깻다. 유닛의 다양화를 꾀한 것이다.


<좀비 버스터즈>의 유닛은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자리잡고 있다. 등급도 기존 TCG에서 볼 수 있는 N, N+. R, SR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아질 수록 유닛의 강함도 비례한다. 유닛은 게임을 하며 얻을 수 있는 "용기" 수치로 레벨업을 시키며 최종 레벨이 되면 또 진화를 할 수 있다.


점점 강해지는 유닛들과, 또한 새로운 유닛들을 영입시켜 어떤 조합으로 공략하느냐가 이 게임의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 다양한 유닛들, 유닛아래의 별 개수가 강함을 증명한다. 

 


 ▲ 유닛을 획득할 수 있는 스카우트 상점. (게임내 캐시인 GEM이 소모된다)

 

▶ 조금은 아쉬운 점.

 

신개념으로 찾아왔지만 그만큼 커다란 리스크를 안고있는 것도 사실이다. 과금을 해서 상당히 강해지는 유닛들이 있을 것이며. 과금유저와 비과금유저의 갭도 상당히 커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디펜스게임 + TCG를 섞어놓은 게임인데 과연 유저들의 이질감이 없진 않을까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든다.

 

 

 

 ▲ 진화 중... 진화할때는 재료가 필요하다. 그것도 다른 유닛!

 

▶ 총평 ★★★☆ 3.5

 

기존의 디펜스와는 달리 많은 변화를 준 <좀비 버스터즈>.

 

유닛의 카드화, 그리고 등급, 스킬, 강화, 진화, 등 여러가지 TCG의 재미요소를 디펜스에 넣어 유저들의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만들어주었지만 머리식히며 간단하게 한판하던 디펜스와는 달리 조금은 무거워진 디펜스형태의 게임이 된것 같아 아쉬운 기분이 들지만 게임의 진행과 운영이 스무스하게 잘 돌아간다면 디펜스 유저와, TCG유저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자, 이제 한번 즐겨볼까?


더욱더 많은 정보는 헝그리앱 <좀비버스터즈> 로^^


▼Cli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