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블레이드 루카스 스킬트리 및 실시간대전 공략!

크로노블레이드 검술 루카스 PVP 집중 공략



크로노블레이드에서 간지를 담당하고 있는 루카스는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 루카스가 실시간 대전을 통해 자주 쓰이는 콤보 그리고 스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VP를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사용법만 알고 가신다면 더욱 쉽게 루카스의 콤보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검술 루카스의 스킬

검술쪽 트리를 타고 있는 루카스는 액티브 스킬보다는 패시브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검사의 인내라는 패시브 스킬은 피격당할 때 확률적으로 방어력을 뻥튀기 시켜주기 때문에 콤보를 맞으면서도 한번 더 살아남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이죠.

(검술 루카스의 메인 스킬 파괴의 칼날)


(살아남기 위해선 찍어라! 검사의 인내)


다양한 스킬 중에 가장 키포인트가 되는 스킬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해 드리죠.

1. 검사의 인내: 피해를 받으면 잠시 동안 방어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2. 파괴의 칼날: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광범위한 물 속성 공격입니다.

1번 스킬의 경우 적에게 콤보로 타격당해도 방어력이 상승하여 더욱 질긴 생명력을 보여주며 살아 남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2번 스킬의 경우에는 루카스 콤보의 시작과도 같은 스킬이며 방어 불가 스킬이기 때문에 무조건 맞는다고 보시면 되죠. 그리고 많게는 3연타까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검술 루카스의 기본 콤보

루카스의 기본 콤보는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공중에 띄우면서 시작됩니다. 우선 파괴의 칼날로 적을 적중 시키고 강공으로 마비 시킨뒤 공중으로 차올려 띄워 줍니다. 이후 약공 2회, 강공 2회, 그 다음에는 파괴의 칼날을 한번 더 써주시거나 또 띄운 다음 처음과 같은 콤보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콤보만 성공한다면 충분히 원콤이 가능하다)


※ 파괴의 칼날 -> 강공 -> 점프로 띄우기 -> 약공 2회 -> 강공 2회 -> 파괴의 칼날
(이 콤보는 기본적인 콤보로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 PVP의 기본은 눈치

어떤 캐릭터도 마찬가지겠지만, PVP의 기본은 눈치싸움입니다. 어느 타이밍에 어떤 공격을 해서 콤보를 이어나갈 것인가 라는 것인데요. 루카스의 경우 판정 부분에서 세라나 워록에게 밀리는 부분이 체감상 많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잡아주셔야 합니다. 특히 첫 타에 파괴의 칼날로 적을 적중시킨다면 그 다음 이어지는 공격을 실패하게 되면 다시 눈치 싸움이 시작되기 때문이죠. 



■ 캐릭터 별 조심해야 하는 공격

제일 먼저 실시간 대전이 스타트 하는 순간 루카스는 왠만하면 Y축으로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스킬 공격을 한다 해도 딱히 판정에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적기 때문에 피해주시고 게임을 진행해주세요. 로피의 순간이동 공격과 세라의 돌진 공격 그리고 워록의 땅 찍는 직선 공격 등 다양한 스킬이 시작하자마자 들이 닥칠 겁니다. 이 부분만 피해준다면 조금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워록의 경우는 X축 공격과 얼음 공격을 조심해야합니다. 특히 얼음 공격 같은 경우 얼었을때 시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왠만하면 붙어있지 않도록 합니다. 세라의 경우 직선타와 공중에서 내려와 찍는 등의 X축 공격이 매우 많습니다. 로피의 경우는 계속 점프를 해서 공격하는 패턴이 있으며, 장판을 깔고 순간이동을 통해 공격하는 패턴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움직여주셔야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자료출처: 헝그리앱

http://goo.gl/oww1c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