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와! 드루와~!@ 신작모바일게임 신세계 리뷰! [소개/공략/쿠폰]


 게임명
신세계 : 암흑군단의 침략
 장르RPG
 퍼블리싱(주)추콩코리아 
 지원OS 안드로이드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은 추콩에서 선보이는 MMORPG 게임이다. 런칭 전부터 화려한 그래픽으로 주목을 받았던 만큼 유럽풍의 미려한 일러스트가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외에도 공성전,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 과연 어떤 게임인지 한 번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 별다른 조작이 필요없는 간편한 시스템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에서는 자동전투 및 자동진행을 지원한다. 현대를 살아가는 바쁜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간편하며, 복잡한 조작 없이도 알아서 퀘스트나 사냥을 대신해 주기 때문에 유저는 큰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자동전투나 자동진행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좌측 하단의 버츄어 스틱을 이용해 유저의 입맛에 맛는 컨트롤도 가능하다.


▲ 정신 똑바로 차리고 퀘스트 제출 클릭을 누르라고 신참!



▲ 우측 상단의 NPC 아이콘만 잘 눌러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막힘이 없다.




◈ 화면만 잘 쳐다봐도 당신은 이미 고수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은 화면에 비해 많은 아이콘이 존재한다. 좌측하단의 숨겨진 아이콘을 더하면 화면을 가득히 채운 아이콘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되는데, 그렇다고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다. 화면에 표시된 아이콘 중에서도 몇 가지만 예의주시하면 금새 레벨이 올라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퀘스트는 모두 퀘스트 아이콘이나, 우측상단의 NPC아이콘을 클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친절하게도 다음엔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여 주기 때문에 유저는 별다른 고민없이 화면만 클릭해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장비 입기 클릭. 이 얼마나 직설적인 튜토리얼인가!



▲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 될 때마다 표시를 해주는 친절함.



▲ 느낌표를 누르면 현재 내 캐릭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한 눈에 들어온다.





◈ 부수적인 재미도 충분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 화면에 표시된 화살표만 따라가면 되는 단순한 게임인가 하면 그렇지 않다.
유저에게 충분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쉬도 때도 없이 등장하는 보상과, 업적을 통해 유저에게 부족함 없이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시간대별로 등장하는 던전이나, PVP를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도전하자.

▲ 레벨업만 해도 캐시가 우수수수....


 '우리 사장님이 미쳤어요' 라고 해도 될 정도


  

▲ 이렇게나 주는데 안할꺼야?





◈ 마치며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은 시스템적으로 '신세계'답지 않은 게임이다

버츄얼 스틱을 이용한 조작방식이나, 자동사냥, 자동전투는 이미 비슷한 RPG에서는 당연할 정도로 자주 사용되는 기술이며, QTE 시스템 역시 기존 RPG의 '필살기'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또, 어색한 번역과 한글이 깨져 보이는 현상 등 마무리에서도 살짝 아쉬움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업데이트와 패치를 통해 이런 점을 수정해 나가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이 제목처럼 신세계를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신세계: 암흑군단의 침략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gUfwJ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