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게임 1세대 드래곤플라이트 서비스 종료?

카톡게임 1세대 드래곤플라이트 서비스 종료?


애니팡과 함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카톡게임 1세대! 드래곤플라이트가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했는데요, 저두 보는 순간 깜짝 놀랄만한 소식이었거든요. 바로 드래곤플라이트의 서비스 종료를 암시하는 스크린샷 한장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메세지 때문이었습니다.



넥스트플로어는 4명의 개발자로 시작한 조그마한 회사였습니다. 드래곤플라이트의 성공으로 많은 돈을 벌게된 개발사는 조금 더 커다란 회사로의 도약을 할 수 있게 되었었죠. 그러한 원동력이 되어준 드래곤플라이트의 서비스 종료를 암시하는 소식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 아닐까 싶네요.



위 사진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입니다. 드래곤플라이트에 쏟아부었던 열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의문점이 드는건 당연한데요, 현재까지도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드래곤플라이트가 갑자기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이 이상하다는 겁니다. 드래곤플라이트에 관련된 카페들의 반응만 봐도 그렇습니다.



모 카페에 오늘자로 올라온 글들입니다. 여러가지 추론도 많고 현재까지도 과금을 하면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도 많이 보입니다. 과금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이후 출시했던 엘브리사도 성공했는데 왜 돌연 서비스 종료를 암시하는 메세지를 띠운건지 말이죠. 하지만 서비스 종료가 아닌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상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에서 봤던 메인 글귀 때문인것 같은데요 굿바이&헬로 라는 글귀 말입니다. 굿바이는 당연히 잘 가라는 이야기지만 헬로는 반갑게 인사할떄 헬로라고 하지 않을까요? 이 부분을 보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시즌2 같은 느낌으로 다시 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드래곤플라이트는 저희 아버지도 열심히 플레이할만큼 대중적인 게임이었는데요, 지금 서비스 종료를 한다는 것은 전혀 말도안되는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지금은 이벤트 기간을 즐기고, 이벤트 기간동안 수정 맘껏 받으시고 어떻게될지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또 다른 소식이 올라오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