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카이디지탈 NKEY-GS3000 리뷰

스카이디지탈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체험기


안녕하세요 Sulpuri입니다. 최근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제각기 특징을 뽐내며 출시되고 있습니다. 억 소리나는 고가의 게이밍 기어들,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저가형 게이밍 기어들 까지 말이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게이밍 기어는 바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스카이디지탈에서 나오는 라인업은 저가형 라인업이지만 매우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유명 하죠.


▲ 오늘의 모델 스카이디지탈 NKEY-GS3000


그래서 이 매력적인 헤드폰을 깊숙히 한번 파볼까 합니다. 이 리뷰는 제품을 받은 날짜로부터 약 4일 정도 사용해보고 남기는 글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를 내주는 헤드폰이나 헤드셋, 스피커는 진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좋은 소리를 내주는 것. 혹은 사람이 느끼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근 일주일 이상은 써봐야 하지만, 시간 관계상 짧게나마 사용해본 뒤 적는 것으로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자기 소개"


▲ 묵직해서 굉장히 튼튼해 보이는 외관


오늘의 모델 NKEY-GS3000입니다. 귀를 모두 덮는 형태의 헤드셋입니다. 팬을 연상하는 외관에는 USB전원을 꽂으면 불이 들어오죠. 특별하게 USB로 연결되는 디지털 출력 방식은 아니랍니다. 오로지 LED를 위한 USB 케이블이니 꽂지 않아도 전혀 관계 없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케이블"


▲ 튼튼해보이는 튜빙케이블


매우 튼튼해 보이는 튜빙케이블입니다. 일반적인 고무 케이블은 단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튜빙 케이블이나 페브릭 케이블이 많이나오는 추세인데요, NKEY-GS3000는 튜빙 케이블을 채용 했습니다. 저가형 기어의 경우 이렇게 케이블이 있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지만 고가로 갈수록 무선이 대세가 되더군요. 추후, 무선까지 지원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제품 사양"


▲ NKEY-GS3000의 스펙


대략적인 헤드셋의 스펙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전문용어들로 적혀 있어 어렵게 보이겠지만 여기서 중요한 몇가지 부분들만 설명을 하도록 하죠.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옴값에 조금은 민감한 편입니다. 헤드폰에서의 옴값이란 옴값이 커질수록 잡음을 잘 잡아준다는 이야기가 일반적입니다. 저가형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32옴이라는 값은 매우 괜찮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 죄송합니다.. 제 뒷모습입니다..


제가 이 사진을 올린 이유는.. 착용감에 대한 부분 때문입니다. 귀 전체를 덮는 밀폐형 구조로 제작된 헤드셋이지만 직접 착용해보면 헤드셋 뒷쪽 45도 아랫 부분이 떠서 손가락 하나정도 들어가는 공간이 생기게 되더군요. 물론, 저만 그럴 수 있을까 싶어 와이프에게도 착용시키고 이야기를 들어보니 같은 현상이 있었네요. 이러한 현상은 빨리 개선되서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둥근 원 형태의 헤드셋에서는 이런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더군요.. 완전 밀폐를 위한다면 이어패드의 모양을 조금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됩니다.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


▲ 무지향성의 마이크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이 있다면 무지향성의 마이크가 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숏타입의 마이크라서 무지향성을 택하긴 했지만, 일반적으로 소음이 심한 곳에 간다면 여기 저기서 울리는 소리를 모두 잡아버리기 때문에, 주변 환경 소리가 모두 마이크로 흘러들어가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죠. 저는 집에서만 사용하지만 컴퓨터 옆에 어항이 여러개 있어, 물 공기 방울 올라오는 소리들이 마이크로 모두 흘러들어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차라리 마이크를 조금 빼고 단일지향성으로 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NKEY-GS3000 게이밍 헤드셋 "금 도금 커넥터"


▲ 금 도금 커넥터


금으로 도금된 커넥터입니다. 금으로 도금을 한 것을 강조한 것은 음악에 있어 플러그의 소재라던지 플러그 안의 납땜한 납까지도 음질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소재로 만들면 더욱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죠.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빈티지 납을 찾는 이유도 바로 그런 것 때문입니다. 더욱 따뜻한 소리 좋은 소리를 뽑아내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들을 기울입니다. 이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쓰는 것도 바로 사용자들을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특히 USB 커넥터까지 금 도금이 되어있는 것에 굉장히 놀라웠네요^^



NKEY-GS3000의 특징 (청음)


NKEY-GS3000은 게이밍 헤드셋 답게 게임에 특화되어 있겠죠. 그래서 전쟁터로 뛰어들어보았습니다. 바로 배틀필드1을 플레이해봤습니다.



 FPS 배틀필드1 플레이 후기


배틀필드1을 플레이할때는 전쟁터를 누비는 만큼 어디서 누가 어떻게 공격을 하는지 모두 소리로 알아들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헤드셋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요. 7.1채널의 디지털 방식의 헤드셋을 사용하던 저로서는 일반 헤드셋으로 바꿨더니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소리의 선명도는 매우 좋은 편으로 웅장하고 리얼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적군의 위치파악은 채널 조정이 안되 조금 힘들긴 했지만 깔끔한 소리가 매우 매력적인 헤드셋이었습니다.


 시뮬레이션 플래닛코스터 플레이 후기


플래닛코스터는 놀이동산을 직접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도를 확대하면 다양한 손님들의 이야기도 들리고 놀이동산 전체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사운드를 들어보면 더욱 내가 놀이 동산에 있는 것 처럼 몰입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에서의 NKEY-GS3000의 성능은 흠잡을 것 없이 깔끔했습니다. 특별하게 FPS 게임을 하지 않는 다면 이 헤드셋은 매우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음성채팅 후기 


해당 헤드셋을 통하여 음성채팅을 해보았습니다. 말이 음성채팅이지 일반적인 전화 통화를 해봤는데요, 음질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잘 출력이 되지만 주변의 소음까지 모두 들어가는 마이크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먹먹한 소리가 아닌 깔끔하고 정갈한 소리를 출력해준다고 하니 이것 또한 좋은 선택이네요.



NKEY-GS3000의 총평


저가형 라인업의 게이밍 헤드셋 NKEY-GS3000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한 음질로 게임에 특화시키기 위한 노력이 많이 보였습니다. 일반적인 음악을 들을 때도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꽤나 괜찮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으로는 귀 부분이 확실하게 밀폐가 되지 않는 점, 마이크가 무지향성이었다는 점 정도네요. 금도금의 깔끔한 커넥터와 튼튼한 튜빙 케이블은 내구성을 실감나게 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을 구입하려 하시는 분이시라면 주로 플레이하시는 게임의 장르에 맞게 구매를 하시는 것이 더욱 돈을 아끼는 지름길이 아니지 않나 생각됩니다.



※ NKEY-GS3000 마지막 한 마디


□ 가성비 좋은 MMORPG 장르에 어울리는 게이밍 헤드셋!



이 리뷰는 스카이디지탈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