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카드추천, 도적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발리라 생귀나르)

 오늘은 도적의 추천카드를 통한 다양한 플레이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도적은 연계와 은신이라는 특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계능력을 이용한 여러 번의 공격,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주는 은신플레이 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발리라.jpg
▲ 항상 뒤를 조심하라..




 ■ 제 1장 마법 카드
 
 

그림자밟기.jpg


■ 그림자 밟기
도적의 그림자 밟기는 도적의 연계능력을 한층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카드 입니다. 만약 연계로 인해 상대방에게 2피해를 주는 하수인 카드가 이미 전장에 나와있다고 하면 그림자 밟기로 핸드로 가져왔다가 다시 내게 되면 또 2의 연계피해를 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반경이 넓은 카드이며 추천 또 추천 합니다!
기습(마법).jpg
■ 기습
피해를 입지 않은 하수인에게 2피해를 주는 마법 카드입니다. 2피해를 주는데 무려 코스트가 0!! 0을 소모합니다. 피해를 입지않았다는 전제조건이 있긴 하지만 초반에 등장하는 하수인들은 2피해만 줘도 죽게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죠. 
 
냉혈(마법).jpg

■ 냉혈

하수인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카드입니다. 연계능력이 있으며 연계로 사용할 시 공격력+2가 아닌 두배 공격력+4를 걸어줍니다. 코스트를 1밖에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연계로 사용하기도 굉장히 편리한 카드입니다.

 
마음가짐(마법).jpg
 

■ 마음가짐

이번턴에 한해서 주문시전 비용을 3 감소시켜 줍니다. 소모하는 코스트는 0으로 도적이 쓰는 마법카드들이 대부분 저코스트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턴에 카드를 5~6장이상 쓰는것도 가능케 해주는 카드입니다. 연계로 상대를 압박하고 싶다면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카드입니다.

 
머리후려치기(마법).jpg
 

■ 머리 후려치기

적영웅에 한해서 2피해를 줍니다. 연계로 사용하면 다시 핸드로 가져오는 카드이기 때문에 연계로만 써준다면 무한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3코스트라는 조금 높은 비용이긴 하지만 계속 재사용이 가능한 카드이므로 코스트 대비 능력은 훌륭하다고 판단됩니다!

 
배신(마법).jpg
 

■ 배신

적 하수인이 세마리 이상 전장에 나와있을때 효과적으로 적을 제거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가운데 있는 하수인을 선택하면 해당 하수인의 공격력으로 양옆의 하수인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카드죠. 도적의 특성상 전장에 놓이는 카드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카드는 전장의 상대 하수인을 줄이는대 특화 되어 있는 카드입니다.

 
암살(마법).jpg
 

■ 암살

도적의 대표 카드입니다. 어떤 강한능력을 가진 하수인이 나오더라도 암살 한방이면 깔끔하게 처치 가능합니다. 도적에겐 필수 카드이며 상대방에게 있어선 빨리 쓰게 만들어야 될 카드입니다.

 
전력질주(마법).jpg
 

■ 전력 질주

항상 핸드가 모자라는 도적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카드입니다. 핸드에 있는 카드가 많을수록 좋은건 어떤 덱에서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허나 도적은 연계스킬 덕분에 카드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기 때문에 후반 핸드가 모자랄때 써주면 좋은 카드입니다.

 
절개(마법).jpg
 

■ 절개

도적의 연계스킬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연계로 4데미지를 주는 것이 훨씬 바람직한 카드죠. 하수인 및 영웅에게 전부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혼절시키기(마법).jpg
 

■ 혼절시키기

도발능력을 가진 적 하수인이 전장에 나와있을때 돌려보낸 뒤 영웅을 바로 공격할 수 있게끔 해주는 카드입니다. 아주 강력한 하수인이 전장에 나왔을때 다시 돌려보냄으로서 상대방의 마나소모를 크게 일으켜 효과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 제 2장 하수인 카드
 
 

데피아즈단 두목(하수인).jpg

■ 데피아즈단 두목

연계로 사용할 시 데피아즈단 무법자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연계로 사용하여 무법자를 소환시킨 뒤 그림자 밟기로 다시 돌렸다가 재소환하면 또 한명의 무법자를 소환하여 2마나로 세마리의 하수인을 꾸릴 수 있는 아주 효율 좋은 카드입니다.


 
 
 
 
  
 ■ 제 3장 무기 카드
 
 

암살자의검(무기).jpg

■ 암살자의 검

3/4의 능력치를 가진 암살자의 검입니다. 맹독 카드를 통해 데미지를 3을 뻥튀기 시킨뒤 사용하게 되면 6/4 라는 무시무시한 능력치를 가진 무기가 됩니다. 맹독카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제 4장 마치며..
 

 도적의 플레이 스타일은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 합니다. 중립 하수인을 이용하고 되돌렸다 놓는 방식으로 버프를 주며 강화시키는 스타일, 적의 영웅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어 공략하는 스타일 등 말이죠.

 

도적의 연계스킬을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 하면서 시간이 좀 걸릴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미 공개된 미라클 로그덱 같은 경우도 덱구성만 해놓고 제대로 사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적은 난도가 상당한 영웅으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상 도적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라클로그덱이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영상 링크를 첨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