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멀록편! (멀록덱)



 ■ 테마별 카드를 알아보자 (멀록)

 멀록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서 빠질 수 없는 종족입니다. 해변을 주 무대로 무리 지어 사는 멀록. 하스스톤에서는 카드로도 구현되어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멀록의 무리지어 다니는 특징을 잘 살려 스킬 및 효과들이 분배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 재미있는 멀록의 세계로 들어가 보도록 하죠^^
 
1236196657155_f.jpg
▲ 아옭옭옭옭옭옭~~?



 ■ 제 1장 멀록 카드

 
 
늙은 거먹눈 멀록.jpg
 
■ 늙은 거먹눈 멀록
멀록카드의 최고봉 전설급 멀록카드 늙은거먹눈 멀록입니다. 기존에 얻을 수 있는 멀록카드를 모두 모으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멀록이 무리 지어 다니는 특징을 잘 살려 전장의 멀록 숫자만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물론 상대방의 멀록까지 포함합니다.
 
 
멀록 바다사냥꾼.jpg

■ 멀록 바다사냥꾼
이 카드를 소환하면 자동으로 1/1 멀록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코스트 2로 두 마리의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역시 개체 수를 늘리기 시작하는군요.
 
 
멀록 약탈꾼.jpg
 

■ 멀록 약탈꾼

바다사냥꾼과 다른 점은 코스트가 1 적으면서 소환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죠. 그냥 노멀한 멀록 카드입니다.

 

 

멀록 전투대장.jpg

■ 멀록 전투대장

영웅등급 멀록 카드입니다. 다른 모든 멀록이 2/1을 얻게 됩니다. 엄청난 버프 꾼이죠^^ 전장에 멀록이 많을수록 배가 되는 카드이긴 하지만 1순위로 제거되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멀록 파도술사.jpg

■ 멀록 파도술사

멀록이 소환될 때마다 공격력이 +1이 됩니다. 코스트도 1로 저렴하고 제일 먼서 소환해놓고 다음 멀록카드를 차례대로 소환하면 능력이 배가됩니다. 하지만 멀록답게 방어력이 낮은 것이 흠이죠.

  

 

성난비늘 수련사.jpg
 

■ 성난비늘 수련사

다른 모든 멀록이 공격력 1을 얻습니다. 멀록에 한해서 1을 얻는 카드이지만 멀록덱에서 +1은 상당히 메리트있죠. 전부 다 초반에 나오는 저코스트 카드기 때문에 초반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필드 장악이 쉬워집니다.

 

 

시린빛 예언자.jpg

■ 시린빛 예언자

전장에 있는 모든 멀록에게 생명력을 2 증가시켜줍니다. 전체적으로 생명력이 낮은 멀록들에겐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카드입니다. 초반에 소환해놓은 멀록들이 죽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시린빛 점쟁이.jpg
 

■ 시린빛 점쟁이

2/2에 3코스트 치고는 생각보다 능력이 애매합니다. 상대방과 내가 전부 다 카드를 두 장씩 뽑게 됩니다. 본인이 전장을 장악하거나 강력하게 밀어 붙일 때는 좋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득보다 실이 많은 카드입니다. 

 

 

푸른 아가미 전사.jpg
 

■ 푸른아가미 전사

돌진을 가진 멀록카드입니다. 돌진은 푸른아가미 전사만 가지고 있는 능력이죠. 하지만 버프를 받지 않는 이상 커다란 메리트가 있는 카드는 아닙니다.

  


 
 
 
 
 ■ 제 2장 멀록카드와의 조합
 
 멀록카드는 흑마법사와 매우 잘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흑마법사 영웅능력으로 빠르게 전장을 장악할 수 있으며 소환의 문을 통해 1마나로도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멀록은 무리 지어 다니는 특성처럼 많이 모일수록 서로 간의 버프로 인해 더욱 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자 한 마리씩 나오게 되면 힘을 쓰지도 못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죠. 또 한가지, 멀록의 버프는 상대방이 꺼낸 멀록카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상대방도 멀록이 있다면.. 똑같은 버프를 받아 강해지므로 나올 때 마다 처리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멀록덱 플레이 영상을 한번 보도록 하죠.




 
 ■ 제 4장 마치며..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1편 멀록편을 살펴보았습니다. 멀록덱의 특징은 세 가지로 함축될 수 있습니다.

 

1. 뭉치면 강해진다.

2. 상대방의 멀록도 강해질 수 있으니 조심하라!

3. 초반 공략만이 살길이다.

 

이상 멀록편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