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카드추천, 드루이드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드루이드는 가장 플레이가 까다로운 영웅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지 않습니다. 속된 말로 '카드빨'을 많이 받는 영웅이죠. 플레이 타입은 하수인을 소환하고 버프를 주며 상대를 공략하는 방식입니다. 이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드루이드.jpg
▲ 자연은 내 힘의 원천..




 ■ 제 1장 마법 카드
 
 

급속성장(마법).jpg


■ 급속 성장
급속 성장은 빈 마나수정을 미리 획득함으로 상대방보다 빨리 마나가 높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보다 한턴 내지 두턴을 앞서 마나가 높은 카드를 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건 없다고 생각드네요.
물기(마법).jpg
■ 물기
영웅 능력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공격력은 해당 턴만 사용 가능하며 방어도는 유지됩니다. 때문에 상대 하수인 및 영웅 누구를 공격해도 손해보지 않습니다. 
 
별똥별(마법).jpg

■ 별똥별

드루이드 특징인 선택 능력이 붙어있는 카드입니다. 한명의 적에게 5피해를 주거나 광역으로 2피해를 줄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숲의영혼(마법).jpg
 

■ 숲의 영혼

내 하수인들이 죽었을 때 2/2 나무정령이 소환되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한 명이 아닌 '하수인들에게'라는 다수에게 적용되는 옵션은 적에게 매우 치명적입니다. 죽여도 계속 나오는 하수인들 때문에 상대방은 멘붕에 빠질 수 밖에 없기때문이죠. 하수인이 되도록 많은 상태에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생의징표(마법).jpg
 

■ 야생의 징표

드루이드의 대표적인 버프 스킬입니다. 도발과 능력치 2/2를 플러스 시켜줍니다. 이 버프를 받게 되면 어떤 하수인이라도 도발과 함께 탱커를 자처 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포효(마법).jpg
 

■ 야생의 포효

드루이드는 전체 버프가 상당히 많습니다. 야생의 포효 또한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 2를 부여하는 전체 버프입니다. 하수인이 많을수록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야생의힘(마법).jpg
 

■ 야생의 힘

하수인들에게 버프를 주거나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하수인이 많을때에는 당연히 버프를 주는것이 좋으며 없을때에는 3/2라는 좋은 능력치의 표범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군대(마법).jpg
 

■ 자연의 군대

돌진 능력이있는 2/2 나무정령을 소환합니다. 소모 코스트가 높지만 돌진을 가지고 있는 하수인이기 때문에 적어도 한턴에 6데미지를 무조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중반 뒤집기가 가능한 카드이며 '숲의 영혼' 카드와 함께 쓴다면 더욱 좋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의징표(마법).jpg
 

■ 자연의 징표

공격력4를 부여하는 버프를 주거나 생명력+4와 도발을 부여하는 버프를 줍니다. 전장에 나와있는 하수인의 스타일에 맞춰 쓸 수 있는 선택 권한이 있으며 둘다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연화(마법).jpg
 

■ 자연화

상대방에게 카드를 두장 주는 패널티가 있으나 1코스트만으로 어떠한 하수인이라도 즉사 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카드 입니다. 전세를 역전 시킬 수 도 있는 카드이며 강력 추천합니다.

 
정신자극(마법).jpg
 

■ 정신 자극

0코스트로 부담없이 마나수정을 2개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쓸 수 있는 마나수정에 추가적으로 두개의 마나수정을 쓸 수 있어, 초반에 굉장히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휘둘러치기(마법).jpg
 

■ 휘둘러치기

해당 적에게 4피해를 주고 나머지 모든 적에게 1피해씩을 줍니다. 드루이드의 유일한 전체공격 카드입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카드죠.



 

 
 
 ■ 제 2장 하수인 카드
 
 

전쟁의 고대정령(하수인).jpg

■ 전쟁의 고대정령

도발과 10생명력을 가진 하수인을 뽑을 것이냐, 공격력10을 가진 일반 하수인을 뽑을 것이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 도발 하수인이 있다면 공격력을 플러스 시킨 하수인을 뽑는 것이 훨씬 유리 하겠죠? 이처럼 상황에 맞게끔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제 3장 마치며..
 

 드루이드는 선택이라는 능력을 가진 카드들이 많습니다. 선택능력은 상대방의 패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덱 타입에 골고루 맞춰서 싸울 수 있으며 어느 한곳에 치우치지 않는 덱을 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여러가지 덱에 전부다 대응하다 보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흐지부지한 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은 드루이드. 단점을 보완하고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게 덱을 잘 짤수 있다면 최고의 덱이 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번 도전해 보십시오. 최강의 덱이 언젠간 태어날 수 있을것입니다.

드루이드편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