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어플공략] 인피니티블레이드3 - 스토리 공략



인피니티블레이드3 - 스토리 공략


■ [오프닝]


 신비의 장인의 독백으로 무한의 칼이 왜 만들어 지고 자기가 눈물의 감옥에 왜 갇히게 되었는지 영상이 나오며 영상이 끝나면 레이드리아로 신비의 장인에게 도전하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게임 처음 시작시 기본적인 조작법이 나오며 당연하지만 신비의 장인에게 상대도 못되면서 리타이어. 신비의 장인은 항복을 권하나, 레이드리아는 마지막 발악으로 데이터팟을 자신의 성채 라리오쓰로 보내버리고, 이걸 본 신비의 장인이 무한의 칼로 레이드리아를 찔렀기 때문에, 레이드리아는 영원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이후 레이드리아의 사망을 예상한 주인공이 데이터팟을 찾으러 나서며 본게임이 시작된다.

 

■ [제 1막]


 비정상. 라리오쓰 성채 - 플레이 대상 사이러스 (생명의 지도 확인 가능)

 

라리오쓰에 있는 레이드라으의 성채에서 신비의 장인의 데이터팟을 찾으러 사이러스가 떠난다. 최종보스는 가짜 레이드리아며 무한의 도끼를 가지고 있다.(레이드리아 잡을시 무한의 도끼 획득가능) 인피니티 액스 보스를 쓰러트리면 신비의 장인의 데이터팟을 얻을 수 있다.

 

■ [제 2막]


 과거에 묻히다. 섹시안 사막 - 플레이 대상 이사 (때묻은 지도 확인 가능)


무한의 도끼를 가지고 은신처에 온 사이러스에게 이사가 자신이 이러한 것을 본적이 있다고 말하며 석궁 하나 들고 길을 떠난다.

사막의 발굴지에서 발견한 것은 6개의 무기 틀이며 정황상 무한의 무기 틀로 보인다. 이를 발견하면 테로박스가 나와 보스전을 시작하게 된다.

 

막간 - 비축고
2막을 깨고 나면 2막의 장소에 새로운 미션이 생긴다. 사이러스와 이사 둘다 플레이 가능하며 특정 무기를 장착시에 열수 있는 문이 4개 있으며 문을 열고 나오는 적을 잡으면 새로운 장비를 준다. 스토리 진행 순서에 상관없이 아무때나 깨면 된다.
사이러스 - 세라틱 갑옷, 그레이슨 필요
이사 - 라암, 커틀 필요

 

■ [제 3막]


적당한 무기. 무너진 탑 - 플레이 대상 이사(잊혀진 자의 지도 확인 가능),

아레나 '구덩이' - 플레이 대상 사이러스(판갑 지도 확인 가능) 

3막과 4막은 사이러스와 이사가 따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사가 사막의 발굴지를 조사하는 동안 사이러스는 알고있는 대장장이 장인 젠슨을 찾아 보지만 이미 물론 납치 된 후,이사는 자기가 구출하겠다며 나서고 사이러스는 다른 무한의 무기들을 찾아 아레나 '구덩이'에 찾아간다. 보스는 쎄린.이사가 부서진 탑으로 가서 보스 쎄인을 잡는다면 그 다음부터는 대장장이를 통해 장비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여담으로 이사가 대장장이를 구출 하러 가자 대장장이는 자신은 신들의 왕에게 협력할 생각이 없다고 한다. 신비의 장인이 전면으로 나서기 전에 납치 되었거나 가짜 레이드리아가 활발히 활동중이라는 이야기.
 

■ [제 4막]


 밝혀지는 비밀. 눈물의 감옥 - 플레이 대상 사이러스, 코르 가문 - 플레이 대상 이사


사이러스는 오우사르로서의 기억을 신비의 장인에게 잃었다는 것을 알고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 알아보려고 한다. 그것을 위해 과거 자신인 오우사르의 성채 눈물의 감옥으로 향하게 된다.

