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북미 랭킹덱을 공개합니다! [흑마멀록덱]

하스스톤 북미 랭킹덱을 공개합니다! [흑마멀록덱]

 

 ■ 북미 랭킹 덱을 소개합니다 (흑마 멀록덱) 

 
 이번편은 북미에서 유행하고 있는 덱을 소개하는 코너 입니다. 하스스톤은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죠. 그래서 해외 유저들은 어떤 덱을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b40ea124.png
▲ 흑마 멀록이 최고야
 

 
 ■ 제 1장 흑마법사 멀록덱의 구성
 
 
K-6.jpg

 

윗 카드들로 이루어진 30장 조합입니다. 카드 한장 한장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멀록편에서 카드 한장한장의 설명이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로가기 Link

[테마별 카드 알아보기 멀록편]

 

 

 

 

 ■ 제 2장 흑마멀록덱의 운용
 
 흑마법사가 사용하는 멀록덱의 운용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흑마법사의 영웅능력은 HP를 2소모하여 카드를 핸드에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핸드에는 카드가 마를 일이 없으며 효율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첫번째, 멀록카드의 특징은 '뭉쳐야 강해진다' 라고 예전 테마별 카드소개에서 말씀드렸었죠. 뭉치게 되면 그만큼 부가 효과가 어마어마 해 지기 때문에 멀록이 어느정도 핸드에 들어왔을 때 한번에 여러장을 꺼내는 것이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멀록카드는 HP도 적으면서 공격력도 약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멀록이 핸드에 들어오지 않는 이상 꺼내자마자 급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아서 전장에 내보내야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초반부터 멀록카드로 전장을 장악해 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법카드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 진영에서 나오는 하수인들은 마법카드로 정리를 해 주면서 멀록들로 전장을 채워 나가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멀록을 한번에 냈을때 광역으로 전체가 급사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입니다. 먼저 나간 멀록들이 죽으면 다시 새로운 멀록들로 채워나가는 방식입니다.
 
세번째, 모아서 전장에 내 보내되 두세마리씩 내보내라. 한번에 다섯 여섯 마리를 내 보낼 수 도 있지만 조금씩 묶어서 보내게 된다면 어느정도의 데미지는 가지고 올 수 있으며 가장 효율적으로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멀록이 죽지 않았을때는 더욱 많은 멀록들이 모여 빠르게 전장 장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덱의 운용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게 아니면 상대방의 영웅에 따라 달리 플레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스스톤은 많이 할수록 여러가지를 실험해 볼 수록 자신의 실력이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욱 많이 새로운 방법을 한번 고민해보고 나만의 덱을 만들어 가봅시다.
 

 
 ■ 제 3장 마치며
 
 제가 소개해 드린 덱은 북미 모 유명 사이트에서 발췌한 덱 조합들입니다. 랭킹이 정해져 있으며 덱 조합마다 추천버튼이 있어 추천수에 따라서 랭크가 정해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써보고 어느정도 검증이 된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편 사제편은 모든 직업을 통틀어 가장 커다란 이슈로 작용을 하고 있는 덱이며 저 또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 해 드린 덱에서 자신이 써보고 보완할 점이 있다면 보완해서 써보시는 것도 나만의 덱의 창조 방법이겠죠?
 
이상으로 북미랭킹 덱을 소개합니다 [흑마법사 멀록덱] 편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