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한 2D 그래픽이 그립다면.. 그리에타 리뷰!


K-2.jpg
게임명 : 그리에타
장르 : 롤플레잉
개발사 : SKNS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8월 29일 SKNS에서 <그리에타>를 티스토어에 출시했다. 그리에타(Grieta)는 틈, 균열이라는뜻의 스페인 어로 시공의 균열에서 나오는 몬스터를 막으며 펼쳐지는 스토리 라인과 함께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적인 액션과 소셜 네트워크의요소가 결합된 3D 액션 MORPG이다. 수많은 RPG가 출시되는 요즘 <그리에타>는 다른게임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 캐릭터들의 외모가 돋보이는 모바일 정통 MORPG 
<그리에타>는 탱커, 전사, 총잡이, 쌍칼 무사가 주인공인 모바일 정통 MORPG다. 네 명의 캐릭터를 성장시켜가며 던전을 모험하고 다른 유저들과 협력하여 보스몹을 사냥하기도 한다. <그리에타>의 특징은 3D로 구현된 캐릭터들이 무척이나 귀엽고 정교하며, 아바타 아이템을 이용해 남들과 차별화되는매나만의 캐릭터를 소유할 수 있다. 꼭 아바타를 구입하지 않더라도 상점에서 미리 보기가 가능하니 한 번 둘러보는 것을 권한다.
 

▶ 개성있는 4종 직업




 
■ 홀로 또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하는 MORPG
<그리에타>는 혼자서도 다른 사람들과도 즐길 수 있다. 싱글플레이를 원하면 싱글채널로, 멀티플레이를 원하면 멀티채널로 입장하여 컨텐츠를 즐기면 된다. 싱글플레이는 나만의 세계에서 나만의 방식과 호흡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고 캐릭터를 꾸밀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는 다른 사용자와 파티를 구성하여 레이드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레이드의 인원제한은 총 4명으로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정한 인원이다. 캐릭터가 4명이라 직업 간에 균형 있는 파티도 가능하지만, 간혹 올탱커 파티나, 올 원거리 파티등 재미있는 조합도 가능하다.  

▶ 솔로잉도, 멀티도 선택할 수 있다




■ 멋지고 귀여운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
<그리에타>의 그래픽은 3D가 지원되어 내 캐릭터의 섬세한 움직임과 전투장면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기본 타격과 스킬사용이 섬세하게 표현되며, 공격 시 몬스터의 행동이 잠깐 멈추며 뒤로 젖혀지는 액션까지 자세히 볼 수 있다. 타격감이 조금 약한 건 아쉽다. 조작은 버츄얼패드로하며 왼쪽이 방향, 오른쪽이 타격과 스킬과 포션 사용으로 나뉘어있다. 전투는 타격, 스킬, 물약 섭취까지 모두 풀 수동으로 진행한다. 다만, 마을에서 퀘스트 수행을 위한 이동 시 물음표를 누르면 NPC까지의 이동은 자동지원된다.

▶화려한 전투장면




■ 총평 ★
자동전투가 일반적인 옵션으로 자리 잡은 요즘, 풀 수동조작인 <그리에타>는 잊고 있었던 직접 조작하는 즐거움을 다시금 인지시켜준다. 자동전투가 자리 잡은 지 근 1년여 만에 자동전투지원은 필요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그러나 <그리에타> 덕분에 다시금 직접 조작하는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었다. 더불어 멋진 캐릭터, 파티원들과 함께하는 레이드 전투, 귀여운 아바타 시스템까지, <그리에타>는 MORPG의 필수요소를 모두 갖췄다. 정식 출시 후 너무 많은 사용자가 몰려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점과 캐시로 추가스탯구매기능은 조금 아쉬운 점이다. 그렇지만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듯이 <그리에타> 또한, 유저들과 소통하며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 믿어본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UVCOc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