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과 대전을 함께, 쿵푸펫 리뷰! [소개/공략]


K-22.jpg
게임명 : 쿵푸펫
장르 : SNG
개발사/서비스사 : Com2uS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11월 6일 Com2u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쿵푸펫>이 출시됐다. <쿵푸펫>은 펫을 소환하고 성장시켜 전투까지 즐기는 재미가 있는 SNG이다. 기획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쿵푸펫>,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살펴보자.


■ 소유욕을 자극하는 귀여운 쿵푸펫

<쿵푸펫>은 100여 종의 펫을 소환과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출시일인 11월 6일 확인된 펫은 47종으로 독특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추후 업데이트로 지속해서 펫을 추가할 것 같다. 펫은 레벨업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며, 꾹 눌러서 이동시킬 수도 있다.

▲  귀엽고 깜찍한 쿵푸펫


▲ 레벨에  
따라 모습이 변한다
 

■ 육성시킨 펫으로 대전이 가능하다
<쿵푸펫>의 펫은 단순히 소환하고 배치하는데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이브로 연결되어있는 전 세계 사람들과 대전할 수도 있다. 이름하여 전설의 쿵푸 대회로 대표 펫을 3마리씩 지정하여 3 vs 3으로 전투할 수 있다. 펫은 고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속성들끼리 상성이 있다. 불속성은 물속성에 강하고 땅속성에 약한, 서로 물고 물리는 방식이다. 이런 상성을 이용해 전략적으로 덱을 구성하고 대전을 치루 수 있다.

▲ 3명까지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 강력한 스킬을 보는 재미도 있다



■ 친구들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쿵푸펫>은 컴투스 특유의 친구 시스템인 하이브를 이용하여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SNG는 특히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한데, <쿵푸펫>도 도움을 주는 친구들이 많을수록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약간의 도움만 주고받을 수 있었던 기존의 SNG와는 다르게 레벨에 따라 펫을 조건 없이 선물로 줄 수도 있다. 

▲ 무려 펫을 선물할 수 있다


 ■ 총평 ★ 
SNG는 간단한 조작과 귀여운 그래픽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이 즐기는 장르다. 그런 이유로 특징 없고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너무 많이 출시되어 사람들이 질려 하기도 했다. 그러나 <쿵푸펫>은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와 함께 대전과 훈련, 미니게임 등의 컨텐츠를 추가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의무감에 접속하게 되는 SNG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낸 것이다. 

쿵푸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 <쿵푸펫>, 유저들과 소통하며 롱런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1I55f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