보스인 멜레크를 잡으면 텔의 도움으로 무언가를 얻는데 은신처로 돌아와 포션제조자에게는 신비의 장인 데이터팟을, 대장장이에게는 그 무언가를 맡기면서 임무를 준다.

 

한편 이사는 죽지 않는 자들 중 하나인 렐린드레가 신비의 장인과 손을 잡았다는것을 알고 그녀도 무한의 무기를 받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녀를 찾아간다.

렐린드레는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이사의 석궁선빵을 막은 유일한 캐릭터인데 그만큼 강하다. 죽이지 않고 2/3정도의 피만 빼도 전투는 끝나며 이사를 살려주면서 신비의 장인은 이 세계를 불태우고 천국으로 승천할 계획이라면서 자신에게도 선택권이 왔지만 자신은 영생을 끝내고 싶어 거절했다면서 이사에게 무한의 단검을 건네준다.

 

여담으로 4막에서는 3막에서 사이러스가 아레나를 없애는 바람에 실직하게 된 보석 세공인이 나온다. 사이러스의 구직 권유에도 신비의 장인과 얽히기 싫어 거부하던 그였지만 이사가 권할 땐 넙죽 받아들이게 되고 이후 보석을 융합하거나 팔 수 있게 된다.

 

 

■ [제 5막]


승천. 방주 - 플레이 대상 사이러스와 이사 

렐린드레를 통해 계획을 알게된 사이러스와 이사는 계속해서 나타나는 죽지 않는 자들과 드래곤이 자신들의 주의를 돌리기 위한 양동작전임을 깨닫고 신비의 장인을 직접 막기 위해 신비의 장인 본거지인 방주로 향한다.

 

사이러스는 정면으로 이사는 후방으로 침투해가는 이면 침투 작전으로 방주에 들어가게 되고 사이러스와 신비의 장인이 대면하게 된다. 사이러스가 계획을 그만두라고 하자 신비의 장인은 막을 수 있으면 막아보라고 하고 레이드리아에게 사이러스를 죽이라고 한다. 물론 가짜 레이드리아.
이 때 이사가 레이드리아는 자기가 막고 있을 테니 사이러스는 신비의 장인을 쫓아가라고 말한다. 레이드리아 vs 이사와 신비의 장인 vs 사이러스 모두 보스전 취급되며 이사가 패배할 경우 사이러스의 전투로 넘어 갈 수 없다. 물론 5막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신비의 장인을 쫓아가면 우주선으로 보이는 로켓 앞에서 신비의 장인이 서있고 몇마디 대화 후 그와 최종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엔딩]


엔딩에서는 사이러스가 무한의 칼로 신비의 장인의 가슴을 관통한다. 그러나 무한의 칼은 신비의 장인이 만든 물건이기에 따라서 신비의 장인에겐 쓸모가 없었다. 하지만 사이러스가 제 4막에서 눈물의 감옥에서 찾아낸 '리디머(Redeemer)'라는 장비를 무한의 칼에 삽입, 신비의 장인은 절규와 함께 푸른 빛속에 사라져 버린다.

 

'리디머'는 신비의 장인이 사이러스를 전생의 기억이 지워진 아이로 부활시킬 때 썼던 그 장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고 난후 사이러스와 이사가 '아크' 와 비슷한 모래성을 만들고 있는 아이를 찾아낸다. 겁나 어린 놈이 재주도 좋아... 아마 환생한 신비의 장인이 확실할 듯.

 

엔딩 전 흥미로운 사실 하나. 사이러스는 포션 마스터에게 '리디머'의 양자식별패턴을 수정해줄 것을 요청했다. 사이러스가 신비의 장인을 물리친 뒤, 아마도 그는 가까스로 신비의 장인의 양자식별패턴을 수정했을 것이고 이로 인해 신비의 장인은 어린 아이로 환생하게 되었다. 신비의 장인은 수정된 양자식별패턴으로 인해 다른 인격을 가졌을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