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지 않은 랜덤 타워디펜스가 출시됐다. 오마이갓 for Kakao 리뷰!


 게임명: 오마이갓 for Kakao 장  르: 전략 개발사 / 서비스: 감마소프트 플랫폼: 안드로이드

흔하지 않은 랜덤 타워디펜스가 출시됐다. 바로 <오마이갓 for Kakao>.

전설 속 올림포스의 신들이 귀엽게 다시 태어나 마왕과 전투를 벌인다! 능력도 가지각색인 신들의 전투를 들여다보자.






깔끔한 인터페이스 !

잠깐의 로딩 화면이 끝나면 길잡이 체리가 소개하는 메인화면으로 이어진다.

마치 스마트폰의 아이콘 배열과 같은 익숙한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며,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상단의 작은 아이콘들은 비전투 설정을 지원하고, 하단의 큰 아이콘들은 전투와 관련된 설정을 돕는다. 마치 자주 사용하는 어플의 아이콘은 하단에 있는 것과 같다.


▲ 알기 쉬운 메인화면



[카드] 에서는 선발덱과 전투덱을 설정할 수 있다. 선발덱은 전투 시작 시 미리 소환시킬 카드를 설정할 수 있고, 전투덱은 전투 중에 조합하면 소환이 가능한 카드를 말한다.

[강화소] 에서는 보석과 스킬, 속성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재료에는 강화서가 필요하다. 

[전투] 는 스토리모드인 '속박의 탑'과 모험모드인 '고난의 행군'이 있다. '속박의 탑'에 갇혀 있는 올림포스 신을 구하고 '고난의 행군' 끝에 마왕을 물리치는 전체적인 스토리를 절묘하게 나누어 두가지 재미요소를 만들어 냈다.


   

  

▲ 스토리모드 와 모험모드






간단한 조작! 그러나 방심은 금물!


조작은 매우 간단하다. 
화면의 하단, 작은 시계 아이콘의 쿨타임이 지나가면 귀여운 올림포스 신이 나타난다. 마수가 지나가는 길 옆에 신을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플레이어는 이 올림포스 신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져다 놓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마수의 체력이 높아 차마 공격력이 모자란다거나, 공격 속도가 느려 안타깝게 놓치거나 할 수 있다. 따라서 방심은 금물! 재빠른 판단과 조합이 필요하다.


  

▲ 신을 배치하여 마수를 공격하자!



<오마이갓> 만의 특별함은 여기서 나타난다. 기존의 디펜스 계열의 게임은 설치한 타워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이었지만, <오마이갓> 의 경우 신과 신을 전장에서 조합하며 공략하는 방식을 택했다. 레어도가 높은 신은 뽑기로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장에서 조합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공략만 잘 이루어진다면 다양한 신들을 사용할 수 있고 전략도 그만큼 많아질 것이다.


▲ 레어도1의 두 신을 조합하여 레어도 2의 신을 소환시킨다.







뽑기와 성장을 통한 색다른 디펜스!

뽑기를 통해 선발덱과 전투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림포스 신을 늘릴 수 있다. 디펜스 게임에 TCG 요소가 들어가는 것 또한 <오마이갓> 의 특별함!!

당연히 TCG게임이기 때문에 성장의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강화소를 통해 카드와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각성을 통해 화려한 신을 만날 수도 있다.


    

  

▲ 뽑기와 강화를 통해 올림포스 신들을 성장시키자!







리뷰를 마치며...


지금까지 한계가 많았던 디펜스 게임을 조금 더 색다르게 해석하여 나타난 게임 <오마이갓>

예전 플래쉬게임으로 유행했던 풍선타워디펜스를 떠올려봤다. 그 때의 디펜스 게임은 결국 가장 강한 범위 공격 유닛을 주구장창 뽑아내야하는 단순한 디펜스 게임에 그쳤었다.

하지만 <오마이갓 for Kakao>에서는 최근 유행하는 카드게임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지속적인 새로운 재미를 제공받을수 있다고 생각된다. 그리 어렵지 않지만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오마이갓 for Kakao>에 한번 도전해보자!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ka.do/laC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