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쉬운 러닝게임 꼬모: 냥이추적자 리뷰!


K-6.jpg
게임명 :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
장르 : 캐쥬얼 런게임
개발사 : 5minlab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8월 22일 5minlab에서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를 출시했다.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는 주인공 꼬모가 고양이들에게납치된 동생들을 추적하는 스토리로 시작하는 런게임이다. 기존의 런게임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1년여 동안 공들여 만들었다는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 웬만해선 게임 종료가 없다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는 일반적인 런게임과는 달리 웬만해서는 게임이 끝나지 않는다. 장애물에 부딪히거나 절벽에서 떨어져도 몇번이고 다시 부활하기 때문. 물론, 시간제한이 있는 스테이지에서는 제한시간이 지나면 게임이 종료되지만, 그 외의 스테이지에서는 단지 점수가 낮아질 뿐 게임은 계속 플레이할 수 있다.

런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지만 콘트롤 때문에 힘들어하던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셈이다.


▶땅굴을 통해 부활하는 꼬모




■ 아주 간단한 조작방법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의 조작은 손가락 두 개면 충분하다. 왼손으로는 점프를, 오른손으로는 각종 스킬을 사용한다. 앞으로 진행하는것만으로도 벅차다면 왼손으로 점프만 해도 웬만한 스테이지는 해결할 수 있다. 간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면 오른손으로 가끔만 눌러줘도 충분하다. 고양이들의 배치도 딱 스킬을 사용하기 좋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 사용에 대한 부담은 전혀 없다. 
 

▶아이템은 게임을 진행하면 손쉽게 획득이 가능하다



■ 아이템은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에서는 게임 시작 전에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몇 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를 꼭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다보면 이중 점프, 체공시간 증가, 돌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아이템 효과

 

▶4가지 게임과의 콜라보 이벤트 

■ 총평  
윈드러너, 템플런부터 시작된 모바일 런게임 열풍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장르인데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빠른 속도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는 런게임의 단점인 난이도 문제도 어느 정도 해결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반대로 긴장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좋은 스코어를 얻기 위해서는 꽤나 집중해서 플레이해야 하기에 마냥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만은 없을 것이다.

다른 게임과의 콜라보 이벤트로 유저들의 시선 끌기에 성공한 <꼬모:냥이추적자 for Kakao>, 유저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컨텐츠 업데이트가 있다면 롱런도 꿈은 아닐 것이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2llWP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