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시리즈의 최종판! 마구마구2 for kakao 리뷰! [소개/공략/쿠폰]



K-7.jpg
게임명 : 마구마구2 for Kakao
장르 : 스포츠
개발사/서비스사 : 블루페퍼 / 넷마블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 iOS

11월 25일 블루페퍼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마구마구2 for Kakao>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됐다. <마구마구2 for Kakao>는 마구마구2013으로 시작하여 마구마구2014를 거쳐 마구마구2로 업그레이드 했다. 2006년 PC로 서비스 시작되어 외국으로도 수출했으며, PC로, 모바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구마구2 for Kakao>,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자



■ 기본에 충실한 싱글모드
야구게임의 기본은 혼자 시즌을 즐기는 싱글시즌모드다. <마구마구2 for Kakao>도 싱글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대두 형태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온다. 시즌의 목표를 세우고 스켸줄에 따라 경기를 치러가며 보상을 획득하고,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대두 모드지만 사실적인 묘사로 선수들의 개성 있는 폼을 살려냈으며, 마구마구 시리즈 특유의 날씨 컨텐츠도 있다. 특이점은 관람 시점이 다섯 개나 제공되는 것과 경기를 자동으로 돌리려면 3 마구볼이 소모되는 점이다. 

▲ 무려 다섯 개의 시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자동진행에 3 마구볼이 들어가는 점은 아쉽다

 


■ 실시간 홈런 배틀이 가능하다
<마구마구2 for Kakao>의 홈런 타격게임은 혼자하기, 대전하기 두 가지가 있다. 혼자하기는 나 홀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점수를 내는 것이며, 일주일간의 리그전을 치른다. 성적에 따라 차등보상을 받을 수 있다. 대전하기는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모드이며, 실시간으로 배틀이 가능하다. 내 게임 친구들을 직접 선택하여 대전할 수 없는 점은 아쉽다. 대전은 단순히 점수내기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지정된 3방향으로 타구를 보내면 상대의 콤보가 끊기거나 화면을 잠깐 안 보이게 하는 등 실제로 사람과 대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배틀상대는 랜덤으로 정해진다


▲ 시간에 따른 그래프를 볼 수 있다




■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듯 미션을 클리어
<마구마구2 for Kakao>의 미션은 전작들보다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다. 매일매일 달성하는 일일미션과 약간의 보상이 있는 도전과제는 그대로이나, 마치 RPG의 퀘스트를 해결하듯이 진행하는 도전 미션달성은 조금 특별하다. 등급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이 3가지 제공되는데, 최고의 투수들에게 도전하는 홈런모드와 KBO 기록중 역사적인 순간을 싱글모드로 경험해보는 그때 그 사건, 다양한 컨셉의 팀들과 배틀모드로 대결하는 외인구단이 있다. 단순한 싱글시즌 진행과 배틀모드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이 생겼다는 것은, 유저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 입장조건은 사용자등급이다


▲ 홈런모드에서는 유명투수들과 대전할 수 있다


▲ 마지RPG같은 미션 진행맵이다



 
■ 총평 ★★★★☆ 
해마다 야구게임은 아주 많이 출시된다. 그러나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출시하며 업그레이드 되는 야구게임은 보기 드물다. <마구마구2 for Kakao>는 오랜 기간의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 홀로 즐기기에도, 다른 사람들과 대전하기에도 재미있는 게임을 출시했다. 또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기에, 수많은 야구팬들은 비시즌에도 내 손안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서비스된 게임답게, 앞으로도 유저들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롱런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0edcbj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