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카드 전략 삼국지 카드삼국지 with Band 리뷰


K-12.jpg
게임명 : 카드삼국지 with Band
장르 : 카드 전략  게임
개발사 : MANASTONE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전략 게임은 사실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기는 어려운 장르다. 그러나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쉬운 전략 게임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시했다. 기존의 전략 게임에 거침없이 반기를 든 <카드삼국지 with Band>. 과연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자.


■ 자동으로 배치되고 자동으로 전투한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삼국지의 영웅을 카드로 설정했으며, 이 카드를 수집하고 강화하여 전쟁을 진행하는 게임이다. 영웅은 게임을 진행하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투력을 수치화하여 보여주기에 삼국지의 영웅을 잘 알지 못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장수를 획득한 후 부대에 배치하면 전쟁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 부대배치가 전략게임의 핵심이다. 장수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배치가 승리의 지름길이다 때문이다. 

그러나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자동배치버튼 하나면 게임을 잘 모르는 초심자도 적절한 부대배치를 마치고 전쟁을 진행할 수 있다. 영웅을 구매하고 부대에 배치 후 전쟁에 입장하면 되는데, 이 전쟁은 AI가 자동으로 진행해주기에 내 영웅의 전쟁을 보고 즐기기만 하면 된다.

▶ 부대배치가 처음엔 막막할 수 있다


▶그러나 자동배치버튼 하나면 나도 전략가




■ 솔로잉도 PvP도 가능하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혼자 즐기는 싱글 대전과 멀티 대전이 있다. 싱글 대전은 삼국지의 스토리를 따라 진행되는데 각 관문에 대한 지루한 설명이 없어 빠르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멀티대전은 다른 유저의 부대와 대전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전이 아닌 AI를 이용한 자동대전이다. 

▶ 싱글대전과 멀티대전을 즐길 수 있다


▶ 영웅 스킬도 자동으로 사용되기에 편안하게 보고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카드 업그레이드 방식

<카드삼국지 with Band>의 영웅 카드 업그레이드는 세 가지 방식이다. 영웅카드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주입하여 전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강화, 사용하지 않는 카드 3장을 합쳐서 새로운 카드로 만들어 내는 합성, 특정 스탯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같은 등급의 카드를 재료료 사용하는 수련이다.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다양한 영웅 성장 방식으로 나만의 영웅을 쉽게 만들어 갈 수 있다.

▶ 일정 시간이 필요한 수련


▶ 영웅에 따라 수련시간이 다르다


▶ 재료와 금이 있으면 즉시 가능한 강화 




■ 총평 ★

<카드삼국지 with Band>는 너무 많은 영웅이 등장하는 삼국지와 괜히 머리가 아플 것 같은 전략게임을 아주 쉽게 풀어냈다. 삼국지를 몰라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카드등급과 능력치, 전략과 전투방식을 몰라도 전쟁을 진행할 수 있는 자동배치와 자동전투는 신의 한 수였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간단한 구동을 돕는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준다. 그러나 군주 계급상승에 필요한 경험치나, 전쟁에 필요한 턴, 버튼의 세세한 설명이 부족한 건 매우 아쉬운 점이다. 

많은 영웅과 복잡한 전략을 아주 쉽게 풀어낸 <카드삼국지 with Band>, 꾸준한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간다면 장점은 더욱 극대화되고 단점은 금방 채워질 것이라 믿는다. 삼국지라는 영원한 컨텐츠와 함께 롱런하길 바래본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dC9aNv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