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전사 카드 추천, 덱조합 공략!


 ■ 직업별 추천카드 (가로쉬 헬스크림)

 전사덱의 플레이 성향은 무기를 사용한 무기덱,  격노를 이용하여 공격력을 뻥튀기하여 사용하는 격노덱 등 플레이 스타일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사를 플레이 할 때 꼭 필요한 카드, 빠지면 손해인 카드! 그런 카드들을 한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전사의 덱은 보통 세가지 카드를 동시에 섞어서 쓰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수인카드, 무기카드, 마법카드 까지 말이죠. 다양한 카드의 조합으로 적 영웅을 순식간에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전사덱. 카드별로 한장씩 보면서 설명해보죠^^

 9WIDbfNxhfAxQo.png
▲ 가로쉬의 우람한 몸집!




 ■ 제 1장 무기 카드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jpg


■ 이글거리는 전쟁도끼, 아케이나이트 도끼
전사로 10랩을 달성하고 나면 얻을 수 있는 기본카드 입니다. 전사의 경우 무기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며 무기카드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많은 이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특히 공용 하수인인 해적카드들과 함께 넣는다면 콤보카드로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피의 울음소리.jpg
■ 피의 울음소리
피의 울음소리를 착용하신 뒤 영웅을 공격하시면 1이라는 내구력이 바로 닳아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하수인을 공격하면 내구력 대신 공격력이 조금씩 감소하므로 해적 하수인과 함께 사용을 하시는거라면 무기만 차고 있어도 충분히 위협적이며 해적하수인을 통한 강력한 데미지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해적하수인의 능력은 ex) 붉은해적단 약탈자 : 내무기의 공격력 만큼 공격력을 얻습니다]



 
 ■ 제 2장 하수인 카드
 

잔인한감독관.jpg

■ 잔인한 감독관

 위 카드는 전사의 특성인 격노를 가진 하수인카드와 함께 콤보로 쓰게 되면 최상의 데미지를 뽑아 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격노의 특성인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능력을 이용하여 상대 영웅이나 하수인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품무는 광전사.jpg

■ 거품무는 광전사

 거품무는 광전사의 능력은 하수인이 피해를 입을때마다 공격력+1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수인은 전장에 나와있는 모든 하수인인데 전사카드 중 모든 하수인에게 데미지 1을 주는 소용돌이 마법카드가 있기에 그 카드와 함께 콤보로 사용하면 엄청나게 뻥튀기 되는 공격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쟁노래 사령관.jpg

■ 전쟁노래 사령관

전쟁노래 사령관은 이 하수인이 전장에 드랍되기 전에 나온 공격능력이 없는 카드들에게 돌진능력을 심어주는 카드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격노 효과를 통해 공격력을 증가시킨 하수인들이 때려보지도 못하고 다음턴에 깨지게 된다면 그건 너무나 슬픈 일일것입니다! 그래서 전쟁노래 사령관을 통해 돌진효과를 부여 후 한번이라도 데미지를 주는 효율적인 덱 구성을 위해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

아라시 무기제작자.jpg

■ 아라시 무기제작자

아라시 무기제작자는 무기 카드 하나 이상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무기 부여, 하수인 역할까지 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당연히 무기카드와 이어지는 콤보를 사용 가능합니다.


 


 ■ 제 3장 마법 카드
 

내면의 분노(마법).jpg


■ 내면의 분노
내면의 분노카드는 잔인한 감독관 카드의 마법형태로서 0코스트라는 이점으로 격노특성을 가진 하수인카드와 최상의 조합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격노 + 내면의 분노의 조합은 전사덱을 운용하면서 굉장히 많이 쓰이는 조합이니 잘 활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광란(마법).jpg
■ 광란
격노+내면의 분노 콤보는 이후 광란이라는 마법카드 한장으로 더욱 막강해진 하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란은 피해를 1이라도 입은 하수인에게만 적용이 되며 내면의 분노로 1데미지를 주면서 공격력을 상승, 광란으로 공격력과 HP상승 효과를 일으켜 한턴이라도 더 살아남을 수 있는 체력을 만들어주고 더욱 상승된 데미지를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일격(마법).jpg

■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 즉 마격으로 불리우는 이 카드는 데미지가 1이라도 피해를 입었다면 그 아무리 강한 하수인이라 해도 한방에 처치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고코스트가 쌓여가는 후반에 위급한 상황을 피할 수 있는 중요한 카드죠.

회전베기.jpg

■ 회전베기
회전베기는 초반 생명력이 적은 하수인을 상대로 필드 클리어 할때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지고 있으면 무조건 사용하게 되는 효율좋은 카드 입니다.
소용돌이(마법).jpg
■ 소용돌이
소용돌이는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를 1을 주는 카드입니다. 하수인카드중 거품무는 광전사를 꺼낸 뒤 소용돌이로 전장모든 하수인에게 데미지를 1씩 준다면 나와있는 하수인당 공격력 1을 플러스 시켜주어 괴물 하수인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전사가 자주 사용하는 콤보중 한가지 입니다.
 영웅의 일격(마법).jpg ■ 영웅의 일격
마지막으로 영웅의 일격 카드 입니다. 해당하는 턴만 영웅에게 공격력을 +4 시켜주는 아주 고맙고도 무서운 카드입니다. 전사가 아케이나이트 도끼만 장착을 하고 있어도 영웅의 일격과 함께 사용하면 해당턴은 9라는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꼭 무기와 함께 사용하지 않아도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하는 것에 이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제 4장 마치며..
 

전사는 하수인을 강화시키고 영웅무기를 착용한뒤 함께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덱입니다.

 

덱을 짜실때는 우선 카드의 특징과 특징에 맞는 콤보를 사용할 카드를 찾아내는 작업을 먼저 하신 뒤,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추어 덱을 짜는 것이 더욱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나씩 고민하며 나만의 덱을 만들어가는 재미도 하스스톤의 재미가 아닐까요?

 

이상 전사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욱더 많은 정보는 헝그리앱 <하스스톤> 으로^^


▼Cli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