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스트라이크(몬스토) 어빌리티 공략! [ADW,AGB]

몬스터스트라이크 어빌리티 용어 공략!


몬스터 스트라이크를 플레이하시다 보면 몬스터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어빌리티를 보시게 될텐데요^^ 얘기를 듣자면 무슨 강림에선 ADW가 필수더라.. 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말이죠. 하지만 초보인 우리로선 알아들을 수 없는 다양한 어빌리티 용어들이 있습니다.


해당 용어에 대해서 어느정도 습득하고 게임을 한다면 더욱 수월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겠죠^^? 그럼 지금부터 어빌리티와 관련된 용어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1. 안티 데미지 월 (ADW) (アンチダメージウォール)


첫번째로 안티 데미지 월 입니다. 보통은 ADW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하죠. 게임을 진행하시다 보면 벽면에 부딫히면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몬스터가 데미지를 받게 하는 벽으로 만드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반사형의 몬스터들이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안티 데미지 월이 없는 몬스터의 경우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굉장히 힘든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티 데미지 월에 특화된 몬스터로서는 유그드라실, 아서, 제우스, 벨페고르, 알라딘 등 리셋마라 상위 등급의 몬스터도 상당 수 가지고 있는 어빌리티 입니다. 


▲ 아서가 가지고 있군요^^





2. 안티 중력 배리어 (AGB) (アンチ重量バリア)


두 번째로, 안티 중력 배리어 입니다. Anti Gravity Barrier의 줄임말로 AGB라고도 많이 표현합니다. 플레이 중 중력 장벽을 두르고 있는 보스몬스터들과 부하몬스터들이 많아지면 해당 중력장벽을 지날때마다 속도가 상당히 많이 느려져서 세번 네번 때릴 걸 한 번밖에 못때리는 경우들이 많죠.


그래서 필요한 어빌리티가 바로 안티 중력 배리어 입니다. 안티중력배리어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도 꽤 유명한 몬스터들이 많이 있는데요, 초절강림에서 획득가능한 이자나미,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쿠가와와 데킬라 등이 가지고 있습니다.


▲ 많은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데킬라





3. 안티 워프 (AW) (アンチワープ)


세 번째로 안티 워프 입니다. 안티 워프 같은 경우에는 몬스터의 주위로 워프존들이 생성 되어 워프존으로 들어가면 다른 워프존으로 나오는 등 공격을 할 수 없도록 워프시켜버리는데요, 해당 워프존을 무력화 시키는 어빌리티입니다.


생각보다 워프에 대해서는 특별하게 공략을 해야한다던지 하는 추세는 아닌 듯 합니다. 하지만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좋은? 그런 느낌을 가지게 하네요. 대표적인 몬스터는 오로치마루, 벨페고르, 크리슈나 등이 있습니다.


▲ 벨페고르가 가지고 있는 어빌리티는 안티워프!





4. 지뢰 청소기 (マインスイーパー)


네 번째로 지뢰 청소기 입니다. 구지 영어로 쓰지는 않더군요. 지뢰 청소기는 바닥에 깔려 있는 지뢰를 흡수하고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 시킬 수 있는 어빌리티입니다. 후반 지뢰가 깔린 맵에서는 비행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 터져버리기 떄문에 많은 데미지를 입게 되는데요, 이 때 지뢰청소기를 한바퀴 쭉 돌려준다면 훨씬 수월한 전투를 벌일 수 있겠죠.


해당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나폴레옹, 유그드라실, 도쿠가와 등이 있습니다. 특히 도쿠가와는 일반 진화를 선택하여 지뢰청소기 어빌리티를 기본으로 가지고, 게이지샷을 통한 안티 중력 배리어까지 확보가 가능하여 좋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 입니다.





5. 비행 (飛行)


다섯번째로 비행 입니다. 비행 어빌리티는 바닥에 깔린 지뢰에도 안전할 수 있는 어빌리티인데요, 해당 비행 능력이 있어야지만 깰 수 있는 던전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한 마리 정도는 키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표적인 비행 몬스터로는 김렛, 텐구, 에인션트 리도라 정도가 있겠네요. 현제 에인션트 리도라는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좀 아쉽지만다른 몬스터를 찾아봐야 되겠죠?


▲ 현재는 획득이 불가한 에인션트 리도라





6. 그 외 Etc.


위 설명 해드렸던 다섯가지가 가장 중요한 어빌리티라고 말씀 드릴 수 있구요. 나머지 어빌리티들은 속성내성이나 하나의 종족에게 강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킬러 종류의 어빌리티, 그리고 특정 설치물을 파괴하는 브레이커, 에너지 회복이 가능한 어빌리티까지 총 4가지 정도가 더 있습니다.


■ XX 킬러 - 특정 종족에게 강한 피해를 줍니다.

■ X 속성 내성 - 특정 속성 공격으로는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XX 브레이커 - 특정 설치물을 파괴 합니다.

■ 회복 - 아군 몬스터를 맞추면 HP를 회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어빌리티들을 모두 적극 활용하여 모든 초절 강림들을 다 깨보는 건 어떨까요!?

몬스터 스트라이크에 대해서 더욱 궁금한점이 있다면 헝그리앱 몬스터 스트라이크 게시판으로 와주세요^^ 저도 항상 상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신 스크린샷 또한 헝그리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헝그리앱 몬스터스트라이크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