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한 꽃보다할배 for kakao 리뷰 [07.01 신규카톡]



 thum_flowergf.png 게임명 : 꽃보다할배 for Kakao
 장   르 : 보드
 개발사 : Dragonfly GF Co, Ltd
 서비스 : Dragonfly GF Co, Ltd
 플랫폼 : 안드로이드



◆ 꽃보다할배 영상





◆ 화제의 할배들이 게임으로 쏙~ 

화제의 프로그램이었던 꽃보다할배. "할아버지도 스스로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인기를 이어갈 게임 <꽃보다할배 for Kakao> (이하 꽃보다할배)가 출시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TV 프로그램이 게임으로 어떻게 변했는지, 그리고 게임 캐릭터로 변한 네 할배들은 어떤 모습인지 만나러 가보도록 하자.



◆ 여행은 역시 도장 찍기지

어릴 때 한 번쯤은 유적지 등을 가서 받는 미션 종이. 그 미션 종이에 적힌 곳을 찾아가면 도장을 찍어줘 유적지 찾는 즐거움을 배가 되게 하였다. 이처럼 <꽃보다할배>에서도 도장을 찍을 수 있다. 주사위를 던지고 그에 해당하는 곳을 가게 되면 일정 금액을 주고 도장을 찍는데, 이렇게 되면 그 자리는 '내 자리' 가 되는 것이다. 게임 방법의 하나가 "스탬프 독점"이라는 것인데, 스탬프를 7개 이상 모으면 (자리를 6곳 이상 차지하게 되면) 남은 용돈과 관계없이 이기게 된다.

(위) <꽃보다할배> 플레이 화면

이미지 속 빨간 박스는 본인의 도장이 찍힌 곳을 보여준다.

(아래) 스탬프독점으로 이긴 화면



◆ 기념품을 챙기자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 중 또 하나는 "기념품 독점"이다. 맵 안에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나오며, 주사위를 던져 해당 맵에 도착하면 기념품을 랜덤으로 준다. 기념품은 5개 이상 모으면 남은 용돈과 관계없이 이기게 된다. 기념품을 모으는 데만 주력하거나 아예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애써 모은 기념품을 다른 유저에게 뺏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기념품독점으로 이긴 화면

스탬프독점 뿐만 아니라 기념품 독점으로도 이길 수 있다.





◆ 실제 출연진이었던 나 PD, 이서진까지! 

<꽃보다할배>에서는 실제 TV프로에서 나왔던 나 PD와 이서진도 함께 나온다. 나PD는 "나 PD와 한판 승부"라는 미니게임으로 등장하고, 이서진은 국민 짐꾼으로 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 PD와의 미니게임에서 이기게 되면 그에 3배에 해당하는 판돈을 다시 돌려주지만, 지게 되면 그 금액은 없어지게 된다. 이서진 또한 항상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한 턴이 종료되면 한 칸씩 자리를 옮긴다. 도와줄 듯 말 듯한 이서진과 나 PD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보자.

(위) 나 PD의 미니게임 플레이 화면

(아래) 빨간 박스 안이 이서진

게임 속의 또 다른 재미를 넣어놓아 깨알 재미를 더하였다.



◆ 다른 듯 같은, 같은 듯 다른 게임

기존 보드게임과 방법은 같지만, 약간은 새롭게 다가온 스탬프. 스탬프 하나로 더욱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재밌었다. 또한, 곳곳에 숨어있는 나 PD의 미니게임과 언제 나올지 모르는 이서진 또한 새롭게 느껴졌다. 다른 유저들과 플레이를 하며 느끼는 눈치 게임 또한 <꽃보다할배>의 묘미. 앞으로 더욱 사랑받는 H4, <꽃보다할배>가 되길 바란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K5njZC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