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무과금 유저를 위한 초보자 공략 덱 추천 가이드



안녕하세요 Sulpuri 입니다.


하스스톤을 즐기고 계시는 많은 분들 중 무과금으로 소소하게 즐기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무과금으로 진행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간단한 팁을 여러분들께 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도록 하죠.


[1단계. 연습모드 올클리어]
라인.png

튜토리얼을 마치셨다면 현재 사용가능한 영웅은 마법사 제이나 밖에 없을 겁니다. 제이나 이외에 영웅들을 사용하고 싶다면 연습모드에서 각 영웅들을 각개 격파 하셔야 되겠죠. 생각보다 많이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하다보면 어느새 다 깰 수 있으실 겁니다. 연습모드를 진행하면서 해당 영웅의 레벨이 오르게 되고 그로 인하여 해당 영웅의 기본카드를 전부 얻을 수 있죠.

모든 영웅들을 격파 하셨다면 보상으로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드를 어디다 쓰냐구요? 우선은 모아두세요~! 나중에 투기장 입장료로 몽땅 사용해야 하니까요^^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투기장에 가면 0승 3패를 하더라도 이득을 볼 수 있어요~! 카드가 없기 때문이죠. 다양한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니까 꼭!! 가지고 계시길 바랍니다.

이후 연습모드를 마치고 연습모드에도 전문가 모드가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도 몽땅 클리어 하시게 되면 또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게되요. 전문가 모드가 어렵다면 조금 이따 해도 되니 문제삼지 않고 직진~!@ 또 직진합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사항은 영웅별로 카드를 모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카드를 다 모을때까지 !! 연습모드도 좋으니 영웅별로 10랩까지 올려두시는것 좋구요 귀찮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영웅만 10랩을 먼저 만들어봅시다!



[2단계. 신비한 가루 얻기]
라인.png

두번째 단계는 신비한 가루 얻기 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의 숫자가 매우 적기 때문에 다양한 카드 조합을 위해선 카드를 제작 해야 하죠. 여기서 잠깐! 처음 카드를 분해하게 되면 보상으로 100개의 가루를 줍니다. 정말 필요없을 것 같은 !! 일반카드 중 공용카드 한장 분해해보도록 하세요~! 100개의 가루면 희귀카드 한장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니 이득일겁니다 ㅎ

이후 카드 제작을 하게 되는데요. 카드 제작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두루 쓸 수 있는 효율좋은 공용하수인들을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추천해드리는 카드를 말씀드리자면

 
일반카드 - 무쇠부리 올빼미, 요정용, 주문파괴자, 이교도 지도자, 아마니 광전사, 젊은 양조사, 고통의 수행사제
희귀카드 - 아르거스의 수호자, 날뛰는 코도, 태양길잡이, 단검 곡예사, 가젯잔경매인, 은빛십자군 부대장


이정도가 있습니다. 이 정도의 카드가 만들어진다면 왠만한 기본덱 구성은 수월하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3단계. 카피덱 구성하기]
라인.png

기본 카드를 모두 얻으셨다면 기본카드로만 구성 가능한 덱을 만들어 봅시다.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덱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 지 모르니 카피덱을 만들어 봅시다. 카피덱은 다른 유저의 덱을 그대로 따와서 사용하는 덱인데요 초보자를 위한 기본카드로 이루어진 카드 구성도 많이 있으니 따라서 구성해 봅시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직업별 기본카드로 이루어진 덱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카피덱을 만들어 봅시다! 그리고 즐겁게 게임 게임~



[4단계. 골드 벌기]
라인.png

하스스톤에서 골드를 버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퀘스트로 골드벌기 - 매일 정해진 시간에 생성되는 퀘스트를 완료 하는 것입니다. 퀘스트의 난이도 별로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으니 꼭 완료 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는 1회 변경가능 하니 자신이 클리어 하지 못할 것 같다 싶은 퀘스트는 다른 퀘스트로 변경해서 받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2. 투기장으로 골드벌기 - 투기장은 입장료가 존재합니다. 바로 150골드인데요. 현재 150 골드로 손해를 보지 않고 계속 골드를 벌 수 있으려면 기본 6승이상은 지속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왠만큼 플레이 해보시고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히든퀘스트로 골드벌기 - 하스스톤은 히든퀘스트가 존재합니다. 업적시스템같은 요소로 작용을 하는데요 모든 영웅 오픈 했을시 100골드 어떤 게임이든 100승을 달성하면 주는 300골드 등.. 다양한 히든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찾으면서 게임하는 것도 재미잇겠죠?



[5단계. 투기장 진행하기]
라인.png

이제 투기장으로 갑시다. 퀘스트와 업적으로 모아놓았던 골드를 이제 사용할 때가 된것 같습니다. 골드가 모였다고 상점으로 가서 바로 카드팩을 까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도록 합시다. 골드도 모으기가 힘들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투기장은 기본 0승 3패를 한다고 해도 카드팩 1개와 가루 30개 or 카드팩 1개 30골드 를 주기 때문에 초반 카드가 없는 초보자에게는 이기면 장땡 져도 이득인 곳입니다. 나중에 카드가 많아졌을때는 몇승 이상을 해야지만 이득을 볼 수 있는 곳이긴 하지만 그만큼 모을때까지 숙련이 된다면!! 무한 투기장을 도는 것 까지도 가능해 집니다.

투기장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찾아보시고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자, 여기까지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이렇게 드리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무과금으로도 전설카드!! 많이 먹을 수 있으니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PS. 5만원정도의 과금은 정신건강을 이롭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